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문각 합격 스토리
직종
시험
직렬
제목 : [2021년] 초심을 잃지않고 꾸준히! 묵묵히!
번호 : 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152 | 작성일 : 2021/11/24 15:04:50

[2021 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초심을 잃지않고 꾸준히! 묵묵히!

 

*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공직자가 되기 전에는 대학교 졸업 하고 취업 준비하고 있을 때라서 일의 경험은 없고 공무원 공부 시험준비를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시작당시에는 23살이였습니다. 공무원 공부를 준비하면서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줘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온라인 선택 이유]] 

박문각 공무원 온라인에 대해 자료와 강사분들, 강의방법, 강의과목들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나한테 맞는 공부 수준에 대해 알아보다가 박문각 공무원이 합격수기도 많이 나왔고 강사분들도 좋으시고 잘 가르쳐 주신다고 하셨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맞을 것 같아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저는 201711월달 23살부터 공무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학습 비중은 강의와 개인공부시간을 4060 비중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저의 공부 스타일이 강의를 통해 개념을 접하고 나서 개인공부로 한번 더 이론을 점검하고 개념을 숙지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초반에는 좀 어려웠습니다.

한국사나 영어 국어 등 숙지하는 법에 대해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고 스트레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계속 회독을 해야 하며 반복된 내용을 보면서 숙지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더 많이 보니 눈에 점점 내용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수월하게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생활관리법]]

기상시간은 오전 8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간단하게 먹고 9시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독학으로 집에서 공부를 했고 오전 시간에는 두과목을 각 두시간 씩 하고나서 점심을 먹고 휴식을 가지다가 2시부터 6시까지 다른 두과목을 ?습니다.

또 저녁을 먹고나서 오전과 오후에 공부한 과목에 대해 다시 요약과 정리를 했고 밤 10시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또한 필수과목 중 한국어, 국어는 나중에 선택과목부터 공부를 하고나서 시작하게 되었고 영어는 단어만 선택과목 공부를 하고있을 때 같이 외웠습니다.

 

[[과목별 학습 방법]] 

전략과목은 국어였습니다.

국어가 문학, 비문학, 표준어, 맞춤법 등이 있어서 공부하기 어려웠지만 계속 문제집을 많이 풀어서 유형을 익히고 하다보니 핵심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 때 수월하게 풀게 되었습니다. 취약과목은 영어 과목이였습니다.

영어는 일단 문법, 독해, 단어 등 기초적인 베이스가 없어서 초기에 공부할 ?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단어를 많이 외우고 나서 하루 처음에 15개를 외우다가 좀 수월해지면 30개로 늘려가며 외웠고 단어를 먼저 외우고나면 독해나 문법을 파악하고 숙지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랑 행정법과 행정학은 암기과목이라 기본책 위주로 회독을 하고 문제집을 많이 풀며 유형을 익혔고 암기를 했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성적관리 노하우]] 

제가 신중하게 선택을 하고 알아본 결과로 박문각 공무원 사이트가 합격의 길로 이끌어준 곳이라고 생각하여 강의를 신청했고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일단 처음에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방법을 잘 모르겠고 고민이 많았습니다. 무턱대고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계획적으로 전략을 세워서 준비할 수 있는 박문각 공무원이 저한테 맞는 길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매달로 나오는 모의고사용으로 틀린 부분에 대해 오답노트를 했고 풀면서 유형을 익히고 열심히 숙지를 하였습니다. 슬럼프 극복은 집중이 안 될때 휴식시간을 가지거나 산책 또는 운동을 하면서 극복을 했습니다

 

[[응원 메시지]] 

공무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는 수험생 여러분들께 공부를 하면서 힘들고 어렵고 포기할 때가 있지만 미래를 생각하면 여러가지 보장이 주어질 것이고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될 거라고 생각하면서 공부를 하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로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꾸준히 묵묵하게 한다면 시험 합격에 꼭!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분들 힘내시고 파이팅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긴장NO! 웃는 얼굴로 자연스럽게

 

[[면접 준비 방법]]

저는 면접준비를 할 때 면접 스터디 학원은 다니지 않았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유튜브나, 네이버로 검색을 해서 많은 자료를 보면서 참고자료로 활용을 했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외부적으로 면접 시험장 분위기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마스크를 쓰고 발열체크를 하고 면접보는 대상자들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있었으며 자리를 따로 마련을 해서 대기를 하고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면접 진행 절차는 면접관님이 두분이 계셨고 면접시간 15분 동안 질문을 하셨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저는 성심성의껏 예상질문이나 제가 연습한 만큼 자연스럽게 답변을 잘 했던 것 같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답을 하였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저는 면접 문제가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그 중에 하나를 꼽자면 직무 시 부당한 상관의 명령에 대해 어떻게 할 것입니까? 라고 질문이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배님의 명령이 부당하는 것이 확실하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재고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그 일이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게 되고 제가 생각했을 때 양심의 가책을 느꼈다면 부당한 지시에 따르면 안될 것 같습니다. 다른 선배님께 조언을 구하고 적정한 방법으로 맞서도록 하겠다라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면접 시 주의 사항]]

면접 시 주의사항은 너무 긴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럽고 침착하게 면접관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성심성의껏 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복장이나 불편한 자세로 질문에 답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바른 자세로 차분한 복장으로 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태도가 너무 무례하거나 오만한 태도를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면접관님의 눈을 보고 온화하게 웃는 모습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면접을 보실 때 너무 긴장하지 말고 예상질문이나 각자 연습한만큼 침착하게 자연스럽게 면접관님의 질문에 대해서 이야기 하듯이 답변을 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온화하게 웃는 얼굴로 예의바르게 성심성의껏 답변을 한다면 정말 좋은 이미지로 합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