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2,096,681

제목   제31회 감정평가사 합격수기(최00)_2년차 사회복무요원 중 친형제와 함께 합격
No : 122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1/01/05 16:19:00     조회 : 1911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31회 합격자 최00입니다.

어쩌다보니 친형을 따라 시작하게된 감정평가사 공부가 합격까지 했네요.

시험발표당일까지 다음시험을 위해 공부하다 합격하여 아직도 꿈만 같습니다.

저는 사회복무요원 근무중 공부하여 온라인강의로 합격했으며 스터디도 온라인으로 첨삭을 진행하였습니다.

저 역시 공부하면서, 공부하기앞서 수많은 합격수기를 읽고 마음에 담아두었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합니다.

1차 합격점수는 평균 68.5점으로 합격하였고

2차 초시에서는 실무3방식만보고 들어가 실무 11점 법규이론 0점 받았습니다

31회 2차합격은 실무 47점 이론 47점 법규 55.5점 평균 49.83점으로 겨우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16,15,16 페이지 썼습니다)

# 전반적인 생활 패턴

9시반부터 12시반까지 실무공부 이후 1시반 출근하여 10시반까지 근무시간외에 틈틈이 공부했고 시험이 가까워 질즘에는 퇴근시간 이후에도 공부했습니다. 주말에는 하루정도 쉬었으며 하루는 서울법gs스터디를 대구에서 스터디를 구해 같이 풀었습니다.

복무기관의 특성상 서서근무하는때에는 좀전 공부한 내용을 생각하면서 보냈습니다.

또한 퇴근하는 길에 친형에게 전화하여 서로 오늘 공부한 내용을 말하며 복기했습니다.

# 기출문제의 중요성

전업수험생보다는 적은 공부시간 확보로 최대한 기출문제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실무는 기출 19~30회까지 총10번은 풀었고, 세세히 뜯어서 5번은 또 봤던거같습니다 법규,이론역시 기본강의이후에 기출문제와 기본서를 병행하며 10번씩 봤습니다. 3과목모두 시중에 나와있는 기출문제집을 사서 비교하며 분석하고 특히 실무같은경우는 시간압박이 심한회차는 해당 회차가 실제 시험이라면 어떤 문제를 대충 처리하고 어떤 문제에 중점을 둘지 까지 생각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결국 시험며칠전 풀었던 27회 실무가 이번 실무와 난이도,문제배치,시간적인 측면에서 유사하다고 느껴 시험장에서 버틸수 있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법규,이론 역시 기본강의 이후에 기출문제와 기본서를 병행하면서 공부범위를 줄여나갔습니다

#인터넷 강의활용 , 서브작성여부

수능공부할때부터, 현강보다는 인강을 선호했으며 지방에서 근무하여 인강만으로 공부했습니다. 버리는 내용은 스킵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부분을 여러번들어 효율을 높였습니다. gs스터디도 서울법에서 체계적인 답안제출 및 첨삭으로 인강의 불편함을 전혀 못느꼈습니다. 시간적인측면에서도 인터넷강의가 많이 줄여준거 같습니다. 기본강의 들을때는 하루의 끝이아닌 강의마다 복습을 해서 기억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서브는 시간도 없으며 만들 자신이없어 작성하지않고 기본서에 단권화를 해서 봤습니다. 목차의 색깔과 위치로 기억하는 것이 더욱 좋았습니다. 문제집에는 답안지에 틀린부분을 체크하여 여러번 봤고 따로 오답노트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끝으로

자기 자신을 믿고 하루하루 묵묵히 공부하시다보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믿습니다. 짧게짧게한 스터디이지만 같이 한 모든분과 좋은 강의를 찍어주신 서울법 평가사님들 에게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