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최적의 컴퓨터 사양 및 속도
 
 
동영상 강의를 듣기 위한 최적의 컴퓨터 사양
기본사양 권장사항
OS Windows98 부터 WindowsXP/2000
CPU Pentium III Pentium lV 이상
메모리 256MB 512MB이상
브라우저 I.E 5.5 부터 I.E 6.0 이상부터
네트워크 256K 이상의 전용선 및 LAN
{주의} 모뎀,ISDN등 저사양의 네트웍 에서는 수강 어려움.
256K 이상의 전용선 및 LAN

인터넷 접속 환경
접속 환경

전화선을 이용한 모뎀은 최대 56Kbps의 전송속도만을 지원합니다. 동영상은 300kbps(스트리밍), 500kbps(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나로/두루넷/
지역 케이블 통신
케이블모뎀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동영상 강좌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모뎀의 경우 전송망의 형태가 방송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을 수록 지역별/시간대별 장애가 많이 걸립니다. 때문에 사용자들이 많이 쓰는 시간에는 전송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시간대를 피해서 접속하시면 좋은 화질의 동영상 강좌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한국통신ADSL/
하나로통신VDSL

케이블모뎀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동영상 강좌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모뎀의 경우 전송망의 형태가 가지(branch)형태로 포설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을수록 지역별/시간대별 트래픽이 많이 걸립니다. 때문에 사용자들이 많이 쓰는 시간에는 전송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시간대를 피해서 접속하시면 좋은 화질의 동영상 강좌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및 PC방
PC방에서 에듀스파에 접속하실 때는 해당 PC방이 어떤 속도의 전용선을 사용하시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512Kbps 속도의 경우 이론적으로는 400Kbps의 속도로 동영상을 청취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512Kbps의 대역폭을 PC방의 PC들이 나누어 쓰기 때문에 200 ~ 300Kbps의 속도로만 가능합니다. T1급이상이라면, 300 ~ 400Kbps 의 속도로 청취가 가능합니다.
전용선
(회사 전용선)
사내 LAN 전용선을 사용하는 경우 T1급 이상이라면 400Kbps의 속도로 동영상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에 프록시서버(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다면, 강좌데이터가 방화벽에 걸려서 제대로 전송되지 못하기 때문에 동영상 강좌를 청취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초고속 인터넷(ADSL)사용자라 하더라도 지역적, 컴퓨터특성, 설정의 미적용 등으로인해 동영상 강좌를 정상적으로 청취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Q]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1. 우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십시요. ▶ 업그레이드센타 클릭 
 
2. 쿠키 삭제 와 파일 삭제를 해줍니다.   
 
[일반] 탭  선택  ->  [쿠키 삭제] 버튼을 클릭  ->  쿠키삭제 [확인] 버튼 클릭  ->[파일 삭제] 버튼 클릭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탭  선택  ->  설정에서 [기본갑] 버튼 클릭  ->  [적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보안] 택 선택 ->  [인터넷][로컬인트라넷][실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한된 사이트]
 
4 가지 모두를 [기본수준] 버튼  ->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어어 9 실행 후 인터넷 옵션 설정 사항을 변경합니다.
 

①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  [실행] 메뉴 클릭 합니다.
② 열기 -> "wmplayer"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합니다.  
③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 실행  ->  [개인정보] 메뉴  ->  [쿠키] 메뉴  ->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그래도 재생이 안되실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버전을 삭제하지 마시고 재 설치 하십시요.
저희 자료실에 있는 코덱도 반드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고객님의 컴퓨터 운용체제가 XP일경우 자료실로 접속하시여 미디어 플레이어 10으로 설치 하시고 신플레이어로 시청하시길 바랍니다.(반드시 미디어 플레이어 9를 설치하신후 10을 설치하십시요.)
 
  [Q] 동영상 강의를 듣는 도중에 자꾸만 끊김니다.
 
 
1. 동영상 시청시 버퍼링이 생기는 이유는 저희 사이트의 이용자 폭주로 버퍼링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인터넷속도가 느린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원인중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 회사의 회선불량, 회선작업, 모뎀불량,인터넷 이용자 폭주등이 대표적입니다. 
 
또 이용하는 미디어 플레이어와 컴퓨터환경에 따라서 인터넷속도가 느려지거나 동영상의 끊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속도와 미디어플레이어의 환경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만약 인터넷 회선이나 컴퓨터의 문제가 없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십시요. 
 
2. 우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십시요. ▶업그레이드센타 클릭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어어 9 실행 후 인터넷 옵션 설정 사항을 변경합니다. 
 
   ①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  [실행] 메뉴 클릭 합니다. 
   ② 열기 -> "wmplayer"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합니다. 
   ③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 실행  ->  [네트워크]메뉴  ->  UDP 체크 해제 ->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Q] 동영상의 속도 조절이 안됩니다.
 
 
속도조절은 WinXP에서만 지원합니다.  
운영체제가 (win98,win98me, 2000)에서는 빠른 영상은 가능하나 듣기 지원이 안됩니다. 
그렇지만 고화질 동영상에서는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속도 조절이 가능하오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고객님의 컴퓨터가 WinXP 일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시길바랍니다.
 
  [Q] 로그인을 할수 없습니다. 또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1. [일반] 탭  선택  ->  [쿠키 삭제] 버튼을 클릭  ->  쿠키삭제 [확인] 버튼 클릭  ->    
[파일 삭제] 버튼 클릭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탭  선택  ->  설정에서 [기본갑] 버튼 클릭  ->  [적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보안] 택 선택  ->  [인터넷][로컬인트라넷][실뢰할 수 있는 사이트][제한된 사이트] 4 가지 모두를 [기본수준] 버튼  ->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4.로그인 또는 로그아웃이 되시는 경우 주소창에 있는 툴바를 삭제하고 악성코드를 검색하시여 반드시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악성 코드란? 악성코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이 해킹툴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내컴퓨터의 시스템에 들어와 컴퓨터사용을 방해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긴 힘들지만 대표적인것으로 트로이목마와 요즘 번창하는 웜바이러스를 들 수 있습니다. 주로 컴퓨터의 시스템을 움직여서 컴퓨터를 못쓰게 만들거나 엉뚱한 연산결과를 나타내도록 만들며 심한경우 컴퓨터를 영영 복구하지 못하게 하는것도 있습니다.

스파이웨이는 일종의 강제테그로서 웹페이지를 사용자의 의사와 다르게 표현하거나 부팅시 강제로 일단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며, 강제로 광고를 보게한다던지 팝업창을 띄운다던지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스파이웨이가 많아지면 시스템이 느려진다던가 강제로 팝업창을 띄워 컴퓨터 사용에 애로를 줄 수 있습니다.

해킹툴은 해킹프로그램으로 일종의 스파이웨어 또는 바이러스의 종합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침투하여 사용자 정보를 몰래 가저간다던가 사용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다른곳에 임의로 사용한다던가 하는 악질 프로그램입니다.
 

 
  [Q] 동영상 강의가 화면은 잘나오는데 소리가 이상합니다.(Win XP만)
 
 
(타 강의는 문제가없는데 1강만 소리가 안나옵니다.) 
1. 소리가 안나오는 강의를 실행시키고 키보드의 >F5를 누르십시요. 
그래도 문제가 있을 경우 문제가 없는 강의를 시청한뒤 마찬가지로 
소리가 안나오는 강의를 실행시키고 키보드의 F5를 누르십시요. 
 
2. 윈도우 미디어 코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림을 클릭하십시요.)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 를 재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림을 클릭하십시요.) 
 
 
 
 
 
4. 미디어 플레이어10 을 설치후 테이프 늘어지는 소리가 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시작 => cmd => 실행 => regedit 입력후 확인 버튼 클릭)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ediaPlayer\NodeCLSIDs\{95037DA1-6ED9-4B27-8CFF-9AD3DFB0B2F2} 키로 이동합니다. {95037DA1-6ED9-4B27-8CFF-9AD3DFB0B2F2} 키에 찾아서 AutoInsert을 두번 클릭하여 변수를 1 -> 0 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직접 해결 못하실 경우는 저희 고객센타에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경고음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윈도우와 사운드 카드의 설정이 잘 못 되었으므로 컴퓨터 A/S 받아 보셔야 합니다. 
   
 
  [Q] 동영상 강의가 화면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타 강의는 문제가 없는데1강만소리가 안나옵니다.) 
 
1. 소리가 안나오는 강의를 실행시키고 키보드의F5를 누르십시요. 
 
그래도 문제가 있을 경우 문제가 없는 강의를 시청한뒤 마찬가지로 소리가 안나오는 강의를 실행시키고 키보드의F5를 누르십시요. 
2. 윈도우 미디어 코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그림을 클릭하십시요.) 
 
 
 

3.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9 를 재설치하시길 바랍니다.(그림을 클릭하십시요.) 
 
 
 
 
 
 
4. 쿠키 삭제와 파일 삭제를 해줍니다. 
 
[일반] 탭  선택  ->  [쿠키 삭제] 버튼을 클릭  ->  쿠키삭제[확인] 버튼 클릭  ->   [파일 삭제] 버튼 클릭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작업표시줄에 나타난 스피커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① 바탕화면 -> 작업표시줄  ->  [스피커 모양]음소거를확인합니다. 
 
 
 
②[스피커 모양] 아이콘 클릭 -> 음소거 상태 인 경우[음소거]를해제 합니다. 
 
  
 
③ 강의를 실행하여 사운드를확인 합니다. 
3. 음소거가 해제 상태인데도 소리가 안나면 사운드 등록 정보를 확인합니다.  
① 바탕화면 ->[시작]버튼 선택 ->[설정]메뉴 선택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② 제어판 ->[사운드]를 선택합니다. 
 
 
 
③ 사운드 등록 정보 ->[경고 메시지] 선택 ->[재생] 버튼 클릭 ->[경고음] 사운드를 확인합니다. 
 
 
 
※ 경고음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윈도우와 사운드 카드의 설정이 잘 못 되었으므로 컴퓨터 A/S 받아 보셔야 합니다.  
   
 
  [Q] 동영상 강의가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안나옵니다.
 
 
인터넷 실시간 동영상의 경우 간혹 이런일이 있습니다. 
코덱을 최신으로 설치하고 DirectX 도 바꾸고 Windows Media Player 를 바꿔도 안될때가 분명이 있습니다. 
소리가 난다는건 화면은 계속 재생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비디오카드의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제어판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설정 => 고급 => 문제해결 => 하드웨어 가속 : 없음으로 체크 => 확인

?
 
위 조치사항대로 설정하시면 화면이 나옵니다. 
* 근본적인 해결은 비디오카드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바꿔주십시요. * 
 
  [Q] 윈도우즈 비스타 사용자인데 강의실행이 안됩니다.
 
 

2007년 1월 31일부터 Windows XP 이후 신규 출시되는 Microsoft 사의 윈도우 비스타 (Windows Vista) 이용과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비스타에서는 해킹방지용 보안프 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 및 고화질 강의의 이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분 형식 강의리스트내의 아이콘
비스타에서
가능한 강의형식
100K 또는 300K 강의
비스타에서
불가능한 강의형식
일반 및 고화질 강의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icrosoft 사와 보안솔루션 업체 등이 이에 대한 보완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보완작업은 Microsfot 사의 윈도우즈 비스타 패치가 3월말까지 배포 예정이며, 그 후 해킹방지용 보안프로그램은 4월중 개발 예정입니다.

ksnet isms 개인정보관리책임자:김영민 E-MAIL 개인정보관리책임자:김영민 E-MAIL 닫기 닫기 에듀스파 남부고시온라인 임용고시온라인 합격전략연구소 북스파 로스파 박문각어학원온라인 서울문화재아카데미 스파패스 GoodHRD 매경TEST 중개사온라인 남부경찰온라인 강남고시온라인 주택관리사 온핸드 모바일에듀 행정사아카데미 KLA 잡스터디 박문각고시학원 남부고시학원 종로고시학원 강남고시학원 남부경찰학원 노량진중개사학원 박문각어학원 박문각TV 임용고시학원 고시기획 박문각출판 박문각에듀스파 한성아카데미 주택관리사 박문각편입학원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