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1년] 1-2월 기본이론반 (교육학/권지수)
교수 권지수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62강/(종강:68시간)
과목 교육학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이론강의 수강료/기간 340,000 원/80일/1.8배
교재정보 교재1 :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상) 저자 : 권지수
교재2 :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하) 저자 : 권지수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상) : 27,900원 (10%)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하) : 25,2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알림
  • * 교재 : 『합격지수100, 권지수 교육학(2021)』(박문각)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주요공지★
    ※ 출력 횟수가 3회로 제한됩니다.
    (* 알림: 자료는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패드/탭 기기에서 자료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교재 : 『합격지수100, 권지수 교육학(2021)』(박문각)
    * 1-2월 첨삭 ★마감★
    - 권지수 교육학 DAUM 까페에서 진행
    (http://cafe.daum.net/kwonjisu100)
    - 기간이 지난 첨삭신청은 첨삭 불가능합니다.
    본 강의는 강의 수강 시나 자료 오픈 시 환불이 되지 않으니 샘플강의를 보신 후 신중하게 수강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기노트를 포함, 강의에 제공되는 자료는 저작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외부 유출시에 법적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연계되는 강의는 수강기간 연장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강의 자료는 파일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임용온라인 강의 다운로드 후 수강 시 유의사항
    - (PC/노트북) Wifi 또는 인터넷 환경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 (모바일/탭)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데이터 요금 발생)

    강의소개
    * 강의특징 : 교육학 구조 꿰뚫기 + 핵심키워드 잡기 + 암기법 제시 + 개별첨삭

    강의내용 및 특징
    1. 목적: 교육학의 논리 구조 꿰뚫고, 핵심 개념 구조화 및 정리
    2. 내용: 교육학의 전체 프레임 + 핵심 개념 + 암기법 제시 + 개별 첨삭(3회)
    3. 특징: 경이적인 적중 신화의 명쾌한 해법 강의!!!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샘플] 21/01/04_OT 43분 일반 HD
2강 21/01/04_Part 01 Thinking Map(p.14~23) 62분
3강 21/01/04_Part 01. Chapter 01. 02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p.24~28)
[프린트] 2019.2020.2021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교육학(p.1)
[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1번(p.1~2)
66분
4강 21/01/04_Part 01. Chapter 01. Section 02 교육과정 개발모형(p.29~35)
[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4번(p.2~2)
50분
5강 21/01/04_질의응답 25분
6강 21/01/05_Part 01. Chapter 01. 3.스킬벡의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모형(p.35~49)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6번(p.2~3)
94분
7강 21/01/05_Part 01. Chapter 01. 02 실제모형(p.49~68)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10번(p.4~4)
96분
8강 21/01/05_Part 01. Chapter 02. Section 01 공식적 교육과정(p.70~72)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1번(p.5~5)
32분
9강 21/01/05_질의응답 18분
10강 21/01/11_Part 01. Chapter 02. 01 교과중심 교육과정(p.71~78)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3-2번(p.2~2)
74분
11강 21/01/11_Part 01. Chapter 02. 04 인간중심 교육과정(p.79~97)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4번(p.6~6)
91분
12강 21/01/11_Part 01. Chapter 03. Section 01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p.100~126)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1번(p.7~7)
51분
13강 21/01/11_Part 02 Thinking Map(p.130~131) 15분
14강 21/01/11_질의응답 24분
15강 21/01/12_Part 02. Chapter 01. Section 01 학습자의 인지적 특성(p.134~149)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1번(p.1~1)
94분
16강 21/01/12_[교재]Part 02. Chapter 01. (3)감성지능(p.149~160) /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3번(p.1~2) 69분
17강 21/01/12_[교재]Part 02. Chapter 01. 03 인지양식(p.161~179) /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5번(p.2~3) 68분
18강 21/01/12_질의응답 23분
19강 21/01/18_Part 02. Chapter 01. 4.코빙톤의 자기가치이론(p.180~189) 83분
20강 21/01/18_Part 02. Chapter 01. 7.앳킨슨의 기대X가치이론(p.189~207)
[이전프린트]오픈형 사례연습. 문제8번(p.3~3)
100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권지수
교수주요경력 *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려대학교 대학원
* (現) 박문각임용 교육학논술 대표교수
* 교원대학교, 대구대학교, 제주대학교, 한양대학교 특강 교수
* 대검찰청 미래기획단 형사법 단원
*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원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상)
ㆍ저자명 : 권지수
ㆍ교재비 : 27,900(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616
ㆍ발행일 : 2021/01/15616
교재1 특징
■ 책소개

본서는 교원임용시험 교육학 논술을 대비하기 위해 집필된 교육학 기본서이다. 교육학 논술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이해(理解)와 정리(整理)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서적은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탄생하였다. 필자는 교육학의 이론적 깊이와 논리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은 점에 특히 유의하여 본 서적을 집필하였다.

첫째, 교육학의 구조를 이해하고, 내용별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분과 학문 영역별로 'Thinking Map'을 만들어 교육학의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쟁점별 기출사항을 표시하여 출제 비중을 살필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교육학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지향하도록 하였다. 깊이 있는 이해를 요하는 내용은 좀 더 깊게 다루고, 간략한 이해만 요구되는 내용은 간단하게 처리하였다.

셋째, 본문은 방만한 내용의 단순 나열을 과감히 탈피하여 핵심을 철저하게 요약하고 정리하였다. 수험생은 핵심 내용을 정확히 파지할 수 있어 교육학의 만점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리뷰

본 서적은 교육학에 대한 이해(理解)와 정리(整理)를 지향한다. '이해'란 글을 다스려 풀어헤친다는 의미이고, '정리'는 흐트러진 것을 가지런히 바로 잡는다는 뜻이다. 무릇 공부는 이해에서 출발하여 정리에서 종결된다. 정리되지 않은 이해는 교육학 논술에서 무기력하며, 이해되지 않은 정리는 교육학 논술에서 맹목적이다. 따라서 교육학 논술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이해와 정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서적은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탄생하였다.

본 서적은 철저히 시험에서 승리하기 위해 태어났다. 그 시험이 임용시험이든 행정고시 또는 교육전문직 시험이든 대학원이나 대학의 학과시험이든 불문한다. 본 서적을 통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필자는 본 서적을 집필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지만, 아직 부족한 점도 일부 엿보인다. 이는 향후 개정판을 통해 보완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쪼록 본 서적이 교육에 헌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기를 바란다.

교재1 목차 Part 01. 교육과정학
Chapter 01. 교육과정 개발
Section 01. 교육과정 개발절차
Section 02. 교육과정 개발모형

Chapter 02. 교육과정 유형
Section 01. 공식적 교육과정
Section 02. 잠재적 교육과정
Section 03. 영 교육과정

Chapter 03. 교육과정 실제
Section 01.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
Section 02. 2015 개정 교육과정

Part 02. 교육심리학
Chapter 01. 학습자의 특성
Section 01. 학습자의 인지적 특성
Section 02.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Chapter 02. 학습자의 발달
Section 01. 인지발달이론
Section 02. 성격발달이론
Section 03. 도덕성 발달이론
Section 04. 사회성 발달이론과 생태학적 발달이론

Chapter 03. 학습자의 학습
Section 01. 행동주의 학습이론
Section 02. 사회인지 학습이론
Section 03. 인지주의 학습이론
Section 04. 인본주의 학습이론
Section 05. 전이와 망각

Chapter 04. 적응과 부적응
Section 01. 부적응
Section 02. 적응기제

Part 03. 교수방법 및 교육공학
Chapter 01. 교육공학
Section 01. 교육공학의 이해
Section 02. 교수매체

Chapter 02. 교수설계
Section 01. 교수설계모형
Section 02. 교수설계이론

Chapter 03. 교수방법
Section 01. 전통적 교수법
Section 02. 교수방법의 혁신

Part 04. 교육평가
Chapter 01. 교육평가
Section 01. 교육평가의 이해
Section 02. 교육평가의 모형
Section 03. 교육평가의 유형

Chapter 02. 평가도구
Section 01. 평가도구
Section 02. 문항분석
교재2 소개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하)
ㆍ저자명 : 권지수
ㆍ교재비 : 25,200(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524
ㆍ발행일 : 2021/03/10524
교재2 특징
■ 책소개

본서는 교원임용시험 교육학 논술을 대비하기 위해 집필된 교육학 기본서이다. 교육학 논술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이해(理解)와 정리(整理)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서적은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탄생하였다. 필자는 교육학의 이론적 깊이와 논리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은 점에 특히 유의하여 본 서적을 집필하였다.

첫째, 교육학의 구조를 이해하고, 내용별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분과 학문 영역별로 'Thinking Map'을 만들어 교육학의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쟁점별 기출사항을 표시하여 출제 비중을 살필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교육학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지향하도록 하였다. 깊이 있는 이해를 요하는 내용은 좀 더 깊게 다루고, 간략한 이해만 요구되는 내용은 간단하게 처리하였다.

셋째, 본문은 방만한 내용의 단순 나열을 과감히 탈피하여 핵심을 철저하게 요약하고 정리하였다. 수험생은 핵심 내용을 정확히 파지할 수 있어 교육학의 만점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리뷰

본 서적은 교육학에 대한 이해(理解)와 정리(整理)를 지향한다. '이해'란 글을 다스려 풀어헤친다는 의미이고, '정리'는 흐트러진 것을 가지런히 바로 잡는다는 뜻이다. 무릇 공부는 이해에서 출발하여 정리에서 종결된다. 정리되지 않은 이해는 교육학 논술에서 무기력하며, 이해되지 않은 정리는 교육학 논술에서 맹목적이다. 따라서 교육학 논술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이해와 정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서적은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탄생하였다.

본 서적은 철저히 시험에서 승리하기 위해 태어났다. 그 시험이 임용시험이든 행정고시 또는 교육전문직 시험이든 대학원이나 대학의 학과시험이든 불문한다. 본 서적을 통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필자는 본 서적을 집필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지만, 아직 부족한 점도 일부 엿보인다. 이는 향후 개정판을 통해 보완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쪼록 본 서적이 교육에 헌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기를 바란다.

교재2 목차 Part 05. 교육행정학
Chapter 01. 교육행정의 이론
Section 01. 교육행정의 이해
Section 02. 조직론
Section 03. 지도성론
Section 04. 동기론
Section 05. 정책론

Chapter 02. 교육행정의 실제
Section 01. 교육제도
Section 02. 장학행정
Section 03. 인사행정
Section 04. 재무행정
Section 05. 학교·학급경영


Part 06. 생활지도와 상담
Chapter 01. 생활지도
Section 01. 생활지도의 이해
Section 02. 생활지도의 이론

Chapter 02. 상담활동
Section 01. 상담활동의 이해
Section 02. 상담이론


Part 07. 교육사회학
Chapter 01. 교육사회학 이론
Section 01. 교육사회학 개요
Section 02. 구교육사회학
Section 03. 신교육사회학

Chapter 02. 교육과 사회
Section 01. 교육과 사회화
Section 02. 교육과 사회평등
Section 03. 학력상승이론

Chapter 03. 평생교육과 다문화교육
Section 01. 평생교육
Section 02. 다문화교육
Section 03. 영재교육


Part 08. 교육철학
Chapter 01. 교육철학의 이해
Section 01. 교육철학의 기초
Section 02. 교육의 개념과 목적

Chapter 02. 전통 철학사상
Section 01. 관념론
Section 02. 실재론
Section 03. 프래그머티즘

Chapter 03. 현대 교육철학
Section 01. 20세기 전반의 교육철학
Section 02. 20세기 후반의 교육철학


Part 09. 교육사
Chapter 01. 서양 교육사
Section 01. 고대 교육사상
Section 02. 근대 교육사상

Chapter 02. 한국 교육사
Section 01. 고등교육기관의 이해
Section 02. 인재선발방식의 이해
Section 03. 조선 시대의 교육사상


Part 10. 교육연구
Chapter 01. 교육연구의 이해
Chapter 02. 교육연구의 방법
top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