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 올패스 캠스터디 수강신청
제목 : [2020년] 오랜 기다림 끝에 합격의 열매를 맺다.
번호 : 752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3882 | 작성일 : 2020/12/14 16:23:49

[2020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오랜 기다림 끝에 합격의 열매를 맺다.

 

*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대학 졸업 후 별다른 직업없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어중간한 성적에 가고 싶은 곳도 없었기 때문에 친한 친구가 공무원 시험을 추천해주었고, 가벼운 마음으로 처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온라인 선택 이유]]

처음에 타사에서 프리패스를 수강했지만 겉핥기식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당연히 불합격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신청하려고 보니 가격이 부담되었고, 우연히 박문각이라는 사이트를 공무원 카페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작년 9월에 올패스를 신청하였고 9개월 정도 박문각 올패스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매일 공통 3과목에 선택 1-2과목을 공부하였습니다 하루는 인강을 듣고 다음날은 인강을 들었던 부분을 복습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예습은 거의 하지 않았고, 수업을 듣고 나면 꼭 복습을 진행했습니다. 주중에 다 하지 못하면 주말에 복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고 말할 수 있는 기간은 박문각 올패스를 신청한 작년 9월부터 올해 6월까지였습니다. 매일 아침에 해야 할 공부 목표를 세우고 최대한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토요일은 저녁 6시까지만 하고 일요일은 영화를 보거나 친구들과 놀면서 머리를 식혔습니다.

 

[[생활관리법]]

매일 6시에 일어나서 집에서 1시간 거리인 독서실에 730분까지 갔습니다. 오전에는 하프를 비롯해 영어공부를 하고 국어공부를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오후에는 국사공부를 하고, 또 저녁시간에는 행정학과 행정법을 번갈아 공부했습니다. 9시까지 공부하고 집에 와서 씻고 잤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및 성적관리 노하우]]

올패스를 신청하면 박문각 모의고사를 매달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매달 응시하려고 노력하였고, 특히 시험이 몇 개월 남지 않은 시점에서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 예행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부족한 부분들을 모의고사를 통해 알게 되고 대비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응원 메시지]]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는 날들이 모여서 결국 합격의 길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후회없이 공부에 쏟는다면 반드시 합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지칠 때는 조금만 숨을 돌렸다가 돌아오셔서 꼭 완주하시기를 바랍니다.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과목별 학습 방법]]

국어는 이유진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예상코드와 기출코드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는 김세현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작년부터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하프를 수강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단어도 꾸준히 병행했습니다. 한국사는 제가 원래 좋아하던 과목이었습니다. 노범석 교수님의 기출강의를 들으며 대비했습니다. 행정법은 김진영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기본심화강의를 듣고 기출문제 강의를 반복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행정학은 교수님의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동형모의고사를 통해 문제의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9급의 경우 선택과목 만족도]]

원래 사회를 하다가 작년 10월에 행정법으로 선택과목을 변경했습니다. 다행히 시험이 쉽게 나와서 원점수 70, 조정점수 54.73점으로 선방했습니다. 행정학은 원점수 85, 조정점수 60.66점으로 역시 문제가 쉬웠기 때문에 높지는 않지만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집 근처 학원에서 면접 특강을 듣고 면접스터디에 참여했습니다. 특강을 통해 면접 준비의 방향성을 잡게 되었고, 조원들과 여러 차례 스터디를 하면서 실전처럼 면접 준비를 하였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 휴대폰을 제출하고 대기장에 앉아서 유의사항을 들었습니다. 각 조의 1번부터 면접장 앞에서 대기했다가 동시에 들어가서 면접시험을 보았습니다. 면접관님들은 세분이셨는데 긴장을 풀어 주시려는 분위기였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우리 지역 소개를 해봐라, 우리 지역에서 심각한 문제가 무엇이냐 등을 물으셨습니다. 또한 해결하기 어려운 민원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하겠냐고 하셔서 주변에 도움을 구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주의 사항]] 

면접관 분들과 눈을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질문에는 모르겠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박문각 공무원의 다양한 커리큘럼 강의들을 이용해서 공부에 도움을 받았고 결국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훌륭한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