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1년] |일반영어| 1-2월 기본이론 (영어/유희태)
교수 유희태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16강/(종강:23시간)
과목 전공영어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정규단과반 수강료/기간 130,000 원/75일/1.5배
교재정보 교재1 :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저자 : 유희태 박사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 27,0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주요공지★
    ※ 출력시스템 개선이 되어 출력 횟수가 3회로 제한됩니다.
    (* 알림: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는 부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인강개강일 - 1/7(목) 18시 이전
    *교재 : 『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 (개정5판, 위드북, 2019) (1-2월 교재)

    ※ 임용온라인 강의 다운로드 후 수강 시 유의사항
    - (PC/노트북) Wifi 또는 인터넷 환경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 (모바일/탭)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데이터 요금 발생)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21/01/06_OT 36분
2강 21/01/06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General & Specific (p.12~21) 66분 일반 HD
3강 21/01/13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Fact & Opinion (p.22~35) 106분
4강 (4-9강)※올 해 일반영어 수업의 일부가 2020년 강의로 대체되었습니다. ※ Chapter 1. General & Specific (9~22p) 93분
5강 Chapter 3.signal wolds & Transitions (26~41p) 99분
6강 Chapter 5.Patterns of organization_(48~59p) 98분
7강 워크샵(4분 30초부터의 일반영어 부분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13분
8강 Chapter 5.Patterns of organization_(58~90p) 102분
9강 Chapter 8.Summarizing_(91~111p) 94분
10강 21/01/20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2번~(p.114~141) 100분
11강 21/01/27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10번~(p.146~169) 102분
12강 21/02/03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16번~(p.170~209) 105분
13강 21/02/10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26번~(p.210~253) 106분
14강 21/02/17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38번~49(p.254~303) 103분
15강 21/02/24_[일반영어] [2S2R 전공영어 기본편] Part2. Applying 2S2R 50번~(p.304~365) ★종강★ 107분
16강 ★종강★(작년강의제공영상) [일반영어] Chapter3_deepening_2s2r(370~383p) 75분
top

교수소개

교수 유희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공영어 팀입니다. 여러분과 합격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고의 강의로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주요경력 <약력>
-미국 버클리대학 (U.C. Berkeley) 영미문학전공 석사(MA)와 박사(Ph.D)
-LSI영어연구소 소장 (2008-현재)
-박문각임용고시학원(전, 노량진행정고시학원) 전공영어 대표교수(2008-현재)
-버클리대학 GSR과 READER로 버클리대학 학부생에게 Writing과 Reading지도 (2004-07)
-국제 로타리재단 친선사절대사 장학금(Rotary International Foundation Ambassadorial Scholarship)수상 (2003-2004)
-버클리대학 Graduate Division Fellowship 수상. 전액장학생 (2004-2007)
-<한국 로스쿨신문> 언어논리 칼럼리스트(2009)

<논문>
-버클리대학 박사논문 (Ph.D Dissertation): America“s” in Early Twentieth Century Ethnic Minority Writing: Younghill Kang and Richard Wright
-버클리대학 석사논문 (M.A. Thesis): “Fredric Jameson’s Concept of Reification”(2005)
-Chicano Novelistic Discourse: Amerigo Paredes’s George Washington Gomez (2007)
-“Beyond Reification: Younghill Kang’s East Goes West”(2006)
-Gabriel’s Story: Cultural Representations of (Semi-)Colonial/Racialized Subjects’ Experiences(2005)

<저서>
일반영어
<전공영어 2S2R 기본―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1>(위드북, 2017개정4판)
<전공영어 2S2R 유형―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2>(위드북, 2017개정2판)
<전공영어 2S2R 기출―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3>(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2S2R 문제은행―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4>(위드북, 2016개정판)
<전공영어 기출 VOCA 30 Days―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 5>(열린교육, 2015)
<전공영어 적중 모의고사> (유희태박사팀 저, 위드북, 2016)
<2S2R 최고의 독해 비결> (비욘드, 2009 절판) 외 다수

문학
<전공영어 영미문학개론―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1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소설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2 > (위드북, 2017개정5판)
<전공영어 문제은행―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3 > (위드북, 2017개정판)
<전공영어 영미시 읽기―유희태 영미문학 시리즈 4 > (박문각, 2015, 개정4판)
<BEYOND 영미문학의 분석: 중등교원임용 2차대비>(Sean Maylone 공저)(비욘드, 2009 절판)외 다수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개정5판] 유희태 일반영어 시리즈(1) 2S2R 전공영어 기본편
ㆍ저자명 : 유희태 박사
ㆍ교재비 : 27,000(10%)
ㆍ출판사 : 위드북
ㆍ페이지수 : 248
ㆍ발행일 : 2019/01/05248
교재1 특징
2019년 「개정5판」을 내며
어느덧 시간은 흘러 <2S2R기본>이 세상에 나온 지 만으로 10년이 되었다. 처음 나올 때의 제목은 <2S2R 최고의 독해 비결>이었는데, 많은 수험생들이 <최독비>란 애칭으로 불렀었다. 지금은 사라진 <비욘 드>출판사에서 2009년에 첫 출간되었다. 지금도 마감에 맞추느라 당시 LSI연구소의 연구원들과 출판사직 원들이 몇 날 밤을 새웠던 기억이 또렷하다. 그만큼 애정도 많았고 연구에 시간도 많이 들어갔던 책이었다. 비록 완벽하진 않지만, 그럼에도, 한국의 Reading Comprehension분야에 일조를 한다는 마음으로 준 비한 책이었다. 처음 이 교재를 출간했을 때 했던 생각과 다짐 그리고 방법은 여전히 유효하리라 생각하며 여기에 다시 옮겨본다.
노량진에 있는 국공립학교 영어교사 양성시험을 대비하는 교원임용고시학원에서 일반영어를 강의하며 많 은 수험생들로부터 받아왔던 공통적인 질문이 하나 있다. "어떻게 하면 글을 정확히, 그리고 빨리 읽을 수 있나요?" 아마 한국에서 시행되는 대부분의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의 고민을 지니고 있 을 줄로 안다. 이것은 우리나라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미국의 수험생 또는 대학생들(매주 상당한 양의 논문 과 책을 읽고서 과제보고서를 써 내야 하는)에게도 유사하게 해당되는 질문이기도 하다. 미국의 한 대학에 서 학부생들에게 읽기 지도를 하면서 그 학생들도 마찬가지의 고민을 하고 있음을 보며, "영어"를 "이해"하 는 문제가 얼마나 보편적인 것인지를 깨닫게 된다. 영어 독해를 할 때, 지문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도 다 알 겠고, 독해도 다 된 것 같은데, 문제를 풀면 항상 한 두 문제는 틀리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왜 일까? '나의 이해'와 '정답'사이의 거리는 왜 항상 발생하는 것일까?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저자는 그것이 근본적으로 영어를 넘어선 '언어'에 대한 논리적 이해의 결핍에서 오는 것이라 본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영어 더 넓 게는 "언어"를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저자는 그 하나의 가설적 대안으로 "대화적 읽기"를 제시하고자 한다. 대화적 읽기는 처음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결국 실전 문제풀이에서 분석적(구조적)으로 지문을 읽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교재1 목차 2S2R의 원리 Understanding 2S2R
C h a p t e r 1 General & Specific…………………………………………12
C h a p t e r 2 Fact & Opinion ……………………………………………22
C h a p t e r 3 Signal Words & Transitions ………………………… 26
C h a p t e r 4 Topic …………………………………………………………37
C h a p t e r 5 Patterns of Organization ………………………………48
C h a p t e r 6 Main Idea & Supporting Details ………………………… 47
C h a p t e r 7 The Writer's Technique-Purpose and Tone …………… 86
C h a p t e r 8 Summarizing ……………………………………………… 95
2S2R의 적용 Applying 2S2R …………………………………………………………………… 108
2S2R의 심화 Deepening 2S2R …………………………………………………………………… 31
top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