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합격스토리 Home > 온라인 > 종로합격스토리 > 합격스토리

제목 : [2017년] 직장을 병행하면서 합격 했습니다.
번호 : 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21975 | 작성일 : 2017/07/18 10:24:44


강 * 연
【 2017년 부산광역시 9급 사회복지직 최종합격자 】



지방직 9급 합격자 사회복지직  강 * 연 입니다.  


직장을 병행하면서 합격 했습니다.


 

[[학습 기간 및  방법]] 

공부를 처음엔 21살부터 멋모르고 시작했습니다. 혼자서 오직 책으로만 공부를 1년간 하다가 성적이 너무 안오르고
집안사정상 일을 하게되었고, 그 이후 24살 11월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엔 영어 기본기를 잡기 위해서 오직 영어만 2개월동안 바짝 들었고,
점수가 조금 올라갔을? 기본과목과 선택 인강을 들었습니다.

인강을 보통 하루에 2~3시간 들으면 복습을 3시간 40 : 60 비중으로 공부를 하였고,
회사를 다녔기 때문에 회사 마치고 바로 도서관에 가서 컴퓨터 앞에서 인강을 들었습니다.

영어 단어랑 신의 한수 어휘편 책을 매일 1시간씩 공부 시작전 몸풀기로 외우고 시간 날때마다 짬짬히 보았습니다.
그리고 매일 국어랑 영어는 되도록 하려고 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일단 공부를 시작하기 앞서 집 형편상 저에게 경제적 지원이 불가능했기에 알바라든지 직장을 병행하면서
공부를 해야했고, 그것 때문에 아무래도 공부환경이 좀 조성이 안되었습니다. 그래도 끈기있게 주말에도 도서관
가서 공부하였고, 결국 합격하게 된 요인이 된 거 같습니다.


[[생활 관리법]] 

우선 저는 체력상 잠을 푹 자야 집중을 하는 타입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잠은 11시 이전에 잤고 수면패턴이 일정한 편이었습니다.그리고 공부 장소는 도서관을 선택했습니다.공부하는 사람끼리 있으면 아무래도 경쟁심리가 발동해서 좀 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공부할때 진짜 하루하루 공부할 계획을 짜서 공부하시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 지 ?향도 생깁니다.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선생님이 너무나 좋아서 진짜 강의들을? 딴짓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인터넷 강의할때 딴짓을 잘하는 편인데 이번에 남부온라인 들을 때는 강의듣다가 인터넷을 한 적이 없습니다.
그 정도로 선생님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즐겁게 인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저만의 합격 비법은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것입니다.

고혜원 선생님 께서 늘 강의 중 하시던 말씀이 작은 노력이라도 그게 꾸준이 쌓이게 되면 큰 성과를 가져 오신다고 하셨는데, 제 공부할때 좌우명도 우공이산,마부작침이었습니다.

포기만 하지않고 끈기있게, 오기있게 한다면 분명 기회는 자기한테도 올 것 입니다.

===============================================================================================================

필기시험 합격노하우

저는 고등학생? 부터 공무원이 꿈이었고, 특히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공무원 공부를
시작하다가 사회복지 자격증을 병행해서 따게 되었고, 사회복지 공무원이 되어야겠다고 결심
하였습니다.

처음 정보를 수집하고자 구꿈사카페에 들어가서 어떤 교수님이 유명한지 알아보다가 남부쪽에 이충권 선생님,
신용한선생님,써니선생님이 괜찮다는 소식을 듣고선 바로 남부 올패스를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어는 고혜원선생님, 영어는 이충권 선생님, 국사는 노범석 선생님, 행학 신용한 선생님,행법은 박준철
선생님으로 결정하고 되도록 선생님은 잘 바꾸지 않고 그 커리따라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과목별 학습방법]] 
처음에 영어가 약해서 저같은 경우는 영어만 2개월간 들었습니다.


이충권 선생님의 제우스 문법과 독해만 주구장창 들으면서 복습하고 단어 매일 외우고, 그러니깐 성적이
우선 과락은 넘기게 나왔습니다.

이때부터 이제 국어랑 행정학 행정법 기본강의를 듣기 시작했고, 저는 한국사는 기본 실력이 어느정도 있어서
노범석 선생님의 필기노트를 반복해서 읽고 잘 모르는 부분만 인강으로 보충하는 식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국어 고혜원선생님 강의의 장점은 신의 한수 편이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1시간씩 딱딱 강의가 있기에 하루하루 인강을 듣기 좋고, 모르는 부분은 2번 3번 보아도 시간상 부담감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의 한수 문법편은 모르는 부분은 2번씩 들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는 이충권선생님 커리대로 처음엔 문법과 독해를 시작하고 그 이후는 기출200제를 보면서 시작했습니다.
워낙 강의하실때 필기가 많기 ?문에 필기적고 강의 끝나고 필기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을 하였고, 필기내용에서  주로 시험관련 모든게 다 있으니 굳이 이것저것 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충권선생님은 워낙에 공부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카리스마가 장난 아니시기 때문에 인강이더라도 뭔가 인강을 듣는데... 선생님이 지켜볼거 같은 압박감이 있어서 절대 딴짓은 안하고 배속도 1.6배속으로 들었습니다.

확실히 배속도 빠르고 하니 정신이 바짝 들고 필기량도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강의할땐 딴짓을 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지요...

이충권선생님 역시 제자들의 심리를 관통하셔서 처음부터 인강을 어떤식으로 들어야 하는 지 얘기해주셔서 그대로 하니 진짜 도움이 되었습니다.


노범석 선생님은 필기노트를 수험생들의 읽기에 도움이 되게 세로식으로 해주셔서 진짜 읽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문화재까지  칼라로 있으니 진짜 반복적으로 읽기 너무나 좋았습니다.

덕분에 한능검 1급도 딸 수 있었습니다.


행정학 신용한선생님은 기본강의도 진도가 딱딱 정해져 있고 이론심화 보충자료집이 너무 잘되어있어서 무조건 강의들으면 복습을 해야합니다.


일부러 제자들이 공부할 수 있게끔 체계적으로 진도가 구성되어있어서 공부할때 그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괜히 1타강사가 아니라는 걸 진짜 강의 들을때 느꼈고, 선생님 은근 위트가 넘치셔서 재미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진짜 진짜 중요한게 기본강의를 들을때 기출문제집을 병행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극대화되는거 같습니다.
행정학 문제가 실제 시험에 어떤 식으로 나오는 지 유형을 알면서 공부하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행정학을 외워야 하는지 도움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써니행정법 박준철선생님은 말투도 나긋나긋하셔서 강의들을? 부담스럽지 않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판례가 기억에 잘 남습니다.  그리고 교재도 너무 잘 되어있기에 행정법 공부가 어려웠지만, 덕분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

면접시험 합격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 

저는 면접준비는 스터디를 활용했습니다.

부산 사회복지직 면접 스터디 4명과 같이 자료를 모집하여서 준비 하였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  

면접 시험장 분위기는 수험생을 최대한 편안하게 해주는 분위기 였고, 진행 절차는 1조 부터 8조까지 각 조에 10명?
정도가 있는데 각 한 명 씩 들어 가서 면접을 봤고,
면접관 2명 수험생 1명으로 개별 면접이라 부담감이 덜 하였습니다.


[[면접 문제]] 

1.자기소개

2.봉사활동한 경험과 그속에서 자부심을 얻었던 경험

3.부산시 단점3가지 그리고 단점을 고칠 수 있는 정책

4.노인 정책


 

[[미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저에게도 참 이 시험이 쉽지 않았습니다.

내가 과연 공무원이 될 수 있을까? 시간 낭비하는건 아닌가?

나는 머리가 안좋고 집중력이 없어서 공부 체질이 아닌가 보다라는 자책을 하루에도 수백번 했습니다.

근데 저같은 사람도 되었기에 진짜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누구에게나 오는 거 같습니다.

진짜로 공부할때는 작은 노력이라도 꾸준히 끈기있게 해야 결실을 얻을 수 있다는 그 말,


몇번이고 되새기면서 공부했습니다.

많이 힘들고 지치더라도 쨍하고 해뜰날은 분명 올 거니 너무 걱정말고 주어진 조건에 열심히 하시면 더 나은 날이 온다고 믿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