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7급
고객센터
02-3489-9500

Home > 9급공무원 > 기출&단원별 문제풀이

  • [Phone+VOD][이벤트]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기출문제풀이 특강(18년 11,12월)
  • 목록으로
교수 오현준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52강/(종강:49시간)
과목 교육학개론 촬영학원 남부고시
강좌유형 기출+단원별 문제풀이 수강료/기간 110,000 원 99,000 원 (10%)/60일
교재정보
주교재 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단원별 기출문제저자 : 오현준 / 가격 : 20,700 (10%)

구매 *동+모는 동영상+모바일강의, 동+P는 동영상+PMP강의 결합상품입니다.
  • 동+모 99,000원 (10%)
주교재 20,700원 (10%)
PASS강의담기 바로구매 장바구니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18/11/07_OT / 제1장 교육의 이해~(p22~) 85분 일반 HD
2강 18/11/07_제1장 제2절 교육의 목적~(p33~) 36분
3강 18/11/07_제1장 제3절교육의 유형~(p38~) 69분
4강 18/11/14_1장 3절 교육의 유형 문제23~문제43(p50~59) 47분
5강 18/11/14_1장 3절 교육의 유형 문제44~문제49(p59~63) 56분
6강 18/11/14_1장 4절 교육제도 문제1~(p63~69) 41분
7강 18/11/14_2장 한국교육사~(p70~79) 65분
8강 18/11/21_제2장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1~(p80~) 82분
9강 18/11/21_제2장 제4절 조선시대의 교육2~(p91~) 66분
10강 18/11/21_제3장 서양교육사~(p102~) 61분
11강 18/11/28_제3장제3절중세의교육~(P113~) 53분
12강 18/11/28_제3장제5절근대의 교육2~(P118~) 62분
13강 18/11/28_제3장제3절근대의 교육4~(P126~) 49분
14강 18/11/28_제4장교육철학~(P134~) 64분
15강 18/12/05_제4장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20C 전반) p144~ 60분
16강 18/12/05_제4장 제5절 현대의 교육철학(20C 후반) p150~ 55분
17강 18/12/05_제5장 제1절 교육과정 p161~ 49분
18강 18/12/05_제5장 제2절 교육과정 개발모형 p170~ 59분
19강 18/12/12_제5장 제6절 교육과정의 유형2 p.183 63분
20강 18/12/12_제6장 교육심리학 p.192 59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오현준
인사말 안녕하세요. 교육학을 맡아 강의할 오현준이라고 합니다. 실전에서 꼭 필요한 강의로 합격에 이르는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수주요경력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
- 교육부 의뢰, 제7차 교육과정 「특별활동 교사용 지침서」 발간
- 22년간 중등교사로 서울에서 재직 활동(교육부총리, 교육감 상 수상 / 교재연구 우수교원 교육부 장관상 수상 / 연구학교 우수교사 수상)
- 교원(빨간펜) 편집위원 및 전국 모의고사 출제 위원 역임
- 매년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교수법 특강
- 통일부 위촉, 통일 전문 강사 활동
- 광주교육청 주관, 학교교육복지 정책 관련 특강
- 5급 교육사무관 승진 07~09년 전국 최다합격생 배출(2년간 전국 수석 포함, 다수 지역 수석 합격자 배출)
- 노량진 행정고시학원 5급 교육사무관 승진 강의(~現)
- 노량진 남부행정고시학원 & 노량진 행정고시학원 공무원 교육학 전임(~現)
- 천안 호서대 임용고시 대비 특강
- 대전 제일고시 학원 출강(~現)
- 대구 춘추관 행정고시 학원 교육학 전임 출강
- 부산 고려고시학원 출강(~現)
- 마산 중앙고시학원 출강(~現)
- 광주 스티마 행정고시학원 출강(~現)
- 대전 유성제일고시 학원, 청주 행정고시학원, 인천 행정고시학원, 강원 춘천행정고시학원, 광주 용봉고시학원 등 기타 다수 학원 출강
top

커리큘럼소개

9급 공무원 강의 커리큘럼
step1 이론입문강의

강의 준비중입니다.

step2 기본심화이론강의
step3
step4 기출단원별문제풀이
동형모의고사
step5 최종단기특강

강의 준비중입니다.

top

교재소개

주교재소개

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단원별 기출문제
ㆍ저자명 : 오현준
ㆍ교재비 : 20,700 원 (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560 page
ㆍ발행일 : 2018/11/20
주교재특징 ■ 책소개

☞ 7·9급 교육행정직, 교정직, 초·중등 교원임용, 5급 교육사무관 대비 기출문제집입니다.
☞ 시험에 출제된 주요 기출문제만을 엄선하였습니다.
☞ 교육학 내용 구성과 체계에 맞춰 단원별로 정리하였습니다.
☞ 문제를 풀기 전 각 장 첫머리에 위치한 '핵심 체크 노트'를 통해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문제와 관련된 이론을 'TIP'으로 제시하여 시험에 주로 출제되는 주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출판사 서평

7·9급 교육행정직, 5급 교육사무관 승진, 교육전문직, 교원임용 등 교육 관련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단원별 기출문제>는 시험에 출제된 주요 기출문제만을 엄선하여 교육학의 내용 구성과 체계에 맞추어 단원별로 정리하고 있으며, 각 장이 시작될 때 첫머리에 제시되는 '핵심 체크 노트', 자주 출제되는 문제의 관련이론을 정리한 'TIP' 등을 통해 주로 출제되는 주요 내용을 철저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자신의 학습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더 확실하게 이해하고 내면화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단원별 기출문제>는 상세하고 친절한 해설을 수록하여 수험생들이 이론적 지식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상세하게 수록한 <2019 오현준 정통교육학 단원별 기출문제>을 통해서라면 수험생 여러분이 원하는 합격의 열쇠를 반드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주교재목차
■ 목차

chapter 01 교육의 이해
제1절 교육의 개념
제2절 교육의 목적
제3절 교육의 유형(형태)
제4절 교육제도
제5절 교사론

chapter 02 한국교육사
제1절 한국교육사 개관
제2절 조선시대 이전(삼국 시대~고려 시대)의 교육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Ⅰ(전기; 성리학 교육)
제4절 조선시대의 교육Ⅱ(후기; 실학 교육)
제5절 근대의 교육(개화기~1905)
제6절 일제하 교육(1905~1945)
제7절 현대의 교육(해방 이후~)

chapter 03 서양교육사
제1절 서양교육사 개관
제2절 고대의 교육
제3절 중세의 교육
제4절 근대의 교육Ⅰ(14C~16C 르네상스기의 교육)
제5절 근대의 교육Ⅱ(17C 실학주의 교육)
제6절 근대의 교육Ⅲ(18C 계몽주의 교육)
제7절 근대의 교육Ⅳ(19C 낭만주의 시대의 교육)

chapter 04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개요
제2절 지식과 교육
제3절 전통철학과 교육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20C 전반)
제5절 현대의 교육철학(20C 후반)

chapter 05 교육과정
제1절 교육과정의 기초
제2절 교육과정 개발모형
제3절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이론적 접근방법
제4절 교육과정의 개발절차
제5절 교육과정의 유형Ⅰ: 공식적 학교교육과정의 유형
제6절 교육과정의 유형Ⅱ: 학교교육과정을 비판하는 교육과정 유형
제7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chapter 06 교육심리학
제1절 발달이론Ⅰ: 발달의 개요
제2절 발달이론Ⅱ: 인지발달이론
제3절 발달이론Ⅲ: 성격발달이론
제4절 발달이론 Ⅳ: 도덕성 발달이론
제5절 발달의 개인차Ⅰ: 인지적 특성과 교육
제6절 발달의 개인차 Ⅱ: 정의적 특성과 교육
제7절 학습이론Ⅰ: 행동주의 학습이론
제8절 학습이론Ⅱ: 인지주의 학습이론
제9절 학습이론Ⅲ: 사회인지 학습이론
제10절 학습의 개인차Ⅰ: 인지적 특성과 학습
제11절 학습의 개인차Ⅱ: 정의적 특성과 학습


chapter 07 교수-학습이론
제1절 교수 - 학습이론의 기초
제2절 수업설계
제3절 교수설계모형
제4절 교수 - 학습의 방법
제5절 교수이론

chapter 08 교육공학
제1절 교육공학의 기초
제2절 교육공학의 이론
제3절 교수(수업)매체
제4절 컴퓨터를 활용한 교육
제5절 뉴미디어(New Media)와 교육


chapter 09 생활지도와 상담
제1절 생활지도의 기초
제2절 상담활동
제3절 상담이론Ⅰ: 상담이론의 개요
제4절 상담이론Ⅱ: 인지적 상담이론
제5절 상담이론Ⅲ: 정의적 상담이론
제6절 상담이론 Ⅳ: 행동적 상담이론
제7절 상담이론Ⅴ: 기타 상담이론
제8절 생활지도의 실제


chapter 10 교육평가
제1절 교육평가의 모형
제2절 교육평가의 유형(형태)
제3절 교육평가의 절차
제4절 평가도구
제5절 검사문항의 제작
제6절 문항의 통계적 분석


chapter 11 교육통계
제1절 교육통계의 기초
제2절 집중경향치
제3절 변산도
제4절 상관도
제5절 원점수와 규준점수


chapter 12 교육연구
제1절 교육연구의 기초
제2절 표집방법 ·
제3절 자료수집방법(연구의 도구)
제4절 교육연구의 방법
제5절 가설의 검증

chapter 13 교육행정학
제1절 교육행정의 기초
제2절 교육행정이론
제3절 교육행정조직
제4절 교육기획
제5절 교육정책
제6절 장 학
제7절 교육제도 및 학교경영, 학급경영
제8절 교육재정론
제9절 교육인사행정론 및 학교실무


chapter 14 교육사회학
제1절 교육사회학의 기초
제2절 교육사회학의 이론Ⅰ: 초기 교육사회학
제3절 교육사회학의 이론Ⅱ: 신교육사회학
제4절 사회와 교육
제5절 문화와 교육
제6절 교육의 기회균등: 교육평등관의 발달
제7절 교육격차(학업성취도 차이) 발생이론
제8절 학력상승이론: 학교교육 팽창이론

더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