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현대백화점 합격자 자기소개서

  • 작성일
  • 2011-03-09
  • l
  • 09:51

1.자기소개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는 실천력>

언제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그 변화의 주심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댜. 힙합동아리를 구상하여 이를 실행에 옮기고 제품판매의 실전 경험을 하기 위하여 매장을 관리하는 일을 스스로 수행한 것은 언제나 변화의 실천을 우선시하는 자세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신속하게 변하는 시장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현대백화점의 끊임없는 혁신은 이러한 저의 변화를 추구하는 열정과 맞닿아 있습니다. 어떠한 도전과 제가 주어지더라도 강한 열정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실천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열정적인 추진력과 리더쉽>

교내 힙합동아리 회장을 하며 교내 외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하였습니다. 특히 00년 동성로 거리문화축제를 계획하며 리더로서 책임을 맡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었습니다. 준비과정에서 공연장소 및 시간을 비롯하여 제약된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얻은 프로젝트에 대한 추진력과 리더쉽 경험은 현대백화점 입사 후에도 제가 맡은 업무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객을 향한 서비스 정신>

저는 고객을 지향하는 서비스정신이 강합니다. 6개월간의 의류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방법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정신을 배웠습니다. 또한 의무경찰시절 2년간 교통민원실에서 민원서비스 업무를 담당하며 최선을 다한 결과 경기지방경찰청장 업무표창의 좋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얻은 고객서비스에 대한 저의 역량과 노하우를 현대백화점 영업관리 부서에서 최대한 활용하겠습니다.

 

2. 학교생활 및 사회경험

<20%의 매출증가 - 동성로의류매장관리>

대학시절 저는 6개월간 동성로에 있는 '000' 멀티 의류매장에서 매장관리와 의류제품판매를 하였습니다.

새로운 경험에 대한 패기와 열정으로 일을시작하였지만 쉽지 않는 일이었습니다.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입장과 고객을 상대하는 판매자의 역할은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오픈한 지 4개월 된 매장의 홍보와 신규고객확보가 가장 중요한 문제였습니다. 특히 주변의 유사한 컨셉의 의류매장들과의 차별화를 모색하는 일은 저에게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1달간 동성로와 그 일대의 의류매장들을 매일 직접 방문하여 인기상품과 각 매장의특색을 조사하였습니다. 발로 뛰는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각종 정보를 바탕으로 20대 초반 남성을 위한 힙합브랜드 전문점으로 매장을 포지셔닝 하였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예약상품에 대한 철저한 기한 엄수와 1:1 고객정보관리를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개Needs의 변화를 파악하고 고객과 상품을 대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3개월후 매장이 소규모인 점을 감안하여 매장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브랜드와 아이템에 집중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주변 매장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 부족한 제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그 결과 20%이상의 매출증가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상품을 판매하는 데 있어서 구체적인 영업과 마케팅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깨닫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이6개월간의 성취경험은 제가 어려운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직접 체험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 값진 수업이었습니다.

 

<의사선생님들 감사합니다>

한국 바이엘사의 신약 설문조사원으로 3개월간 일한 적이 있습니다. 내과전문의 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며, 경기도 일대의 종합병원들을 방문했습니다. 설문을 받으며, 조심스런 몸가짐을 배웠습니다. 또한 '지위를 가진 분들'의 태도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일하게 된다면 저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모든 고객'을 편안하게 모실 수 있는 원천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3. 지원동기

<언제나 함께한 현대백화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에서 근무하는 것은 1985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개점식에 찾아간 저의 6살 어린 시절부터의 꿈이었습니다. 대학시절 마케팅 관련 수업에서 백화점, 할인점, 홈소핑 등 유통업계를 조사하여 관련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였고, 백화점부문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현대백화점에서의 성공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의류매장에서의 판매 및 판촉경험과 각종 다양한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얻게 된 고객의 의견을 물어 반영했던 경험은 현대백화점에서 영업관리를 수행하는데 있어 큰 자산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소비와 쇼핑으로 대변되는 백화점 경영을 탈피하며 문화, 생활풍요가 어우러지는 생활문화중심지로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본점과 신촌점을 자주 이용하며 현대백화점만의 고객과 상품에 대한 노하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의 '21C 유통전문지식인'이 되기 위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살아있는 물류기획 전문가>

저는 '현장과 이론을 접목하는 pro-active한 영업관리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인적, 물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담당 사업분야의 살아있는 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종합, 분석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진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고객의 요구에 맞추고 , 고객을 더 높은 단계의 만족으로 이끌 수 있는 노력은 영업관리의 임무라 생각됩니다. 백화점 업무가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루어지므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한 communication skill의 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현대백화점과 적합한 상품 및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관리, 발전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