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전화상담안내
    강남캠퍼스
    02-508-4551
    종로캠퍼스
    02-6182-9621
    온라인 관련
    02-3489-9500
전체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20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19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제목 : 2021학년도 단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OOO/일반편입
번호 : 135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518 | 작성일 : 2021/03/02 09:04:33

편입유형 : 일반

최종합격대학/학과

단국대학교 / 전자전기공학부

명지대학교 / 전기공학부

가천대학교 / 전기공학부

 

편입동기

전적대에서의 진로가 코레일 사무직이나 기관사(운전직) 2가지 길밖에 없었고 사무직은 인서울 경영학과나 경제학과인 학생들에 비해 조금 떨어져 사무직으로 간 선배가 없을 뿐더러 2020년부터 코레일이 NCS에 전공시험을 추가시키는 바람에 기관사로 가는 길마저 막혀버려서 대학 졸업 후에 취직할 수 있는 길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박문각편입학원 장점

박문각편입학원의 장점은 일단 모의고사의 퀄리티도 높고 영어잘하는 학원생이 정말로 많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영어 잘하는 학원생들을 따라가려고 노력만 해도 실력이 올라가게되고 특강도 잘 짜여져있어서 교수님들만 잘 따라가면 됩니다. 수학도 이성환교수님께서 쉬운 풀이를 계속 연구하시고 알려주셔서 복습만 잘하면 어려운 문제도 쉽게 풀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풀이과정을 잘 복습을 잘 못한 것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ㅎㅎ)

 

합격비법+합격전략

편입을 하면서 제일 뼈저리게 느낀 것은 중간에 열심히 해도 뒷심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더 좋은 대학을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초반부터 힘을 너무 뺄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서서히 공부량을 늘려가면서 뒷심을 제대로 발휘한다면 충분히 중상위권 대학을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정말 자신이 원하는 과가 있지않은 이상 한가지 과로 몰아쓰지 마시고 몇 개 정도는 안전한 과를 지원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휘

저는 3월부터 시작했기에 3월 기준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3~4월에는 어휘와 문법 위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3,4월에는 어휘책 기본으로 3회독 이상으로 하고 모의고사를 풀고 모르는 단어는 박문각 학원에 이면지에 모르는 단어를 쓰고 계속 보면서 외웠습니다. 초반에 어휘를 잘 잡아두시면 나중에 논리,독해를 하는데 더 유리해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문법

초반에 어휘를 1순위를 하고 다음으로 문법을 잡아야합니다. 문법은 틀을 잡아놓으면 나중에도 편해지기 때문에 초반에 문법을 열심히 해놓으면 나중에 편해집니다. 사실 이공계는 문법을 초반에 잡아놓지 않으면 나중에 문법을 할 시간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무조건 잡는다는 생각으로 하셔야합니다.

 

논리

논리는 단어가 잡히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가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논리 수업을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를 모아서 외워질 때까지 외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논리는 '왜 이런 선지가 답이 될까?'라는 생각으로 문제를 분석해서 자신만의 체계를 잡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위권학교로 갈 수록 논리가 어려워지고 비중도 생각보다 높기때문에 후반부로 갈 수록 열심히 하셔야합니다.

 

독해

저는 신동민교수님께 독해수업을 1년동안 들었는데 초반에 신동민 교수님께서 구문독해를 통해 어떻게 해석하는지 기본을 잡아주었고 개인적으로 독해피드백을 해주시면서 독해실력이 많이 늘게된 것 같습니다.

 

수학

수학은 이성환교수님을 따라가면 됩니다. 초반에 미적분학은 기본이기 때문에 열심히 하시고 선형대수 나갈 쯤엔 미적분학을 잊어버릴 수 있기때문에 선형대수 진도를 나갈 때 미적분학을 개인적으로 다시 복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반부에는 영어:수학=8:2 정도로 하시면 되고 8월 이후부터 영어:수학=2:8로 수학을 중점적으로 하셔야합니다. 상위권으로 갈수록 수학을 거의 다 맞춰야하기때문에 기본을 잘 잡고 후반부에 모르는 것을 최대한 잘 메꿔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성환 교수님께서 중요한 부분을 잘 찝어주시고 시험 전에는 학교별로 어느 부분이 잘 나오는지 정리해서 프린트물로 주시기 때문에 교수님만 잘 따라가면 충분히 원하시는 대학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고싶은 말

박문각 영어교수님들과 수학교수님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2022년 편입 준비하시는 분들 다 원하시는 대학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못가면 대학을 잘 갔다하더라도 만족감은 얻을 수 없다는 걸 명심하시고 끝까지 열심히 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