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7급
고객센터
02-3489-9500
  • 윤재영어 윤재남교수

    윤재남 교수

    바른 영어가 빠른 합격이다

    1. 학습Q&A
    2. 개설강의
    3. 수강후기
    4. 강의맛보기

  • 질문
  • [강의]질문이요
  • 2019-04-28
 
 
안녕하세요 선생님 
 
유형독해 질문입니다  
 
54페이지  
밑에서 3번째 줄에서 the analysts knew to be "junk" or "garbage".  
이 문장에서 knew는 과거시제로 그냥 쓰인 건가요?? to be는 왜 온 건지 궁금해요  
문장이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어요 
 
60페이지  
밑에서 2번째 줄에서 you dont need to be twice as good to get twice the results. 
이 문장 구조도 어떻게 된 건가요? 이런 배수사나 숫자 같은게 끼어 있으면 해석을 잘 못하겠어요 
 
80페이지 
위에서 5번째 줄에서 if left unrelieved 이 문장이요 5형식인가요?? 목적어가 앞의 stress 맞나요? 
 
ㅠㅠ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 관리자
  • 2019-04-28
(1) 과거니까 과거 시제를 사용한 거랍니다. 
질문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바꿔보겠습니다. 
They recommend stocks they knew to be "junk". 
그들은 추천한다 / 주식을 / 그들이 "쓰레기"라고 알고 있던. 
 
과거에는 쓰레기라고 알고 있던 것을 (팔아먹기 위해) 현재는 (좋은 거라고) 추천한다는 뜻이지요. 
 
(2) 관계대명사 목적격은 생략 가능하다는 거 아시죠? 
stocks (which) they knew to be "junk" 
 
그리고  
 
know + [목적어] + to be ~ 
[목적어]가 ~임을 알다 
 
think, consider, find 이런 동사들이 이런 패턴을 좋아하지요. 
 
(3) 배수사는 말 그대로 배수에요. 
twice as good 2배 더 좋은 
twice the results 그 결과의 2배 
 
원급이나, 비교급이나, 명사 앞에 오면 
2 곱하기 [원급/비교급/명사] 라고 생각하세요.  
 
(4) 접속사 + (주어 + be동사) + 분사 
구문을 먼저 익히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지고 계신 기본서 중에서 
부사절에서 주어 + be동사 생략 
혹은 접속사가 남겨진 분사구문  
을 먼저 공부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5형식/목적어 이게 아니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