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SK컴즈 하반기 면접후기

  • 작성일
  • 2011-01-27
  • l
  • 16:29

1차 면접)
서대문구에 있는 SK컴즈 신관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1차면접은 pt면접, 실무진면접, 논술 이렇게 진행됩니다.
pt는 준비방으로 가면 문제가 5개정도 주어지는데 하나 선택해서 하면 되고, 준비시간은 약 25분입니다.
발표는 같은직무 지원자끼리 같이 들어갔는데 면접관님 3분계셨고 , 지원자 3명이서 들어갔습니다.
우선 들어가면 1분 자기소개를 합니다. 그리고나서 발표는 3분정도 인데 준비한 종이같은것은 보면서 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pt주제는 SK컴즈관련된 질문이였습니다. 발표 마치면 지원자끼리 서로 피드백해줍니다. 면접관님들은 따로 질문안하시고
바로 실무진 면접을 봅니다. 실무진 면접 질문은 거의 자소서 위주로 질문하셨고 최근 이슈에 대해서 질문하시기도 했습니다.
분위기는 압박없는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마지막에 하고싶은말 해보라는 것을 마지막으로 실무진 면접은 마쳤습니다.
pt발표나 질문은 준비하는데 어느정도 한계가 있고 확실한 답을 준비해 갈 수는 없지만 1분자기소개나 마지막하고싶은말 같은것은 미리 준비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 한번의 기회들을 잘 잡아야 아무래도 더 기억에 남을것 같네요
논술은
B4용지 한페이지분량 쓰면 되는데주제는 여러개 주어지면 역시 하나 선택해서 쓰면 됩니다.
주제는 최근시사적인것이나 이슈에 관련된것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기본적인 사회문제나 인문학적 주제같은것들이였습니다.
2차면접)
다대다 면접으로 면접관 3분과 지원자 4명이서 보았습니다.
처음에 자기소개를 하고,  지원자 직군이 섞여있어서 개인별로 질문은 달랐습니다.
질문내용은 지원한 직무에서 중요한게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왜 지원했나, 전공이 지원한곳과 다른데 왜 전공 안살렸냐, 등등이 있었고
마지막에 궁금한점 질문하라고 하셨습니다. 질문은 각각 골고루 받은것 같구요.
솔직히 1차때 분위기가 좋아서 압박 예상했는데 의외로 분위기도 좋고 면접관님들 인상도 좋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좋은 느낌은 항상 결과에 반전이 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걱정도 되었지만 결국 합격했습니다.
그동안 노력했던거 생각하니 정말 기쁩니다.
아직 준비신분들 모두 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