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학원소개
  • 교수진
  • 수강신청
  • 모의고사
  • 합격수기
  • 온라인강의
  • 국어

    박혜선 교수

    최단기 합격의 절대 공식
    범접할 수 없는 적중 신화

    1. 학습Q&A
    2. 개설강의
    3. 수강후기
    4. 강의맛보기

수강후기


번호 교수 내용 작성자 평점 작성일
1 박혜선 국가직 국어 100점 후기
강의명 : 2024 박혜선 국어 [All In One 진도 맞춤] 만점 릴레이 적중 하프 (24년 1월) 추천 연계강의 : 후기를 아주 짧게 요약하면 1. "박혜선 짱짱걸★" 2. "하..
이*우 2024/04/06
역공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루를 배워도 스승이다"라는 중국 속담을 알고 계시나요!?    
혜선 선생님 수업을 오래 들은 건 아니지만 수업 효과(=100점)를 확실하게 경험했기 때문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간단하게라도 수강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 자기소개 및 수강한 수업 목록    
    
저는 24개월 차 수험생이고, 주로 문법과 실전연습에서 박혜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들었던 수업은 '압축 최고 적중 문법', '압축 적중 띄어쓰기', '족집게 적중노트88(부분수강)', '출좋포 한자·어휘(부분수강)', 하프모의고사, 동형모의고사 등입니다.    
    
저는 취약과목(행정법, 행정학)에 시간을 집중투자하다 보니 국어는 급한 것만 골라 듣는 게 불가피했습니다. 덕분에 숙련도가 부족하여 속으로 식은땀을 줄줄 흘려야 했던 순간이 시험 중간에 여러 번 있었답니다. 다행히 혜선 선생님이 알려주신 범위 내라서 대응 가능했지만... 지금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박혜선 선생님 수업을 꼭 순서대로 수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부디 현명하게 시간 쓰시길! ( ´・・)ノ(._.`)    
    
2) 추천 수업과 이유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박혜선 선생님 수업은 하프모의고사입니다. 공부시간이 빠듯한 분들은―문법·독해 기초 소양을 갖췄다는 전제 하에―하프모의고사만 꾸준히 풀어도 충분한 점수가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작년이랑 난이도가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인해 비문학 대비가 매우 불충분했었는데요, 혜선 선생님이 "추론문제가 더 어렵게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 대비해야 한다"라며 하프모의고사에 추론문제를 매번 출제해 주신 덕분에 최소한으로나마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아니었더라면 저는 이미...(T_T)    
    
이번 시험에서 19번 추론 문제가 풀리지 않아 전전긍긍하고 있었는데, 그 짧은 순간에 혜선 선생님 수업 장면이 머리를 스쳐가더라고요. "이해하면서 꼼꼼히 봐야 한다", "지엽적으로 읽어야 한다"라는 선생님 말씀을 떠올리고 평정심을 찾은 뒤, 다시금 찬찬히 살피니 결국 답이 보였습니다. 덕분에 실수 없이 다 맞을 수 있었습니다. 박혜선 짱짱걸!★★★★★🥳🥳🥳    
    
3) 박혜선 선생님 수업의 장단점    
먼저 장점입니다. 일단 재미있습니다. 수험생활처럼 칙칙한 기간에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선생님을 만난다는 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박혜선 선생님은 텐션 높고 개그감도 출중한 데다 독특한 두문자를 잘 만드는 센스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신박했던 두문자는 용언 활용의 "하아~ 푸노누이!"(하노이 자매도시 하푸노누이 가서 쌀국수 먹고 이마 탁 치며 한숨 쉰 사연 - 쌀국수 칼로리가 의외로 높아서)랑 높임법의 "모드여뵈+께"(불어식 발음), 접두사 '수ㅎ'의 "개돼지닭당것돌기!"(나 사무관 사건- 이런 사람들은 밖으로 겉돌아야!), 그밖에 "모난 유희열"(모음, ㄴ + 율, 열), "흑설탕주오"(혀의 높낮이), "무한은부"(中-합성어)입니다. 너무 웃겨서 오래도록 못 잊을 거 같습니다.😁    
/ 글로 쓰니까 재미없어 보이네요!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꼭 들으세요!!!    
    
다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