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수험뉴스 Home > 7급 심화 이론 종합반 > 수험뉴스

제목 : 공무원 필기시험, 지엽적 문제 사라질까?
번호 : 1 | 작성자 : 박문각강남고시 | 조회 : 4604 | 작성일 : 2017/10/30 10:24:20
김판석 인사처장 “지엽적 문제 출제 지양할 것”…‘혁신로드맵’에 관련 내용 포함 여부 관심 집중   
  
최근 공무원 필기시험에 지엽적인 문제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어 수험생들을 당혹스럽게 하고 있다. 이에 국회에서는 공무원 시험의 지엽적인 문제들에 대해 꼬집었다.   
  
지난 20일 국회에서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인사혁신처 국정감사에서는 공무원 채용 시험 문제가 현실과 맞지 않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직무와 상관없는 지엽적인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이에 “앞으로 공무원 시험에서 지엽적 문제 출제를 지양하겠다"며 "시험과 문제 내용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처장은 “필기시험을 검정시험으로 대체하고 면접을 전문화해서 직무 능력이 괜찮은 사람을 뽑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수험생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한 수험생들은 “취준생들이 공무원 시험으로 계속 몰려들고 있는 판국에 지엽적인 문제를 없애버리면 필기시험의 변별력은 사라질 것”이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이에 발표를 앞둔 ‘혁신로드맵’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추후에 발표되는 혁신로드맵에 지엽적 문제 출제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