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롯데카드 하반기 면접후기

  • 작성일
  • 2011-01-27
  • l
  • 16:32

면접은 pt면접, 역량면접, GD, 임원면접 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침일찍부터 도착해서 대기하다가 시간되서 간단하게 체크할거 하고 인성시험 간단하게 치루고
pt면접 보러 이동했습니다. 발표주제 받고 ppt 이용해서 발표내용 준비하는 것이였고 준비시간은 30분. 발표시간 2분정도로 하였습니다.
발표주제로는 업계관련된 최근 이슈같은것이 문제로 나왔고 면접관님 두분 계셨는데, 발표도 끝까지 잘 들어주셔서
떨리긴 했지만 감사했습니다. 발표마치고 질의응답 시간 잠깐 가졌는데 발표에서 부족했다 싶은것과 문제 관련해서 좀더 물어보셨습니다.
역량면접은 역시 면접관님 두분 계셨고,시간은 40분정도 진행되는데 인성질문 위주였습니다.
자신의 장단점/ 창의적으로 했던 일/ 실패경험/ 갈등해결방법/ 요즘 관심있는것 등등 질문하셨고 시간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대답하다보니 어느새 시간이 다 갔더라구요
분위기도 되게 편안하게 해주시려고해서 더 그런것 같구요 대답할때 자소서에 썼던거 잘 기억하시면서 엮어서 대답하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G/D는 주제가 주어지면 조끼리 토론하는 것으로 찬반을 따로 나누지는 않았고 그냥 자유토론하면서 결론 도출하는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간은 25분정도 보았구요 면접관님은 두분이십니다. 마지막 임원면접은 면접관 세분에 지원자 네명이서 보았습니다.
먼저 자기소개하고 지원한 직무랑 본인과 얼마나 어울리는것 같냐?등등입니다.
일하려면 어떤게 필요한것 같냐 등등 의 직무관련 질문과 자소서 위주로 사실인지 확인하는 차원의 질문이 많았습니다.
마지막에 하고싶은말 하는것으로 면접을 마쳤습니다.
임원면접은 좀 압박스러웠지만 개인마다 질문이 달라서 좀 다르게 느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면접을 정말 많이 본것 같은데 다 보고나니까 4시간 반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제가 좀 대기가 없었던것 같구요 생각보다 길지않은시간에 끝나서 좋았고 꼭 가고싶었는데 합격했네요 ^^
이제 새삶을 살것만 같은기분이네요.
정말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 이제 믿을수 있을것 같아요.
암튼 모두 힘내시고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