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정말 재밌게 배웠습니다!
No : 4990        작성자 :   44949643@na       작성일 : 2022/01/03 18:07:51     조회 : 3223  
* 학습 기간 및 방법  
- 기간 : 21년 5월부터 시작해서 5개월 가량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학습을 통해 약간의 벼락치기 식으로 공부했던것 같습니다..ㅋㅋ  
  
- 학습 방법 :  
공부를 시작할 때 기본 이론부터 수강하였으나 시간적으로 많이 부족할 거라 생각이 들어 1~2월 강의까지만 풀강의로 듣고 3~4월 강의는 대충 듣고 5~6월 강의는 띄어 넘기고 7~8월 강의부터 다시 제대로 듣기 시작했습니다! 7~8월 강의부터 겨우 진도를 따라잡게 되고 시간에 후달려 1.7배속으로 강의를 들었고 저는 '이론부터 바싹 익히자' 라는 주의로 공부하는 사람이었으나 교수님들께서 빠르게 습득하는 공부 방법을 알려주셨고 문제 풀이하면서 실력이 많이 올라가는 것을 체감하였습니다. 이론과 문제는 정말 엄연히 달랐습니다...문제와 많이 익숙해져야할 필요성을 느끼고 9~10월 여러 모의고사를 풀면서 평균 점수를 갖추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아무래도 장기간에 걸쳐 공부를 해야하다보니 중반쯤부터 슬럼프가 오기 시작했습니다..다회독 하면서 똑같은 걸 또 다시 보고 하다보니 지루할 때도 있었고 체력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많이 지쳐있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그냥 에라 모르겠다 라는 심정으로 몇일간 놀았습니다ㅋㅋ진도 따라잡기에 너무 지쳤어서 강의를 계속 보아도 집중력이 따라주지 않아 잠시 펜을 놓고 친구들과 여행도 다녀오고 저의 심신을 여유롭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강의를 듣는데 교수님들이 재치도 있으시고 강의 내용도 낮은 눈높이로 맞춰주셔서 집중도가 다시 살아나는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슬럼프 왔을때보다 더욱 순도높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지치고 힘드실 때는 쉬어가세요! 쉬어주는 시간도 정말 중요하게 느꼈습니다.  
장기간의 공부이기 때문에 너무 빡빡하게 스케줄을 잡지 마시고 조금의 여유는 느낄 수 있게 일정 잡으시는게 효율이 훨씬 높으실 겁니다!  
  
*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저는 교수님들께서 비추천하시는 방법이시지만 주의가 산만해 한번에 다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아 다시 뒤로 돌려 재생하는 경우가 많은 유형이라 이런 부분에서는 실강의보다 온라인 강의가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요즘같은 시국에는 더욱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 나만의 합격 비법  
여러분 ! 쉬엄쉬엄하되 순도 높은 효율성 있는 공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빡빡하게 일정 잡게된다면 정말 금방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하나하나 다 알아들으려 하지마시고 전체적인 흐름을 타면서 아는건 확실하게 알아가고 애매한건 넘기셔도 괜찮습니다.  
확실한게 중요합니다! 고득점이 중요한게 아니니깐요!ㅎㅎ  
저도 비록 1차 합격생이지만 남은 2차도 앞서 언급했던 방법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여러 목적으로 자격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분들 ! 노력한만큼 대가가 따를겁니다 !   
저 또한 열심히 해서 취득해내겠습니다 ! 다같이 파이팅입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