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2021년] 6-8월 『Level』② 단원복합형 기출유형 분석[10주] (과학교육론/김은경)
교수 김은경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33강/(종강:38시간)
과목 과학교육론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문제풀이 수강료/기간 280,000 원/90일/1.8배
교재정보 교재1 : (개정8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 LEVEL 02 [문제편+해설편] 저자 : 김은경
(개정8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 LEVEL 02 [문제편+해설편] : 27,0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알림
  • * 교재 :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 LEVEL 02
    * 참고 교재(특강) : 2019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특성 핵심총정리 (2018년:미래가치出)
    -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특강에 사용하는 교재입니다.
  • 강의소개
  • 알림 및 유의사항
    알림
    ★주요공지★
    ※ 출력 횟수가 3회로 제한됩니다.
    (* 알림: 자료는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교재 :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 LEVEL 02
    ▸참고 교재(특강) : 2019 ALL PASS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특성 핵심총정리(2018년:미래가치出)
    -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특강에 사용되는 교재입니다.
    * 인강은 첨삭 없습니다.
    * 본 강의에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특강이 포함되어있습니다.
    - 4-6월 강의에 제공된 교육과정 특강과 동일합니다.
    * 2020년 과교론 기수강생/2021년 1-3월 과교론 기수강생 2만원 할인
    ~ 판매 종료까지(자동할인 적용)
    -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습내용 문의는 교수님 카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클릭!]👉[김은경 과학교육론] 교수님 카페로 바로가기🚀

    본 강의는 강의 수강 시나 자료 오픈 시 환불이 되지 않으니 샘플강의를 보신 후 신중하게 수강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기노트를 포함, 강의에 제공되는 자료는 저작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외부 유출시에 법적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연계되는 강의는 수강기간 연장 및 일시 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강의자료는 저장이 되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자료 열람이 되지 않습니다.
    ※ 임용온라인 강의 다운로드 후 수강 시 유의사항
    - (PC/노트북) Wifi 또는 인터넷 환경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 (모바일/탭)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환경에서만 수강 가능합니다.(데이터 요금 발생)

    강의소개
    [강의 목표] 중등임용 과학교육론 고득점 달성
    ▸과교론 기출 전체 단원별 분석을 통해 출제자 의도 파악 능력 향상
    ▸각 단원별 문제 유형 파악을 통해 문제 해결 및 응용 능력 향상
    ▸강제 2순환을 통해 자동 반복 연습 및 분석 능력 향상

    [강의 특징]
    ▸기출 문제 전체 단원별 분석 및 기출 Pattern 분석
    ▸각 단원별, 문항별 기출 해설 및 관련 이론 정리
    ▸주요 기출 문제 유형별 변형 및 응용문제 제공 (해설 포함).

    강의내용 및 특징
    [강의 내용] 중등임용 1994~2020, 과학과 교과교육론 기출 전체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공통과학 주관식, 객관식, 1-2차 모두 포함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 및 교육과정 기출 분석(특강 포함)
    ▸[퀴즈] 주간평가(해설지 별도 제공)
    ① 매 수업 시간 전 진행 - semi-모의고사 형식
    ② 문제 적용 능력 및 서술형 답안 작성 능력 향상 연습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교육과정 특강(수강혜택) - 2020년] [프린트]우리나라의 교육과정 변천사
과학과 교육과정 적용시기 (p.4~146)
[안내] 해당 특강은 교재가 필요한 강의입니다. <교재명> ALL PASS 과학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특성 핵심총정리★
106분
2강 [교육과정 특강(수강혜택) - 2020년] 7차~2015 교육과정별 내용체계 비교 (p.60~172) 92분
3강 [샘플] 21/06/30_과학의 본성1 70분 일반 HD
4강 21/06/30_과학의 본성2 85분
5강 21/06/30_과학적방법1 71분
6강 21/06/30_과학적방법2 48분
7강 21/07/07_1-3.과학적탐구 1번(p.49~55) 61분
8강 21/07/07_1-3.과학적탐구 12번(p.56~64) 60분
9강 21/07/07_1-3.과학적탐구 26번(p.65~74) 67분
10강 21/07/14_1-4 8번(p.75~78) 78분
11강 21/07/14_2-1 1번(p.82~89) 48분
12강 21/07/14_2-2 7번(p.89~107) 74분
13강 21/07/21_11번~22번(p.108~115) 52분
14강 21/07/21_2-5.1번~18번(p.116~127) 79분
15강 21/07/21_3-1.1번~26번(p.130~144) 81분
16강 21/07/28_3-2.1번~16번(p.145~153) 58분
17강 21/07/28_3-2.17번~30번(p.153~162) 74분
18강 21/07/28_3-2.31번~3-4.11번(p.162~176) 71분
19강 21/08/04_3-5.1번~3-6.15번(p.177~187) 64분
20강 21/08/04_3-6.16번~35번(p.187~197) 65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김은경
인사말 과학교육 현장 및 연구에 기반한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과학교육론의 전체적인 흐름을 잡고,
문항분석 능력 및 키워드 중심의 주관식 맞춤형 답안 작성 능력을 길러,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교수주요경력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
(전) PMS학원
(전) Mega MD 학원
(전) 프라임엠디 일반화학 강사
(전) 프라임임용 과학교육론 대표 강사
(전)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전임연구원
(전)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객원연구원
(전)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강의
(전) 경인교대, 공주교대, 전주교대, 춘천교대 과학교육과 강의
(현) 성신여자대학교 생명화학부 겸임교수
(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강의
(현)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강의
(현) 박문각임용 과학교육론 대표강사
top

교재소개

교재1 소개

(개정8판) 과학교육 기출분석 해설서 LEVEL 02 [문제편+해설편]
ㆍ저자명 : 김은경
ㆍ교재비 : 27,000(10%)
ㆍ출판사 : 미래가치
ㆍ페이지수 : 618
ㆍ발행일 : 2021/06/10618
교재1 특징
【특징】
중등임용 과학과 전공 교과교육론 전체
1. 물리학․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공통과학 전공 교과교육론
2. 1994년 이후 중등과학 교과교육론 기출문제 및 해설수록
3. 각 문항의 영역 및 핵심개념 중심으로 단원별 분석 분류
4. 2015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중심 해설 및 내용 추가
교재1 목차 [문제편]
제1장 과학의 본성
1-1 과학 지식의 형성 과정과 특성
1-2 과학적 방법
1-3 과학적 탐구
1-4 과학 이론의 특성 및 변화
제2장 과학과 교육과정
2-1 교육과정의 변화
2-2 제7차 교육과정
2-3 2007 개정 교육과정
2-4 2009 개정 교육과정
2-5 2015 개정 교육과정
제3장 과학 교수․학습 이론
3-1 피아제
3-2 오수벨
3-3 브루너
3-4 비고츠키
3-5 구성주의
3-6 학생의 오개념
3-7 개념 변화 이론
제4장 과학 교수․학습 방법
4-1 개념도
4-2 V도
4-3 발견 학습
4-4 POE
4-5 발생 학습
4-6 인지 갈등 수업
4-7 개념 변화 수업 모형
4-8 순환 학습
4-9 협동 학습
4-10 모형 및 비유 활용 수업
4-11 STS 수업 모형
4-12 탐구 실험 수업
4-13 질문법
4-14 학교 밖 활동
4-15 지구계 교육
4-16 과학의 본성 수업
4-17 가설 검증 수업
4-18 사고 실험
4-19 창의성
4-20 컴퓨터 활용 수업
4-21 인지 가속 모형
4-22 기타
제5장 과학 교육 평가
5-1 과학 교육 평가 목표 및 평가 방법
5-2 문항 분석
5-3 인지 영역 평가
5-4 탐구 영역 평가
5-5 정의 영역 평가
5-6 수행 평가

[해설편]
제1장 과학의 본성
1-1 과학 지식의 형성 과정과 특성
1-2 과학적 방법
1-3 과학적 탐구
1-4 과학 이론의 특성 및 변화
제2장 과학과 교육과정
2-1 교육과정의 변화
2-2 제7차 교육과정
2-3 2007 개정 교육과정
2-4 2009 개정 교육과정
2-5 2015 개정 교육과정
제3장 과학 교수․학습 이론
3-1 피아제
3-2 오수벨
3-3 브루너
3-4 비고츠키
3-5 구성주의
3-6 학생의 오개념
3-7 개념 변화 이론
제4장 과학 교수․학습 방법
4-1 개념도
4-2 V도
4-3 발견 학습
4-4 POE
4-5 발생 학습
4-6 인지 갈등 수업
4-7 개념 변화 수업 모형
4-8 순환 학습
4-9 협동 학습
4-10 모형 및 비유 활용 수업
4-11 STS 수업 모형
4-12 탐구 실험 수업
4-13 질문법
4-14 학교 밖 활동
4-15 지구계 교육
4-16 과학의 본성 수업
4-17 가설 검증 수업
4-18 사고 실험
4-19 창의성
4-20 컴퓨터 활용 수업
4-21 인지 가속 모형
4-22 기타
제5장 과학 교육 평가
5-1 과학 교육 평가 목표 및 평가 방법
5-2 문항 분석
5-3 인지 영역 평가
5-4 탐구 영역 평가
5-5 정의 영역 평가
5-6 수행 평가
top

광고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