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3489-9500

Home > 박문각 공무원 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제목 : [2018년 9급 서울시 교육행정직] 합격할 것이라는 마음으로 공부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번호 : 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200 | 작성일 : 2018/12/04 15:30:44

                 


   *  

 

 

[20189급 서울시 교육행정직]

 

 

합격할 것이라는 마음으로 공부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카페 점장이었습니다. 학교 휴학 후 카페에서 근무하다 27살 때 공무원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선택 이유]]

지인의 소개로 박문각온라인을 알게 되었고, 종합반을 수강해보고 강사님들의 수업방법이 잘 맞아서 수강하였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2015년 겨울에 종합반을 듣고 필수과목을 우선 1회 심화강의를 듣고 올패스를 통해 전과목 심화 문제풀이 등등 커리큘럼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시험일 3개월 전에는 빠르게 심화강의를 들으며 문제풀이를 병행하였고,

1개월 전에는 동형모의고사를 통해 공부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시작할 때는 괜찮았지만, 2년째 되면서 친구들과 연락을 잘 안하게 되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쳤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힘들면 합격할 것이라 생각하고 다시 힘냈습니다.

 

 

[[생활관리법]]

기상: 오전 10, 취침: 새벽2

공부장소: 독서실

아침식사 - 4시간 이론공부 점심식사 4시간 문제풀이 저녁식사 단어 외우기

이러한 계획을 세우고 과목별로 2일씩 공부하였습니다.

처음에 필수과목의 이론 수업을 듣고 후에 필수과목의 문제풀이와 선택과목의 이론수업을 들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위클리 테스트, 합격예측 모의고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핸드폰 문제로 문의를 했었는데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공부시간에 대해 10시간 넘게 공부했다고 자기만족을 하는 것이 아니라

5~6시간을 공부해도 그 시간 동안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문제풀이를 통해 점수가 안 나와도 실제 시험에서는 모르는 문제도 맞을 수 있고

아는 문제도 틀릴 수 있기 때문에 문제풀이의 점수에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응원 메시지]] 

처음 시작은 합격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중간에 합격할 수 있을까 회의감이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믿고 합격할 것이라는 마음으로 공부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노하우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공무원 시험 준비 계기 및 시작단계의 정보 수집 방법]]

공무원의 꿈을 갖고 대학을 다녔으나 대학교 휴학을 하고 카페에서 근무하다가 복학할 때가 오자

학교에 복학을 할지 공무원이 되기 위해 준비를 할지 고민하다 지인과 함께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처음에 지인의 소개로 박문각 온라인을 알게 되었고, 종합반을 들은 후 강사님들의 수업방법이 잘 맞는 것 같아 올패스를 끊고 수강했습니다.


 

[[과목별 학습 방법]]

국어: 박문각 공무원 교수님의 모든 커리큘럼을 수강했고, 이유진 선생님의 문제풀이를 병행하였습니다.

영어: 손재석 선생님의 하프와 특강, 박문각 공무원 교수님의 이론과 문제풀이를 병행하였습니다.

한국사: 선우빈 선생님의 모든 커리큘럼을 수강했고, 노범석 선생님의 문제풀이를 병행하였습니다.

헹정법: 박문각 공무원 교수님의 모든 커리큘럼을 수강했습니다.

사회: 박문각공무원 선생님의 모든 커리큘럼을 수강했고, 다른 선생님들의 문제풀이를 병행하였습니다.

 


[[나만의 공부 스타일]]

오전에 10시 정도에 일어나 독서실에서 오전에는 이론을 공부하고 오후에는 문제풀이를

저녁식사 후에는 단어를 외우거나, 틀린 문제를 복습했습니다.

 

 

[[성적관리 노하우]]

온라인에서 위클리 테스트와 합격예측 모의고사를 통해 실제 시험과 같은 상황에서

문제 푸는 연습을 하고 점수에는 크게 생각하지 않았고, 틀린 문제에 대해 그 부분을 복습하고 틀린 문제만 모아서 다시 문제를 풀며 공부했습니다.

 

 

[[9급의 경우 선택과목 만족도]]

행정법: 원점수 95 / 조정점수 61.53(박문각 합격예측)

사회: 원점수 95 / 조정점수 64.79(박문각 합격예측)

 

이번 교육청 시험이 평이했고, 행정법은 기출 판례나 최신판례를 보고, 사회는 이론을 반복하면 성적이 잘 나올 수 있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시간이 부족했기에 스터디는 구하지 않았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사람이 꽤 많았고 다들 긴장한 분위기였지만 담당 공무원께서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주려고 앞에서 질문을 받거나 궁금해 할 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1조부터 40조 정도까지 있었고 각 조에는 1번부터 9번 정도까지의 면접자들로 구성됐습니다. 1조의 1, 2조의 1, 3조의 1번 이런 식으로 각 조의 1번이 동시에 각 면접장에 들어가 10-15분 정도 면접을 보고 그 후 면접관님들의 휴식이 있은 후 각 조의 2번이 들어가는 방식이었습니다.

 

면접관은 총 3명이었고 면접자는 이름과 수험번호를 말하고 준비된 책상에 앉아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관님들이 돌아가면서 각각 3개 정도의 질문을 하셨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퇴직 공무원의 2년간 재취업 금지

교육공무직 정의/ 확대에 대한 문제점/ 해결방안

특수학교 정의/ 문제점/ 해결방안

 


[[주의 사항]]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솔직히 말씀드리고 최대한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처음 시작은 합격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중간에 합격할 수 있을까 회의감이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믿고 합격할 것이라는 마음으로 공부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