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합격 스토리 Home > 남부합격스토리 > 합격 스토리

매월 1회 진솔하고 성실한 글을 작성하신 회원님을 선정하여 2만원 강의할인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전용)
취지와 무관한글, 욕설, 도배 등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사이트 이용에 제재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제목 : 17년 2차 합격수기 - 경기남부청 경행경채 김0리
번호 : 0 | 작성자 : 김*리 | 조회 : 14468 | 작성일 : 2017/12/05 19:21:22
응시청 : 경기남부청    수험기간: 2015.09~ 2017.09   최불경험: 2016년 2차 최불   필기 : 형법 - 100 / 형소법- 100 / 경찰학- 95 / 수사- 95 / 행정법- 85 / 평균 : 95   체력 : 윗몸- 10 / 팔굽- 9 / 100M- 7 / 1000M- 10 / 악력- 5 / 총합 : 41   가산점 : 무도단증 4단 , 실용글쓰기 3급 / 총합: 5점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17년도 2차 경행특채 최종합격생 김0리 입니다!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게되서 너무 기쁩니다. 최종 불합격 후에 1년에 한번있는 경행 시험에 많이 낙담하고    힘들었던 수험기간 이었지만 이렇게 최종합격이라는 큰 선물을 얻게 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1.필기   - 저는 21살 이라는 적은 나이에 노량진에 내려와서 태어나 처음으로 경찰관의 꿈을 위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하는 공부였기 때문에 최대한 학원 커리큘럼에 맞춰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기본이론 3 회독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이론 3회독을 하며 2회독 부터는 기출문제를 병행하며 풀고   그다음 기출문제 특강 부터 마무리 특강까지. 학원 커리큘럼에 맞추게 된다면 공부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어도    충분히 합격의 길로 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본서 회독도 물론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누구보다 문제를 많이풀고 풀었던 기출문제를 계속해서 회독하는 형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최종 불합격 후에도 절때 자만하지않고 다시한번 기본이론 1회독후에 다시 기출로 들어가는 등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무것도 몰랐던 저를 합격의 길로 인도해주신 안태영 선생님, 김진영 선생님, 공병인 선생님 그리고 항상 저를 도와주신 남부경찰학원 차장님께 감사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체력   - 저는 처음에 악력이 과락이 나올정도로 굉장히 약했고 달리기 또한 너무 느려 체력이 제일 걱정이었습니다.   필기 공부를 하면서 체력학원을 항상 병행하였고 과락이나오던 악력이 5점이 올랐고 4점에 불과하던 달리기가 7점으로 오르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1000m달리기도 굉장히 힘들어했는데 체력학원 꾸준히 다니시고 런닝 하루에 10분씩만 뛰어주셔도 무조건 만점 받을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필기시험은 입장권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체력학원을 병행 하시기 바랍니다! 필기 합격후에는 체력에서 승부수가 많이 갈립니다. 체력약골을 41점까지 끌어올려주신 으뜸 체력학원 지성쌤에게   정말정말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            3.면접   - 사실 저는 고등학교 출결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무단30회 질병20회 정도의 심각한 출결상태 때문에 면접이 제일 힘들었고 소명준비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최종불합격 했을때 면접은 저의 진실된 모습 보여주지 못하고 거짓된 소명과 어떻게든 잘 넘어가려 했던것이 큰 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면접때는 출결에 신경쓰지않고 저의 다른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자기소개 에서 저의 재능과 자격증등 차별화된 저의모습을 겸손히 어필하였더니 다행이도   출결부분에서 너무 좋게넘어가주셨습니다. 출결있으신 분들 걱정하지마시고 출결보다 본인의 장점을 더 살릴려고 노력하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 보여드릴수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면접의 징크스로 부터 이겨내게 해주신 어대훈쌤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         * 그 누구도 노력하면 안될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경찰을 준비한다고 했을때 비웃는 사람도 있었고 믿어주지 못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을 믿고 누구보다 열심히 수험생활에 임했습니다.   학원에서 인정받기 시작할때부터 수험생활이 즐거웠고 점점 사람들이 저를 인정하고 다르게 볼수있게 만든것이 제가 여기 까지 오게된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꼭 열심히 하셔서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isms 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