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합격 스토리 Home > 남부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매월 1회 진솔하고 성실한 글을 작성하신 회원님을 선정하여 2만원 강의할인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전용)
취지와 무관한글, 욕설, 도배 등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사이트 이용에 제재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제목 : 17년 2차 합격수기 - 경기북부청 최종합격 하0운
번호 : 0 | 작성자 : 하*운 | 조회 : 16493 | 작성일 : 2017/12/25 14:30:09
응시청 : 경기북부     
수험기간 : 8개월     
필기점수 : 국사 - 85점 / 영어 - 85점 / 형법 - 90점 / 형사소송법 - 95점 / 경찰학개론 - 90점     
체력점수 : 41점     
     
안녕하십니까 이번 17년 2차 최종합격한 하0운이라고 합니다. 먼저합격한 군대선임의 추천으로 올해 1월달에 남부경찰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최종합격까지 하게되었습니다.     
     
1. 필기     
필기공부를 시작하기 이전에 가장 필요한 것은 절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선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핸드폰을 정지시켰고, 술도 끊었습니다. 항상 합격만을 생각하며 공부에만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필기시험에서 중요한 것은 먼저 국사와 영어를 잡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에 법과목을 복습하기보다는 거의 모든 시간을 국사와 영어에 올인하였습니다.     
     
국사 - 이운우 선생님 수업 정말 좋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이과였고 학교 국사수업시간에 소홀하였기 때문에 국사에 대해서는 거의 무지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운우 선생님 수업은 처음 듣는 그 누구나 쉽게 이해가 되는 수업이었고, 복습하기에도 정말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기본서를 최소 3번이상은 읽었고 필기노트를 지하철로 통학하는 시간 포함하여 거의 100번넘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기출문제집도 계속 반복하였고 그 결과 이번에 국사가 조금 어렵게 나왔지만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영어 - 고3때 영어 7등급이였습니다. 처음 영어공부를 시작할때 고등학교 영어단어도 거의 몰랐던 상태였고 문법 또한 생소하였습니다. 남지해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정말 필요한 것만 배울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공부를 시작할 때 영어가 제일 막막하였지만, 선생님께서 꼭 외우라고 나눠주신 고등학교영단어 프린트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외웠으며, 저희 학원 이사님께 매일 테스트를 보았습니다.(이사님께 영어단어 테스트 받는 것 무조건 추천합니다!!) 또한 시중에 파는 쉬운 독해문제집을 사서 하루에 4개 지문정도 꼭 푸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후에 저의 독해실력이 어느정도 올라왔다고 생각하여도 항상 이 습관만은 유지하였습니다. 이번 시험을 볼때 정말 놀랐던 것은 남지해 선생님과 수업시간에 같이 했던 문제들이 그대로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이번 시험에서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 이 3과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출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기본이론 수업을 들을 때 정말 막막하였습니다. 단어들은 처음 듣는 생소한 것이였고, 그 양 또한 어마어마하였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기본이론을 2번씩 돌리고 계속 기출문제집을 반복하였습니다. 역시나 이번시험 또한 기출문제를 토대로 나왔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2. 체력     
처음 공부를 할 때에는 복습할 시간조차 부족하여 체력관리에 소홀하였습니다. 하지만 필기시험 두달전에 몸이 너무 허약해진 것을 깨닫고 체력학원에 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필기공부를 하실 때 틈틈이 악력기나 푸쉬업,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도 중요하지만 체력시험에서 점수차이가 많이 벌어집니다. 꼭 체력학원을 다니시거나 혼자서라도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면접     
면접도 남부경찰학원 어대훈 선생님에게서 코칭을 받았습니다. 소수정예이기 때문에 한사람 한사람 다 봐주시고 저의 단점을 콕 집어내주셔서 고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신 '겸손하면서 자신있게'를 가슴에 새기며 연습하였고 처음에는 말도 잘못하고 어버버하였지만, 선생님께서 지정해주신 스터디원들과 끊임없이 연습을 계속하여 면접 직전에는 능숙하게 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경찰시험 준비중이신 수험생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머리싸움이 아닌 엉덩이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시험 한달전까지도 모의고사 평균 70점에 머물렀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달려나갔습니다. 항상 간절하게 합격을 바라며 열심히 공부한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목록

isms 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