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회 공인중개사
응시확인서 제출 필수!

제목 짧은 기간 준비에 1,2차 동차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 해준 핵심강의
No : 3247        작성자 :   yucano1       작성일 : 2020/12/28 12:57:18     조회 : 12841  
저는 50대 초반 가정주부입니다. 교육 일선에서 물러나 쉬고 있을 때 나이 먹어서도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는게 무엇일까 고민하고 있는가운데 지인의 소개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6월말에 동영상을 신청하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이전에 민법과 경매 공부를 잠깐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준비 시간이 짧지만 1차라도 붙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고 혹시 몰라 공부 준비는 1,2차를 병행해서 준비했습니다.   
기본강의 들을 시간이 안되서 핵심강의로 1,2차 과목을 쭉 공부하고 그 다음 교수님들이 강의 중에 말씀하신 중요한 내용들을 암기하고 기본핵심 문제와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했는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공부가 짧다보니 1교시 부동산학개론 시험전에 엉뚱한 중개사 업무법령과 실무를 핵심 암기하는 실수도 저지르고 부동산 공법은 본적도 없는 문제 지문만 나오고... 시험보고나서 1차도 못붙겠다는 절망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공법이 과락을 면하고 민법과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과 업무법령 및 중개실무가 점수가 70~80점대 나와서 합격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정말 시간없는 저에게는 핵심강의가 저를 구한 동아줄과 같았습니다. 핵심 동영상 완강과 교수님들 말씀대로 중요한 것은 암기하며 기출문제 틀린것을 책을 보고 점검한 것이 도움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나 제가 합격수기를 쓰는 목적은 교수님들께 감사인사와 함께 다른 목적이 또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합격했지만 사실 아쉬움이 많이 남고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이 튼튼하지 않으니 허점이 많은 합격이고 시험볼 때 자신감도 많이 결여되어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 공부하느라 고생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처럼 짧은 기간에 준비하시는 것보다 지금부터 차분히 교수님의 강의 진도에 따라 공부하면 훨씬 덜 고생하고 차분히 학습능력을 쌓아가 자신감도 갖고 진정한 실력을 갖고 합격하는 것이 좋았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요행보다는 실력으로 합격하시는 분이 되시기를 바라며 부족한 사람이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mibong83   4개월    [2021.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