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안내
02-3489-9400
> 수험정보 > 수험가이드 > 공무원/고시

제목   석달남은 9급 공무원 시험, ‘문제풀이’도 순서 있다
No : 71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3/12/26 17:15:32     조회 : 13258  
취약영역 복습 필요…꾸준한 모의고사 응시로 실전감각 키워야 
 
 
 
2014년 4월19일 치러지는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이 불과 3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주요 학원가에서는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 대비 문제풀이 과정이 다음달부터 속속 개강을 앞두고 있다. 
 
 
 
◇문제풀이 통해 실수 반복 줄여야 
 
 
 
이론 학습 내용은 반드시 문제로 확인해야 한다. 
 
 
 
올해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의 한 합격자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문제풀이에서 실수가 많이 나오는 과목이 있는데, 개념은 알고 있어도 틀리는 경우가 잦다”고 조언했다. 
 
 
 
그만큼 문제풀이 단계는 수험생활 중 가장 중요한 학습단계로 꼽힌다. 
 
 
 
실전에서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문제유형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때문에 이론학습 후에는 반드시 문제풀이 과정을 거치며 자신이 공부한 이론이 어떤식으로 문제에 접목이 되는지를 익혀야 한다. 
 
 
 
아울러 문제풀이의 기본은 기출문제 풀이에 있다. 
 
 
 
남부고시학원의 한 강사는 “모든 공무원 시험 학습의 기본은 기출문제 풀이”라며 “수험생이 기출문제를 스스로 풀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험 문제 유형을 먼저 파악해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 유형은 이미 출제된 바 있는 기출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다. 때문에 기출문제의 중요성은 합격자와 강사 모두 입을 모아 강조한다. 
 
 
 
◇모의고사, 실전감각 높여주는 ‘리허설’ 
 
 
 
문제풀이 과정 중 모의고사는 시험 직전실제 시험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모의고사는 꼭 시험 직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꾸준히 응시하는 편이 좋다. 
 
 
 
꾸준한 모의고사 응시는 수험생의 실전감각 유지와 자신의 취약 영역과 학업성취도 파악을 돕는다. 
 
 
 
올해 지방직 9급 공무원 합격자는 “남들이 한없이 기본서만 붙들고 이론만 공부할 때, 모의고사를 한 회 더 풀어보며 자신의 위치를 확인했다”며 “시간을 재서 풀었기 때문에 오히려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모의고사 후 발견된 취약영역은 반드시 정리한 후 암기했다”고 밝혔다. 
 
 
 
매월 학원에서 실시하는 전국통합모의고사에 응시한다면 자신의 성적을 전국 수험생들과 비교해볼 수 있어 수험생의 동기부여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올해부터 9급 공무원 시험에 새롭게 도입된 조정점수를 적용해볼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자신의 성적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수험생들이 이같은 문제풀이 과정을 이어가려면 꾸준히 다양한 문제를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박문각남부고시학원 등 주요 학원가에서는 이 처럼 문제풀이 과정에 돌입하려는 수험생을 위해 ‘남부 스파르타 문제풀이반’ 등 다양한 관리형 문제풀이 과정을 개강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문제와 해설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출처 : 고시기획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