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3489-9500

Home > 박문각 공무원 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제목 : [2018년 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하루를 마무리하며 제 자신에게 칭찬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번호 : 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209 | 작성일 : 2018/12/04 16:08:18



   *  

 

 

[2018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루를 마무리하며 제 자신에게 칭찬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대학교를 다니다가 진로를 공무원으로 정한 후 22살에 휴학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선택 이유]]

행정학이라는 과목을 처음 공부하게 되어 여러 교수님의 오리엔테이션 강의를 들어보았고 그중에서 신용한 교수님의 강의가 저와 잘 맞는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 기간 : 2016년 다니던 학교를 휴학하여 10월에 시험공부를 시작하였고 20179월부터는 학교를 다니며 시험 준비를 병행하였습니다. 한 학기를 다니다가 병행하면서 준비하는 것이 힘들다고 판단하여 4개월 정도는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하여 5월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 학습 방법 : 저는 행정학이라는 과목이 생소하여 용어들을 귀에 익숙하게 하고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교수님이 중요한 부분과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잘 분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온라인 수강에 의존을 많이 한 편입니다.


보통 4시간 정도 개념강의를 들으면 복습은 1~2시간정도를 하였습니다. 복습할 때는 서브노트나 개념서에 있는 o,x 퀴즈를 중심으로 내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짚어가면서 나중에 개념서를 정독하였습니다. 매 회차 외워야 할 것들은 서브노트에 있는 표를 보면서 외웠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저는 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공부를 준비해서 부모님과의 갈등이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빨리 벗어나야겠다는 의지가 제가 공부에 더욱 더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아서 공부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생활관리법]]

저는 관리형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보통 7시 반에 일어나서 9시까지 등원하여 9-1,2-6,7-114시간씩 나눠서 하루에 세 과목을 공부하였습니다.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박문각에 있는 온라인 모의고사를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저는 하루에 목표를 정하여서 목표를 하나씩 해 나갈 때마다 뿌듯함을 느꼈고 하루를 마무리하며 제 자신에게 칭찬해주는 시간을 가지며 내일 하루도 보람차게 시작할 것을 다짐하며 잠 들었습니다.


슬럼프가 찾아오더라도 슬럼프라 생각하지 않고 나에게도 휴식이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공부를 완전히 회피하기보다는 카페나 오픈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조금씩 이라도 공부하고 휴식을 가지면 다시 원래 컨디션으로 돌아왔습니다.

  

 

================================================================================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공무원 시험 준비 계기 및 시작단계의 정보 수집 방법]]

지인의 추천으로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생각하게 되었고, 지인이 들었던 강사나 과목을 추천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과목별 학습 방법]]

행정학 티패스 들으면서 신용한 교수님 커리큘럼을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나만의 공부 스타일]]

저는 스터디나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거의 하지 않고 관리형독서실 관리자와 주로 상담하여 일정관리를 하면서 계속하여 인강과 복습을 하였고 개념이 이해되지 않을 때에는 같은 강의를 빠른 배속으로 들으면서 복습하였습니다.

 

 

[[성적관리 노하우]]

매주 토요일마다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하게 모의고사를 쳐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효율적으로 풀 수 있는지 계속해서 생각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을 생각해본 것을 바탕으로 실제 시험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어서 어려운 난이도의 과목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었습니다.

 

 

[[9급의 경우 선택과목 만족도]]

제가 친 시험에서 행정학, 행정법 난이도가 어려웠는데 저는 상대적으로 원점수도 높았고 제가 치는 지역에서는 조정점수도 높게 나와서 필수과목을 상대적으로 못쳤는데도 커버가 가능해서 너무 기뻤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