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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박문각 행정사 2차 이상기 사무관리론 핵심요약집

이상기 | 박문각 | 요약서(강의노트)

정가 12,000원    
판매가 10,800원 (10%↓  1,200원 할인)
적립금 540원 (5% 적립) 안내  
 
페이지 수 172 페이지 판형 190*260
초판발행일 2023/12/15
판쇄
최신발행일 2023/12/15 ISBN 9791169876216
판매상태 판매중    
배송비
2,500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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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소개 
《2024 박문각 행정사 2차 이상기 사무관리론 핵심요약집》은 국가공인자격시험인 행정사 2차 논술형, 약술형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핵심요약집으로, 행정사 2차 사무관리론에 관한 기본 이론을 충실히 소개하여 이론서를 통한 학습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정사 시험의 출제영역을 기준으로 행정업무의 운영 및 혁신에 관한 규정(Part 01),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Part 02)으로 구성되었다. 관련 서식과 법조문을 함께 수록하여 단순 암기를 통한 학습이 아니라 연계 학습을 통하여 학습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행정사 합격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출판사 리뷰 
행정사는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행정기관의 업무와 관련된 서류의 번역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자격으로, 본 교재는 2013년 국가공인시험으로 전환된 행정사 자격 2차 시험 과목 중의 한 과목인 사무관리론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핵심요약집이다. 본 교재는 출제 범위에 맞춰 체계적으로 구성된 주요 내용은 물론 관련 법조문 등을 함께 수록하여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행정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시험 유형과 경향을 철저히 파악하여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목차 
Part 01 행정업무의 운영 및 혁신에 관한 규정 
 
Chapter 01 행정업무운영의 개요 
제1절 행정업무의 효율적 운영의 의의 
제2절 행정업무의 운영 및 혁신에 관한 규정 
 
Chapter 02 공문서 관리 
제1절 공문서의 개념 
제2절 문서의 필요성과 기능 
제3절 문서의 종류 
제4절 문서의 작성 형식 
제5절 문서의 성립과 효력발생 
제6절 문서 작성의 일반사항 
제7절 문서의 작성기준 
제8절 문서의 기안 
제9절 기안의 종류 
제10절 검토 및 협조 
제11절 결재 
제12절 문서의 등록 
제13절 문서의 시행 
제14절 문서의 접수 및 처리 
 
Chapter 03 업무관리시스템 
제1절 업무관리시스템의 의의 
제2절 업무관리시스템의 구축·운영 
제3절 업무관리시스템 등과 행정정보시스템 간 연계 
제4절 업무관리시스템의 표준관리 
제5절 정부전자문서 유통지원센터 
 
Chapter 04 관인관리 
제1절 관인의 의의 
제2절 관인의 종류 
제3절 관인의 규격 
제4절 관인의 조각 및 사용 
제5절 관인의 등록 및 재등록 
제6절 관인의 폐기 
제7절 관인의 공고 
 
Chapter 05 서식관리 
제1절 서식의 의의 
제2절 서식 설계의 일반원칙 
제3절 서식의 승인 
 
Chapter 06 행정업무의 효율적 수행 
제1절 업무혁신 
제2절 정책연구의 관리 
제3절 영상회의의 운용 
 
Chapter 07 행정업무의 관리 
제1절 업무분장 및 인계·인수 
제2절 업무편람 
제3절 정책실명제 
제4절 행정업무 운영 교육 
 
Part 02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Chapter 01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제1절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정 목적 및 용어의 정의 
제2절 민원처리일반 
 
Chapter 02 민원의 처리 
제1절 민원의 신청 및 접수 등 
제2절 민원신청의 편의제공 
제3절 다른 행정기관 등을 이용한 민원처리 
제4절 민원문서의 이송 
제5절 민원의 처리기간·처리방법 
제6절 민원문서의 보완 등 
제7절 반복 및 중복민원, 다수인관련민원의 처리 
제8절 처리결과의 통지와 사후관리 등 
제9절 법정민원 
제10절 민원 1회방문 처리제 
제11절 민원조정위원회 
제12절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Chapter 03 민원제도의 개선 
제1절 민원처리기준표 
제2절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 
제3절 민원제도개선조정회의 
제4절 민원 실태조사 및 간소화, 확인·점검·평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