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에서 강의를 수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에듀스파M 앱 설치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에듀스파M'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사용자 분은 '에듀스파M-HD'>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에듀스파M앱을 설치 하시고 무료체험강의를 통해 먼저 테스트 해 보세요.


2. 강의 구매
남부고시온라인, 박문각중개사온라인, 남부경찰온라인, 박문각임용온라인등 에듀스파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모바일 강의를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바일웹(m.eduspa.com)에서도 강의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 강의 실행
에듀스파M 앱에서 로그인을 하세요.
나의 학습 메뉴를 선택하면 구매한 강의가 보이며 스트리밍, 다운로드 방식으로 수강 하면 됩니다.
수강 가능한 단말기는 어떻게 되나요?
에듀스파M 앱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OS, iOS를 기반으로 한 단말기에서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 : 4.0~6.0
*iOS : 6.0~9.0


일부 단말기에선 호환성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료 강의를 통해 먼저 테스트 하시고 강의를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에듀스파M 설치 후 실행 > 로그인 시 "무료체험로그인"으로 로그인 > 나의학습 > 무료강의 선택 후 수강
스마트폰, 태블릿PC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에듀스파M 앱을 설치 후 최초 로그인 시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1개의 ID당 1개의 스마트폰과 1개의 태블릿PC 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말기가 변경 될 경우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연락해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스트리밍 방법과 다운로드 방법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1. 스트리밍 스트리밍은 실시간으로 강의가 재생되는 방법입니다.
무선 인터넷이 활성화 된 환경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강의를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나의 학습에서 구매하신 강의를 선택한 후 강의 목록을 클릭하면 단강 리스트가 나오며 수강하기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강의가 다운로드 되며 다운완료된 강의는 보관함에서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박문각임용온라인 강의는 다운로드 강의도 진도율 체크를 위하여 네트워크상에서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3G, 4G(LTE)에서도 수강 할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에듀스파M앱은 3G, LTE, Wi-Fi를 모두 지원합니다.
단, 3G, LTE환경에서는 요금이 대량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요금제 및 데이터 사용량을 필히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정책상 iOS단말기에서는 Wi-Fi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와이브로(Wibro) 환경에서는 수강 할 수 없습니다.
무선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강의를 수강 할 수 없나요?
에듀스파M앱은 오프라인모드(에어플레인모드)를 지원하며 기존에 다운로드 받은 강의가 있으면 수강 가능합니다.
만약 수강이 불가능할 경우 무선인터넷을 활성화 상태에서 로그인을 한번 하시고 오프라인에서 수강 하시기 바랍니다.
- 단, 강의 별로 배수가 적용되는 박문각임용온라인 강의는 진도율과의 연동으로 수강이 불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실행이 안 되요
앱, 단말기 안정화 작업 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에듀스파M 앱 종료 > 대기 중인 어플 모두 강제 종료 > 메모리 최적화(안드로이드만 해당) > 단말기 리부팅 > 무선 인터넷 체크 후 강의 수강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화면(음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제조사, 모델, OS별로 호환성이 달라 에듀스파M앱은 옵션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앱 환경설정의 옵션(하드웨어 가속, 비디오 설정, 색상설정 등)을 변경 하셔서 단말기에 최적화된 옵션으로 수강 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에서 배속 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스트리밍보다 안정적인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수강 하세요.
배속 설정은 1.0~2.0배속 까지 설정 가능하며 단말기 사양에 따라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환경설정의 옵션(하드웨어 가속, 비디오 설정, 오디오옵션, 피치보정 등)을 변경 하신 후 이용 하세요.
문제가 있을 경우 앱, 단말기 안정화 작업 후 한단계 낮은 배속 환경에서 수강 부탁 드립니다.

*iOS
문제가 있을 경우 앱, 단말기 안정화 작업 후 한단계 낮은 배속 환경에서 수강 부탁 드립니다.
외장 메모리(SD카드)에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외장메모리(SD카드)로 강의 다운이 가능 합니다.
*에듀스파M앱 환경설정 → 네트워크 및 버전정보 → 다운로드 파일 저장소 설정 → SD카드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OS 4.4이상 가능합니다.
*에듀스파M앱 최신 버전이 설치 되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파일 저장소 메뉴는 SD카드가 있을 경우에만 보입니다.
*저장 경로 변경시에는 기존에 다운로드 한 파일은 모두 삭제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자료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나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강의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강의 목록에서 원하는 자료를 다운 받으시고 다운로드 된 경로에서 파일을 불러 오시면 됩니다.

PDF, HWP자료는 뷰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일부 자료는 PC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일시정지를 모바일에서 할 수 있나요?
일시 정지는 모바일에서 불가능 합니다.
PC의 나의학습에서 일시정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에서 강의를 구매 할 수 있나요?
현재 iOS 단말기에서 강의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강의만 가능 하며 점차 늘려 나가겠습니다.
모바일 기기 변경 및 초기화는 어떻게 되나요?
1. 기기 변경 및 초기화 안내
수강 중인 모바일 강의가 없을 경우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시거나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전화 주시면 확인 후 즉시 처리 해 드립니다.

2. 기기 변경 및 초기화 안내
모바일 강의 수강 중 스마트폰(태블릿PC)이 변경 될 경우 신규 기기에서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전 기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년 1회에 한하여 자동변경이 가능 합니다!
(단, 기존에 사용했던 전화번호와 불일치 시 자동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위 사항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해당됩니다. 그 외 기타의 경우 3번 내용 참고 바랍니다.

3. 기기 변경 및 초기화 안내

[고장, 불량, 분실]
기기 불량으로 인한 기기 교환 서류, A/S 수리내역서, 분실 등록 내역 등을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 팩스(FAX : 0303-0959-1550)나 이메일(spamaster@eduspa.com)로 전송 후 고객만족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고장, 불량 - A/S 수리내역서, 기기 교환 서류
* 분실 - 기기 분실 등록된 내용 확인서
관련 파일 보내신 후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기 구매]
기기를 새로 구매 하셔서 새로운 기기로 수강할 경우 본인 명의의 신규 기기 구매 내역서 및 영수증을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 팩스(FAX : 0303-0959-1550)나 이메일(spamaster@eduspa.com)로 전송 후 고객만족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원격으로 기존 기기의 모바일 강의 파일 삭제 후 초기화 진행
* 스마트폰, 태블릿PC로 모두 수강 한 경우 모두 강의 파일 삭제
관련 파일 보내신 후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중고 기기 구매]
중고 기기의 특성 상 구매 내역서 및 영수증 확인이 어렵습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중고 기기 거래 전 원격으로 기기의 모바일 강의 파일 삭제 후 초기화 진행(기기 판매, 구매 모두 적용)
거래 전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강의 환불, 강의 변경은 어떻게 되나요?
< 모바일 강의 환불 및 강의 변경 조건 >
* 가능 기간 - 수강시작일로부터 7일 이하 (8일 이상 시 불가)
* 수강한 강의 수
10강 이하 샘플 포함 2강 이하
11~12강 이하 샘플 포함 4강 이하  
21~40강 이하 샘플 포함 6강 이하  
41~60강 이하 샘플 포함 8강 이하
61~80강 이하 샘플 포함 10강 이하
81강 이상 샘플 포함 12강 이하
* 수강한 강의가 있을 경우 원격으로 해당 강의 파일 삭제
*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의 경우는 수강시작일과 관계없이 강의 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출력)받았을 때 수강료 환불이 절대 불가합니다.
* 위 조건에 해당 되지 않으면 강의 환불 및 강의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조건에 해당 되시면 에듀스파 고객만족센터(02-3489-95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정지 후 다운로드 받은 강의가 사라졌어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다운로드 한 강의는 수강 종료일 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일시 정지를 사용 하셨으면 수강 종료일이 달라지게 되어 재생기간이 차이가 발생하므로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강의 연장을 했는데 다운로드 받은 강의가 사라졌어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다운로드 한 강의는 수강 종료일 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연장을 하셨으면 수강 종료일이 달라지게 되어 재생기간이 차이가 발생하므로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웹에서 강의를 볼 수 있나요?
박문각 모바일웹(m.eduspa.com)에서는 강의 수강이 불가능 합니다.
모바일 강의는 에듀스파M 앱에서만 수강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에듀스파M 앱을 설치 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문의사항
모바일 강의에 대한 문의사항은 에듀스파 대표번호(02-3489-9500) 로 전화 주시거나 모바일에듀 Q&A게시판에 질문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