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합격스토리 Home > 온라인 > 종로합격스토리 > 합격스토리

제목 : [2019년] 스스로에게 엄격해지고 노력해보세요 좋은 결과가 분명 있으실 거에요.
번호 : 690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6013 | 작성일 : 2020/02/14 18:06:16

[20197급 국가직 고용노동]

스스로에게 엄격해지고 노력해보세요 좋은 결과가 분명 있으실 거예요.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저는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이었는데, 올해 3학년이 되면서 취업을 준비할 때가 되었어서 여러 진로를 고민하다가 공무원을 하고 싶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당시 행정법이나 헌법 경제학 등 처음 공부해보는 과목들이 많아서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선택 이유]]

함경백 경제학과 김건호 헌법을 듣기위해서, 남부고시온라인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올패스 강좌가 타학원에 비해 강의 수강료가 저렴하여 남부고시온라인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 기간 : 2018.12.28.~2019.8.16.

- 학습 방법 : 공부시간은 하루에 11시간은 꼭 채우자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11시간 할 때도 있고 10시간 할 때도 있고 5시간 할 때도 있었어요. 그래도 대부분 매일 10시간에서 11시간 공부했습니다. 보통 스터디 플래너 많이 작성하시는데 저는 일기도 매일 쓰는 성격이 아니라 매일 플래너 작성하기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걸려서 그냥 매일 공부시간 측정한 다음에, 밤에 공부 끝나면 오늘 한 공부시간을 달력 오늘 날짜에 크게 적었어요. 그렇게 하루하루 쌓이다 보니까 공부한 날과 안 한날이 딱

보여서 자극도 많이 받고 좋았습니다. 공부를 아예 못한날은 달력에 x표를 쳤는데 다음달로 넘어갈 때 저번달 x자 개수가 많으면 아 이번 달엔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는 식으로 자극이 되더라고요.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저는 휴대폰 정지하고 카카오톡도 탈퇴하는 등 주변사람들과 연락을 모두 끊고 공부를 했었어서 가끔 외롭고 자괴감 들때도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힘들었던 건 자기와의 싸움인 것 같아요. 공부는 정말 자신과의 싸움인 것 같아요. 그래도 그렇게 자책하면서 스스로 자극하면서 계속 공부를 하다보면 언젠간 합격하는 것 같습니다.

 

[[생활관리법]]

-7시 기상

-7~9시 씻고 준비, 도서관까지 걸으면서 운동

-9~11시 반 공부

-11시 반 ~12시 반 점심

-12시 반 ~6시 공부

-6~8시 귀가 및 저녁 식사

-8~12시 공부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강의 수강료가 합리적이어서 좋았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저만의 합격 비법은 스스로에게 엄격한 점 인 것 같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놀고 싶을 때도 있고, 그래서 쉬는 날도 있는데 저는 본능에 휩쓸려서 쉬면 그 다음날 정말 자책도 많이하고 반성도 많이 하면서 스스로 자극을 많이 줬었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동안 친구 한번 만난적이 없을 정도로 공부에만 집중했었는데 그렇게 스스로 엄격했던게 합격하는데 기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응원 메시지]] 

공부를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합격합니다. 힘내세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