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각 공인중개사 합격스토리

합격스토리 게시판
제목 : 직장인 2차 합격수기(인강)~~!!
번호 : 4744 | 작성자 : 이*범 | 조회 : 77 | 작성일 : 2021/12/05 20:22:54
이렇게 합격 수기를 작성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네요..  
직장생활 하면서 노후에 대한 불안과 자기개발을 위한 자격증으로 공인중개사를 택했고.  
2020년 7월경 시자가게 되었습니다. 시험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상담을 받은 후에 올패스플러스 상품으로  
가입 했습니다. 운좋게 1차시험을 합격했고,  
올해 32회차 2차시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공부가능한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11~12월 입문강의를 약 3개월 기간동안 수강하였고, 1월~2월 기초강의도  
약 3개월의 기간동안 수강, 3~4월 강의도 약 3개월 기간동안 수강 하였습니다..   
  
1. 중개사법 및 실무 - 신정환 샘.  
- 사실 수강 초기에는 딱딱하고 정직한(??) 강의로 수업시간은 수능시험 준비를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지만..  
한달 두달 시간이 갈수록 왜 신정환샘이 탑인지 알게 되는거 같습니다.. 농담도 시험에 안나오는 것을 하지 않는다.. 매 순환마다 농담도 같은것만 한다.. 다 이유가 있었던 같습니다.. 필수서 요약집 익힘장 지문집.. 뭐 말할 필요 없고, 그냥 시키는 거만 하면 됩니다. ㅎㅎ 시험에 나온다고 한거는 거의 나왔던거 같아요..  
  
2. 공법 - 최성진 샘.  
- 2차과목중 가장 힘들게 했던과목.. 그 때문인지 교수님도 더 열의를 가지고 반복 반복 또 반복. 외울?까지 반복.. 못외우면 시험장 못감.. ㅎㅎ 가장중요한 핸드북.. 거의 마법의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익힘장특강 결재하고 그냥 매일 시간날때마다 듣고 쓰고, 외우고.. 점정 공법에 자신감이 생기드라구요.. 중간중간 암기코드.. 시험장 가면 교수님 목소리가 들립니다..   
  
3. 공시법 - 박윤모 샘  
- 지적법은 무난하나, 등기법은 어렵다 보니 무한반복... 외울때 까지 반복.. 깔끔한 설명과 복습.. 강의 몰입도는  
탑이라 생각합니다.. 요약집안에서 필요한 점수는 충분히 나옵니다.. 그냥 하라는것만 하면 됩니다.  
  
4. 세법 - 정석진 샘..  
- 부동산에 관심이 있어서 세법은 관심영역이었기에 재미있게 배웠던거 같습니다. 세법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데.. 진짜 어린아이 다루듯이 이해할때까지. 내 갈길 간다.. 낙오자 없이 모두 데려가기 위한 열정적인 강의 감동적입니다.  
  
어떤 강사님을 만나도.. 제가 느낀 강사님들의 열정.. 합격시켜 내보내겠다는 열의.. 너무 감사했습니다..  
직장인이라 모든 강의 소화시키기는 불가능 했기에 11~12월, 1~2월, 3~4월, 일일특강, 모의고사 위주로 강이했고 충분한 합격점수 받았습니다.. 박문각 그냥 믿고 가면 됩니다.
목록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