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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P 다운로드 중 발생되는 오류에 관한 몇가지 안내사항입니다
작성일 2011-01-31 조회수 20373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에듀스파 운영자 입니다.

PMP 다운로드 중에 많이 발생하는 오류 내용에 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관련 내용 필히 먼저 확인하시고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 404에러(Reason: 404 is invalid reponse from web server)

원인 : 인터넷 강의 파일이 pmp파일로 변환 완료 전에 다운로드 시도 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결방안 : 1~2시간 이후 변환작업이 끝난 후에 다시 다운로드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시면 내용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 타임 설정 (시간동기화)

원인 : 시간 설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수강기간이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재생기간 종료 등..)

해결방안 : PC, PMP의 시간을 체크하여 현재 시간으로 맞춰 줍니다. PMP 다운로드 매니저에 “PMP시간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시간으로 맞춰 줍니다.

세팅 후 반드시 PMP재 부팅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런타임에러(runtime error) 오류

원인 : 서버에서 강의 파일이 잘못 된 경우 입니다.

해결방안 : 에듀스파 고객센터(02-3[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연락처가 블라인드 처리 되었습니다.])로 해당 강의를 체크해서 알려주시면 빠른 조치가 가능합니다.

 

 

4. 강의 다운로드 에러

원인 : 백신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액티브X, 인증서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강의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안 : 백신 프로그램(V3. 알약 등)을 일시 정지 상태로 변경 후 강의 다운로드 하시거나 백신 프로그램 삭제 후 다운로드 해 보세요.

 

 

5. 윈도우8, 7, 비스타 사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비스타 사용자 PC 환경 체크 바로가기]

[윈도우8  사용자 PC 환경 체크 바로가기]

 

 

6. Can not parse URL

* PC 환경 체크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등)

[윈도우8, 7, 비스타 사용자 PC 환경 체크 바로가기]

[윈도우8  사용자 PC 환경 체크 바로가기]

* PC 인증서 삭제 후 재 이용

PC에서 PMP인증서 폴더를 삭제 후 이용 해 보세요. 인증서 폴더 위치는 윈도우 OS에 따라 다릅니다.

 - 윈도우XP :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INKA Entworks 에서 ‘INKA Entworks’ 폴더

 - 윈도우8,7,비스타 : C:\ProgramData\INKA Entworks 에서 ‘INKA Entworks’ 폴더

 - 해당 폴더가 안 보이면 폴더 옵션에서 보이도록 설정을 변경 해 주세요.

특정 강의에서만 지속적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정확한 강의명과 강의 번호를 말씀 해 주세요.

 

 

7. "라이센스 파일이 손상 되었습니다."(넷싱크 아이디가 손상 되었습니다.)

라이센스 파일이 손상이 되었거나 PMP의 시간이 틀린 경우 입니다.  
PMP의 전원을 완전히 꺼 주셨다가 5초 후 단말 전원을 새로 켜시고 PC와 재 연결을 합니다.
PC와 PMP의 시간 설정을 확인 해 주시고 재 다운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진행 하셔도 안될 경우엔
a. 먼저 PMP > SYSTEM 에서 NED_LIC.SYS 라는 파일을 찾습니다.  
(*해당 숨김파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사용자 PC의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를 보이게 설정"  
해야 위의 경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 NED_LIC.SYS 파일을 삭제합니다. 
c. 해당 파일이 없을 경우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d. 업데이트 후에도 해당 파일이 없을 경우에는 기기 제조사로 A/S 문의 하셔야 합니다.

["라이센스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해결 내용 자세히 보기]

 

 

8. PMP 사용 중에 "초기화가 실패했습니다." 관련

a. 먼저 온핸드 수강 가능 기기 리스트에서 회원님의 PMP가 PLMS가 적용 가능한 기기인지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온핸드 수강 가능 PMP 리스트 바로 가기]

b. 사용 중인 PMP가 PLMS서비스가 가능한 기기이고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나의 학습에서 "PMP 강의진도 가져오기"를 클릭 하여 실행 합니다. 수강 이력 동기화 후에도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d의 해결 방법을 따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 사용 중인 PMP가 PLMS서비스가 불가능한 기기이고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d의 해결 방법을 따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 해결 방법(위에서부터 순서대로)

- PMP 연결 해제 > PMP리부팅 > 완전히 PMP 전원이 100% 켜지면 PC와 재 연결

- USB케이블을 컴퓨터 앞쪽이 아닌 뒤쪽에 연결(데스크 탑 PC 기준)

- 다른 장소에서 다른 PC 이용

- 5번의 넷싱크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안내 이용

- 기기 초기화(PMP포맷) 후 해당 PMP의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 초기화 >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도 같은 증상이 나오면 기기 문제일 가능성이 크며 해당 PMP 제조업체로 A/S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초기화가 실패했습니다" 해결 내용 자세히 보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에듀스파 고객센터(02-3[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연락처가 블라인드 처리 되었습니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