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합격설명회의 행운이 동차 합격까지 이어지다!
No : 3244        작성자 :   barami97       작성일 : 2020/12/20 21:44:05     조회 : 8443  
① 각 과목별 합격한 점수  
학개론 75 민법 65  
중개사법 75 공법 62.5 공시세법 80  
  
② 학습 기간 및 방법  
작년 11월 1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합격설명회에 참석하였고, 그곳에서 1등의 행운을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일 후 교재가 도착하였고, 그때부터 바로 시작하여 꼬박 1년을 공부 하였습니다.  
저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었던것은 아니었고, 정말 강사님들이 시키는대로만 하였습니다.  
익힘장이 있는 과목은 꾸준히 익힘장을 작성하였고, 무엇보다 강의가 밀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③ 학습 방법   
강의를 정말 열심히 들었습니다. 따로 노트정리를 하지 않았고, 오답노트 작성도 하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들었던 강의를 반복해서 듣는 방법을 택했고, 두번째 들을때는 1.7배~2배까지 속도를 높여 들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할 때는 설거지 할때, 샤워 할때도 들었네요. 특히 3~4월에 있었던 기출문제 특강은 9월부터 매일 모든과목을 단원별로 들었습니다.  
기출문제 특강과 단원별 모의고사 특강의 중요성은 백번 말해도 아깝지가 않을 정도네요.  
  
④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매달 보는 모의고사 점수가 늘 만족스러웠던 것은 아니었지만, 7월 모의고사가 저에겐 생각지도 못한 슬럼프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아마 8번의 모의고사 중 가장 점수가 낮았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8개월을 공부 하였고, 시험은 세달밖에 남지 않았는데, 점수는 너무 처참했어요.  
지금까지 뭐했나 싶기도 하고, 이래서 되겠나 싶기도 하고, 참 불안했던 여름이었습니다.  
강사님들은 모의고사 점수에 너무 연연하지 말라고 하셨지만 이미 무너진 멘탈을 잡기가 힘들었어요.   
그러다 스무살 때 대입 재수를 경험한(?) 남편이 옆에서 얘기해주었습니다. 대학 입시 학원을 가도, 당신만큼 열심히 하는 사람은 몇 없을꺼라고..  
뒤돌아 생각해보니 저도 이렇게 열심히 하루하루를 살았던 적이 없었습니다. 학생때는 하고 싶은게 뭔지도 모르는 아이었고, 졸업후 14년의 직장생활은 타성에 젖어 절실함과 성실함이 사라진지 오래였죠.  
38년만에 처음으로 하고싶은 일이 생겼고, 목표가 생겼으며,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하며 열심히 할 수 있는 시간이 앞으로 또 있을까 생각하니,  
슬럼프 그것도 별거 아니더라구요.  
  
⑤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저는 다른 학원이나 타 사이트를 경험해 본적이 없어 비교하며 말씀 드리지는 못합니다.   
단지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은, 내 자신을 믿지 못하겠다면, 강사님들을 믿고 무조건 따라가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처음 선택한 강사님들을 끝까지 믿고 따랐지만, 박문각은 중간에 강사를 스스로 바꿀수도 있으니, 나와 맞지 않는 강사라면 바로 다른 분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아요.  
이 기회를 통해, 김백중쌤, 김덕수쌤, 최성진쌤, 신정환쌤, 박윤모쌤, 정석진쌤! 정말정말 감사 드립니다.  
  
⑥ 나만의 합격 비법  
1. 오늘 들을 강의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강의는 한번 밀리면 끝없이 뒤로 미루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요일별 일정을 짜서 그날 강의는 무조건 완강 하시길 바래요.  
2.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하라.  
스터디 플래너는 전날 밤에 작성 하세요. 내일 들을 강의 및 공부 일정을 미리 기록 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세요.  
하루동안 몇시간 공부 하였는지에 집착하지 마시고, 계획한 공부를 전부 마쳤는지 체크해 보는게 중요해요. 10시간을 책상에 앉아있다 해도   
10시간의 집중을 하는건 아니니까 말이죠.   
  
⑦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직장 생활을 하였고,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서 개인 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어, 아이를 돌보는 것 외에는 모든 시간을 공인중개사 공부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혹은 유튜브를 보면 6개월만에 합격했다, 4개월만에 합격했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시죠.  
하지만 저처럼 법 전공을 하지 않으시고, 공부머리가 특출나게 뛰어나지 않는 이상 1년, 최소 8개월 정도는 준비 하셔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불량 주부라 집안일은 손 놓고 정말 열심히 공부 하였습니다.   
한번 시작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접근하시면 절대 안되는 공부이고, 미친듯이 달려들어, 하루라도 빨리, 바로 지금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희는 코로나기수 이지만, 32회 합격생 분들은 마스크 없이 시험장에 가실수 있는 날이 오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목록
 
    
35975945@na   고생하셨습니다
   [2021.01.07]
minttree100   합격수기 잘 읽었습니다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너무 솔직한 글에 열심히 달려야 하는거라는걸 알게되였어요
전 평생회원을 4년동안 유지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머리가 좋지 않지만 후기에 4개월 6개월 동차 합격이라는 글에 슬렁슬렁 공부하다 여기까지 왔어요
인강 밀리지 말라는 글 백퍼 공감합니다
글 잘보고가요^^    [202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