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국민은행 합격자 자기소개서

  • 작성일
  • 2011-09-22
  • l
  • 08:54

자기 소개 (가치관 및 성장과정 등) [1300 Bytes 이내] *

 

"생활신조 : 정직하라, 감사하라"

부모님께서는 “정직하라, 감사하라”는 보편적이지만 절대적인 진리를 저에게 심어 주셨습니다. 저는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매사에 당당하고 긍정적으로 임할 수 있었고 지금까지 겪어 왔던 몇 번의 위기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쓰러지시는 상황에서도 현재에 감사하며 공부해 목표를 성취할 수 있었고, 군생활간 눈앞의 어려움을 피하려 하기 보다 정직이란 가르침을 지킴으로써 더 큰 위기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성장과정 : 준비된 사회인이 되거라”

부모님께서는 일찍이 저에게 예비 사회인으로서 다양한 활동들을 접하게 하셨습니다. 부모님의 배려로 골프라는 차별화 되는 능력을 가질 수 있었고,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사회성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만의 여가를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씀에 명상과 산책이라는 저만의 스트레스 극복방법을 체득했습니다.

 

“강점 및 약점”

끊임없이 배우려고 하는 자세는 가장 큰 강점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게으름은 곧 도태라는 것을 알기에 지금도 직장인들과 외국어스터디를 하며 자기계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자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턴 생활을 하며 같은 일이 주어져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느꼈고, 이를 내면화 하였습니다.

하지만 때로 열정이 과욕이 되어 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다 마음에 달린 문제라 생각하고 스스로를 컨트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동기 [1300 Bytes 이내] *

은행은 한 나라의 중심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에서 기업까지 모든 주체들이 은행과 연결되어 사회적 활동을 수행하기에 이 중심이 바로 서야만 그 나라의 경제 및 전반적 운영이 원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은행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이러한 범국민적 영향력 때문입니다.

그 중 국민은행에 매료 된 것은 국민은행의 인재상, 그리고 지금까지 보여줬던 성과와 비전 때문입니다. 먼저 프로정신, 사회공헌, 고객지향, 다양성 존중, 개척정신 을 의미하는 프라이드’(PRIDE)를 추구하는 국민은행의 조직문화는 저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직업 철학과 정확히 일치하였기 때문입니다. 구성원의 비전과 조직의 비전이 일치하고 그 안에서 자신의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조직이라면, 이는 정말 강한 조직이며 비전 있는 조직이 될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뱅크로 가기 위해 대등합병을 모색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등의 진취적인 발자취를 보며 국민은행의 비전과 가능성을 느꼈습니다.

국민은행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결단력과 도전정신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을 보며 저 또한 국민은행의 가족이 되어 국민은행의 ‘별’이 되고자 합니다.

 

입사 후 계획 [1300 Bytes 이내] *

조직이 성공하기 위해선 구성원이 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강한 구성원이란 어떤 사람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자격증, 외국어 등 다양한 요소가 있겠지만 저는 ‘자세’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자세만 되어있다면 이런 것들은 자연스레 따라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마음가짐,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여유, 무엇보다 자신을 소중히 대할 줄 아는 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인턴생활을 하면서 이러한 것들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와 같은 자세를 바탕으로 입행 후 고객 접점인 창구에서 고객의 마음을 읽는 Banker가 되겠습니다. 현장을 통해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스승이라 생각하는 성실한 Banker가 될 것입니다. 또한 지점의 선배님들을 보좌하고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 새 식구로서 지점의 목표달성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더불어 각종 상품 및 서비스 교육에 성실히 임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저의 궁극적인 목표는 Life PB입니다. 외국의 은행에서는 고객의 Life Cycle을 고려한 전문적인 1:1 Life PB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미래의 Life PB를 목표로 저의 위치에서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창구 상담원으로서, 나아가 전문적인 Life PB로서 국민은행의 별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