고객만족센터
  • [2022년] 4-6월 『Level』① 핵심개념중심 기출유형 분석[10주] (과학교육론/김은경)
교수 김은경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32강/(종강:37시간)
과목 과학교육론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문제풀이 수강료/기간 280,000 원/90일/1.8배
교재정보 교재1 : (개정9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전4권) 저자 : 김은경
(개정9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전4권) : 52,2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알림
  • * 교재 :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전 4권)(2022년 개정:미래가치出)
    ※ 교재 유의사항
    - 해당 교재는 총 4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총 4권 중 Level 1(1~2권) 교재는 4-6월 강의에만 사용합니다.
    - 총 4권 중 Level 2(3~4권) 교재는 6-8월 강의에만 사용합니다.
    * 참고 교재 : 2019 ALL PASS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특성 핵심총정리 (2019년:미래가치出)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주요공지★
    ※ 출력 횟수가 3회로 제한됩니다.
    (* 알림: 자료는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교재 :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전 4권)(2022년 개정:미래가치出)
    ※ 교재 유의사항
    - 해당 교재는 총 4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총 4권 중 Level 1(1~2권) 교재는 4-6월 강의에만 사용합니다.
    - 총 4권 중 Level 2(3~4권) 교재는 6-8월 강의에만 사용합니다.
    * 참고 교재 : 2019 ALL PASS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특성 핵심총정리 (2019년:미래가치出)
    * 인강은 첨삭 없습니다.
    * 2021년 및 2022년(1-2월) 과학과 전공 기수강생 2만원 할인
    ~ 판매 종료까지(자동할인 적용)
    -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수강혜택
    [클릭!]👉교육과정 특강 신청하러 가기🚀

    🥇학습내용 문의는 교수님 카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클릭!]👉[김은경 과학교육론] 교수님 카페로 바로가기🚀

    ※강의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강의 자료실에 업로드된 자료 열람(출력 포함) 시 환불되지 않으니 강의 구매 전 샘플강의를 보신 후 신중하게 수강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에 제공되는 자료는 저작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외부 유출시에 법적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연계되는 강의는 수강기간 연장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강의자료는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임용온라인 강의 다운로드 후 수강 시 유의사항
    - (PC/노트북) Wifi 또는 인터넷 환경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 (모바일/탭)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데이터 요금 발생)

    강의소개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공통과학 주관식, 객관식, 1-2차 기출문제 중 단원별 각 단원 내용에 해당하는 단순 추론 문제 (Level 1)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 및 교육과정 기출 분석 : 영상 제공

    강의내용 및 특징
    ▸기출 문제 전체 단원별 수준별 분석 및 기출 Pattern 분석
    ▸각 단원별, 문항별 기출 해설 및 관련 이론 정리
    ▸매주 주요 기출 문제 유형별 변형 및 응용 모의고사 (해설 포함)


    수강대상
    * 중등 과학과(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전공) 수험생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샘플] 22/04/13_[교재] OT + 제1장 과학의 본성 79분 일반 HD
2강 22/04/13_[교재] 제1장 제1절 과학지식의 형성과정과 특성 문제 10번~ 92분
3강 22/04/13_[교재] 제1장 제1절 과학지식의 형성과정과 특성 문제 21번~ 76분
4강 22/04/20_[교재]_1-1 과학의 본성, 문제 32, p26 70분
5강 22/04/20_[교재]_1-2 과학적 방법, 문제 7, p29 82분
6강 22/04/20_[교재]_1-2 과학적 방법, 문제 21, p36 75분
7강 22/04/27_[교재]01장 1-2절 과학적 방법 문제편 문제41 p45~ 55분
8강 22/04/27_[교재]01장 1-3절 과학적 방법 문제편 문제1 p50~ 59분
9강 22/04/27_[교재]01장 1-3절 과학적 방법 문제편 문제16 p55~ 62분
10강 22/04/27_[교재]01장 1-3절 과학적 방법 문제편 문제36 p63~ 48분
11강 22/05/04_[교재]_chapter1, 1-4, 6번 문제, p68 53분
12강 22/05/04_[교재]_chapter1, 1-4, 15번 문제, p72 70분
13강 22/05/04_[교재]_chapter1, 1-4, 22번 문제, p77 116분
14강 22/05/11_[교재]_chapter02, 2-1 교육과정의 변화, 1번 문제, p90 76분
15강 22/05/11_[교재]_chapter02, 2-3 2007 개정 교육과정, 1번 문제, p97 71분
16강 22/05/11_[교재]_chapter02, 2-5 개정 교육과정, 8번 문제, p108 69분
17강 22/05/18_[교재]3장 3-1절 피아제 문1 p.118~ 50분
18강 22/05/18_[교재]3장 3-2절 오수벨 문1 p.122~ 73분
19강 22/05/18_[교재]3장 3-3절 브루너 문1 p.131~ 69분
20강 22/05/18_[교재]3장 3-5절 구성주의 문1 p.142~ 30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김은경
인사말 과학교육 현장 및 연구에 기반한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과학교육론의 전체적인 흐름을 잡고,
문항분석 능력 및 키워드 중심의 주관식 맞춤형 답안 작성 능력을 길러,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교수주요경력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
(전) PMS학원
(전) Mega MD 학원
(전) 프라임엠디 일반화학 강사
(전) 프라임임용 과학교육론 대표 강사
(전)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전임연구원
(전)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객원연구원
(전)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강의
(전) 경인교대, 공주교대, 전주교대, 춘천교대 과학교육과 강의
(현) 성신여자대학교 생명화학부 겸임교수
(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강의
(현)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강의
(현) 박문각임용 과학교육론 대표강사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개정9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전4권)
ㆍ저자명 : 김은경
ㆍ교재비 : 52,200(10%)
ㆍ출판사 : 미래가치
ㆍ페이지수 : 1-72
ㆍ발행일 : 2022/04/131-72
교재1 특징
중등임용 과학과 전공 교과교육론 전체
1. 물리학․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공통과학 전공 교과교육론
2. 1994년 이후 중등과학 교과교육론 기출문제 및 해설수록
3. 각 문항의 영역 및 핵심개념 중심으로 단원별 분석 분류
4.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중심 해설 및 내용 추가
교재1 목차 [LEVEL 1 문제편]
제1장 과학의 본성
1-1 과학 지식의 형성 과정과 특성
1-2 과학적 방법
1-3 과학적 탐구
1-4 과학 이론의 특성과 변화
제2장 과학과 교육과정
2-1 교육과정의 변화
2-2 제7차 교육과정
2-3 2007 개정 교육과정
2-4 2009 개정 교육과정
2-5 2015 개정 교육과정
제3장 과학 교수․학습 이론
3-1 피아제
3-2 오수벨
3-3 브루너
3-4 비고츠키
3-5 구성주의
3-6 학생의 오개념
3-7 개념 변화 이론
제4장 과학 교수․학습 방법
4-1 개념도
4-2 V도
4-3 발견 학습
4-4 POE
4-5 발생 학습
4-6 인지 갈등 수업
4-7 개념 변화 수업 모형
4-8 순환 학습
4-9 협동 학습
4-10 모형 및 비유 활용 수업
4-11 STS 수업 모형
4-12 탐구 실험 수업
4-13 질문법
4-14 학교 밖 활동
4-15 지구계 교육
4-16 과학의 본성 수업
4-17 가설 검증 수업
4-18 사고 실험
4-19 창의성
4-20 컴퓨터 활용 수업
4-21 인지 가속 모형
4-22 기타
제5장 과학 교육 평가
5-1 과학 교육 평가 목표 및 평가 방법
5-2 문항 분석
5-3 인지 영역 평가
5-4 탐구 영역 평가
5-5 정의 영역 평가
5-6 수행 평가

[LEVEL 1 해설편]
제1장 과학의 본성
1-1 과학 지식의 형성 과정과 특성
1-2 과학적 방법
1-3 과학적 탐구
1-4 과학 이론의 특성과 변화
제2장 과학과 교육과정
2-1 교육과정의 변화
2-2 제7차 교육과정
2-3 2007 개정 교육과정
2-4 2009 개정 교육과정
2-5 2015 개정 교육과정
제3장 과학 교수․학습 이론
3-1 피아제
3-2 오수벨
3-3 브루너
3-4 비고츠키
3-5 구성주의
3-6 학생의 오개념
3-7 개념 변화 이론
제4장 과학 교수․학습 방법
4-1 개념도
4-2 V도
4-3 발견 학습
4-4 POE
4-5 발생 학습
4-6 인지 갈등 수업
4-7 개념 변화 수업 모형
4-8 순환 학습
4-9 협동 학습
4-10 모형 및 비유 활용 수업
4-11 STS 수업 모형
4-12 탐구 실험 수업
4-13 질문법
4-14 학교 밖 활동
4-15 지구계 교육
4-16 과학의 본성 수업
4-17 가설 검증 수업
4-18 사고 실험
4-19 창의성
4-20 컴퓨터 활용 수업
4-21 인지 가속 모형
4-22 기타
제5장 과학 교육 평가
5-1 과학 교육 평가 목표 및 평가 방법
5-2 문항 분석
5-3 인지 영역 평가
5-4 탐구 영역 평가
5-5 정의 영역 평가
5-6 수행 평가

[LEVEL 2 문제편]
제1장 과학의 본성
1-1 과학 지식의 형성 과정과 특성
1-2 과학적 방법
1-3 과학적 탐구
1-4 과학 이론의 특성과 변화
제2장 과학과 교육과정
2-1 교육과정의 변화
2-2 제7차 교육과정
2-3 2007 개정 교육과정
2-4 2009 개정 교육과정
2-5 2015 개정 교육과정
제3장 과학 교수․학습 이론
3-1 피아제
3-2 오수벨
3-3 브루너
3-4 비고츠키
3-5 구성주의
3-6 학생의 오개념
3-7 개념 변화 §More§
top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