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합격스토리 Home > 온라인 > 종로합격스토리 > 합격스토리

제목 : [2019년] 너무 주변에 흔들리지 마시고 꾸준히 공부하세요
번호 : 687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4027 | 작성일 : 2020/02/13 15:29:58

[20197급 국가직 우정사업본부:일반]

너무 주변에 흔들리지 마시고 꾸준히 공부하세요

 


본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공직자가 되기 직전 나의 직업은?]]

31살까지 부모님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일이 적성에 안 맞아서 공무원 공부를 시작했고 나이 부담은 있었지만 부모님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습니다.

 

[[박문각 공무원 선택 이유]]

노범석 강사님이 워낙 강의를 잘 하셨고 적절한 가격이라서 7급 올패스를 선택했습니다.

공무원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반복 학습인데 온라인 학습은 반복 학습에 적절한 도구입니다. 기초가 부족하다면 책을 억지로 읽으면서 씨름하기보다는 해당 내용의 강의를 여러번 반복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습기간 및 방법]]

201710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기본서 중심으로 읽고 문제풀이를 등한시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출을 끝까지 보는 겁니다. 기본서는 기출을 제대로 보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이지 주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처음에는 너무 많은 양 때문에 후반부에는 같은 내용을 반복하느라 지겨웠습니다. 양적인 문제는 시간이 해결해주니까 너무 조급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지루함의 문제는 너무 같은 책만 보지 말고 모의고사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생활관리법]]

시험 시간이 아침 10시이니 공부 시작 스케줄을 이때에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취침 시간이랑 기상 시간을 맞추도록 노력했습니다.

 

[[박문각 공무원이 좋았던 점]]

우선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있고 박문각 간판 강사 분들은 어느 학원 강사에게 밀릴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공단기보다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합격 비법]]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너무 주변에 흔들리지 마시고 꾸준히 공부하세요. 그리고 기출을 항상 달고 사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응원 메시지]] 

이제 곧 금방입니다. 조금만 힘을 내시고 버티면 합격의 길이 보일 것입니다.

 

필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공무원 시험 준비 계기 및 시작단계의 정보 수집 방법]]

기존 직장에서의 적성이 안 맞아서 공무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름이 올라가 있는 강사 분들 중심으로 오티를 들어보고 교재를 보면서 자기한테 맞는 강사분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과목별 학습 방법]]

우선 빠르게 여러 번 전 과목을 돌려보세요. 그럼 이 과목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등등에 대한 자신만의 감이 생깁니다. 보통 7급이면 경제학이나 행정학이 제일 약할텐데 약하다고 생각되는 과목일수록 자주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만의 공부 스타일]]

너무 처음부터 꼼꼼하게 공부하려 하지 마시고 빠르게 돌려본 후에 기초가 쌓이면 그때부터 제대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세요.

 

[[성적관리 노하우]]

슬럼프는 외적인 요인보다 내적인 요인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마인드 컨트롤하면서 생활패턴을 꾸준히 가져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시험 합격 노하우

 

[[면접 준비 방법]] 

오픈 특강 정도 듣고 시중 강사들 교재들 참고하시면서 면접스터디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 절차]] 

직렬마다 분위기는 다르겠지만 이번에는 좀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자신을 어필하려 하면 부작용이 있을 것이니 담담하게 자신이 준비한 것을 보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문제 및 답변]] 

1) 집단토론: 공휴일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에 대한 찬반입장

찬성: 지역경제 활성화

2) 개인발표: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에 대한 방안

보호구역 주변 안전장비 보완/ 미디어를 통한 안전 교육

2) 개별면접: (1)집단에서 자신으로 인해 생긴 불상사에 대처한 경험

봉사활동 중 길안내 잘못하여 난처한 상황에 빠짐. 이후 미리 이동 동선을 체크하는 등 신경 씀

(2)난민지원에 대한 사회단체의 반대를 어떻게 조절?

대한민국의 난민시절의 역사를 돌이켜 봄과 동시에 난민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활성화 가능성 제시. 중견국으로서의 국제적 위상에 대한 책임감 가질 것 역설하며 난민지원의 당위성을 주장해 봄.

 

[[주의 사항]] 

필기 성적이 안정적이라면 굳이 면접으로 어필하려고 무리수를 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필기 성적이 컷에 있어서 꼭 우수를 얻으려고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너무 의욕에 앞서서상대방을 공격한다든지 이런 모습은 오히려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성을 어필하기보다는 논리성, 직렬에 대한 이해 등 다른 모습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 

면접까지 왔으면 거의 다 온 것입니다. 너무 긴장도 하지 마시고 그렇다고 너무 걱정도 하지 마시고 편한하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