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3489-9500

Home > 박문각 공무원 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제목 : [2018년 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정해진 기간 안에 얼마나 많이 집중해서 공부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번호 : 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209 | 작성일 : 2018/12/04 15:50:11

     

 

   *  

 

 

[20189급 지방직 일반행정직]

 

 

정해진 기간 안에 얼마나 많이 집중해서 공부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에 대해 소개해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사기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었습니다. 면접에서 몇 차례 떨어지고 나서 진로를 고민해보고 28살에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다소 많은 나이와 높은 경쟁률 때문에 걱정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선택 이유]]

처음은 타 학원에서 시작했는데 교재가 박문각이었습니다. 교재와 강사님이 달라서 비효율적인 면을 느끼고 교재를 집필한 강사님에게 강의를 듣고자 선택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9월 이전까지는 공부시간이 매우 적었고 집중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점차 습관이 들면서 9월부터 본격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온라인 강의와 개인공부는 반반의 비중으로 가져갔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이해한 후 복습할 때 강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읽어보면서 리마인드했습니다. 그 후 기출문제 풀이와 서브노트 강의를 들으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한 암기에 주력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시험 두 달 앞으로 다가왔을 때 책을 봐도 집중이 안 되고 글씨가 도저히 머릿속으로 들어오지 않아서 며칠 쉬어봤지만 여전히 그대로였습니다. 그래서 공부속도를 원래 하던 데로 천천히 유지했더니 조금씩 나아졌습니다. 욕심 부리지 않고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생활관리법]]

아침 8시 기상, 11시 취침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초중반엔 도서관에서 공부했고 그 후로는 집에서 공부했습니다. 인강 후 바로 복습을 했습니다. 오전에 인강을 들었다면 오후에는 해당과목 복습을 꼭 했습니다. 우선 필수과목 3개를 먼저 들었고, 선택과목을 그 후에 추가해서 들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박문각 공무원 영어 교수님은 영어단어와 숙어에 대한 가장 우리말스러운 표현을 알려주셔서 자연스럽고 빠르게 번역하여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사 선우빈 선생님은 개괄적인 이해와 세부적인 내용암기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정해진 기간 안에 얼마나 많이 집중해서 공부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순공부시간을 많이 가져가는 게 중요한 것 같고, 그래서 공부가 되든 안 되든 책상에 앉아있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자연스럽게 순공부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응원 메시지]]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결심한 마음 흔들리지 마시고 가져가시길 빕니다.

 

 

================================================================================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공무원 시험 준비 계기 및 시작단계의 정보 수집 방법]]

일반기업 취직을 준비하다가 잘 안되어서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박문각 교재를 사게 되어서 집필한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자 박문각 강의를 들었습니다.

 

 

[[과목별 학습 방법]]

국사 선우빈, 행정학 신용한, 사회 박문각공무원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본기가 약한 과목의 경우 기본강의 먼저 듣고 심화강의를 듣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나만의 공부 스타일]]

기본 및 심화강의, 기출강의, 최종정리 강의 순으로 일정을 짰습니다. 예습은 따로 하지 않고 복습을 철저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강의내용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한다는 생각으로 정독했습니다.

 

 

[[성적관리 노하우]]

실전 모의고사는 따로 보지 않고 기출을 다시 모의고사처럼 반복해서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9급의 경우 선택과목 만족도]]

선택과목은 행정학과 사회를 들었습니다.

시험시간 부족으로 결국 다 못 풀어서 행정학은 55(조정 54.66) 사회는 40(조정 41.62)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응시한 모집이 경쟁률이 낮아서 운 좋게 합격했습니다.

행정학은 양이 방대해서 공부할 때 약간 부담스럽지만 공부할수록 수월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사회는 고등학교 때 선택과목이어서 접근하기는 쉬웠지만 문제풀이가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저처럼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고민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대학 때 면접스터디 경험이 있어서 따로 스터디는 하지 않고 면접 교재를 하나 사서 준비했습니다.

기출된 질문지를 보고 답변할 방향과 키워드를 생각해가며 준비했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저희 지역은 1배수 지역이었지만 다들 긴장한 모습이 보였고 면접 전까지 준비한 자료를 보거나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대기했습니다. 9개조로 나뉘어서 조당 9명씩 배정되어 각 조의 1번부터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지원동기, 자소서 내용과 관련된 인성질문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청년 실업, 출산율 저하 등에 관해서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을 솔직하게 답변했습니다.

 


[[주의 사항]] 

답변 내용보다는 태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거짓말이나 오만한 태도는 정말 조심하세요.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지금 너무 힘드시겠지만 꼭 해내실거에요. 파이팅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