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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문각 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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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 직업기초능력 대인관계능력
저 자 명 : 한국표준협회 NCS연구회
판 매 가 : 14,000 → 12,600원 (10% )
출판사 : 박문각출판 ISBN : 979-11-7023-287-2
초판발행일 : 2016/01/10 적립금 : 630원 (5% 적립)
최신발행일 : 2016/01/15 () 도서판형 : 크라운판
페이지 수 : 288페이지 판매상태 : 판매중
■ 책소개 
 
NCS는 모든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요구되는 지식이나 능력을 국가 차원에서 표준화하여 제시한 것으로, 이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NCS 채용은 구직자의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을 평가하여 인재를 선발한다. 
 
직업기초능력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할 기본적 소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NCS 직업기초능력 시리즈는 학습자들이 NCS 직업기초능력을 각 하위능력별로 관련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NCS 직업기초능력 시리즈 중 '대인관계능력'은 크게 학습 전후에 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 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사전/사후 평가',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이론' 부분, 습득한 대인관계능력 지식을 확장해 보는 '사례'와 '사례연구' 및 '탐구활동', 습득한 이론을 바탕으로 문제를 푸는 '학습평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이론과 관련한 좋은 이야기나 요점을 담은 'Tip'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쉽게 대인관계능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책을 통해 타인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잘 파악하는 방법,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는 방법 등과 관련한 내용을 학습한다면, NCS 채용에서 대인관계능력을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는지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 저자소개(약력) 
 
센터장 허현수 
허현수 센터장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정직업훈련원 직업훈련교사, 공공혁신, 기업HRD 관련 업무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대상을 넓혀 전 계층의 평생 직업능력개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한국표준협회에서 특성화 전문대학 NCS 기반 교과 개편, NCS 활용 확산 사업 등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한국표준협회 평생교육센터 센터장, 기업교육학회 운영위원, G Valley 교육위원,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NCS 직업기초능력 분과 연구위원 이만표 
이만표 연구위원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산업교육전공 석사학위,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사회학전공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만 25년간 한국표준협회에 재직하면서 전 산업계를 대상으로 HRD 분야의 강의와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 교수로 활동하였고, 이 외에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등에서 HRD 및 평생교육 부문 관련 교과목을 강의하였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가품질상 및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심사위원, 중앙부처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평가위원, 지방자치단체혁신컨설팅단 팀장,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제 심의위원 및 심사위원, 대학 취업지원역량제 평가위원, 사회적 기업 전문인력지원 심사위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평생교육분야 전문가 등에 참여하였다. 주요 저서 및 역서로는 《교육사회학》, 《성과중심 인적자본 투자전략》, 《글로벌 인적자원개발》, 《CEO가 기대하는 기업교육》이 있으며, 다수의 학술논문도 발표하였다. 현재는 한국인재경영컨설팅 대표 컨설턴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개발연구 교수로서 HRD 및 NCS 분야의 강의와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 출판사 서평 
 
본 책은 한국표준협회 NCS 직업기초능력 분과 연구원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 중 하나로, NCS 직업기초능력 중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이론과 문제를 수록한 책이다. 
 
NCS 직업기초능력의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이론 및 문제, 그리고 대인관계능력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 및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이 대인관계능력을 보다 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 목차 
 
사전 평가 
 
제1장 대인관계능력 
제1절 대인관계능력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대인관계의 행동특징 및 향상 방법 
 
제2장 팀워크능력 
제1절 팀워크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효과적인 팀의 특성과 발달  
제3절 팀워크와 멤버십  
제4절 팀워크의 촉진 방법 
 
제3장 리더십능력 
제1절 리더십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리더십 유형과 특징  
제3절 동기부여 
제4절 코칭 
제5절 임파워먼트 
제6절 변화관리  
 
제4장 갈등관리능력 
제1절 갈등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개인갈등의 유형별 관리전략  
제3절 성공적 갈등관리방법  
 
제5장 협상능력 
제1절 협상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협상의 과정과 한국의 협상문화 
제3절 협상과정의 전략과 전술  
제4절 타인의 설득 방법  
 
제6장 고객서비스능력 
제1절 고객서비스의 의미와 중요성  
제2절 고객의 불만 유형 및 대응 방안  
제3절 고객의 불만 처리 프로세스 
제4절 고객만족 조사  
 
사후 평가 
 
정답 및 해설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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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작성자
2014 주택관리사
2014 EBS 행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