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교수게시판 > 공지사항&이벤트
제목 : 11월, 12월 이론강의 소개
번호 : 6 | 작성자 : 김상천 | 조회 : 1733 | 작성일 : 2018/10/29 10:13:12
안녕하세요. 김상천입니다.   
11월, 12월 형사소송법 기본 이론 강의가 11. 9.(금)요일 개강합니다.   
  
이번 강의는 올해 6월에 발간된 ‘김상천 형사소송법’을 주교재로 하고,   
곧 발간되는 ‘고소한 노트’를 부교재로 사용합니다.   
  
아래는 이번 강의의 특징입니다.  
  
1. 시험을 위한 최적의 교재를 사용합니다.   
  
수험기간 중에 1천 페이지에 가까운 기본서를 여러 번 반복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수험생이 수험기간 초기에 선택했던 기본서를 버리고 요약서에 매달리는 것입니다. 제 기본 이론 강의의 주교재인 ‘김상천 형사소송법’은 적은 분량(600페이지)으로 기출 지문 뿐만 아니라 최신 판례까지 모두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곧 발간될 예정인 ‘고소한 노트’도 150쪽에 불과하지만, 시험에 나오는 주요 쟁점을 거의 빠짐없이 수록하고 있어, 반복 학습에 가장 적합한 교재입니다.   
(강의 중에 나오는 대부분의 필기가 ‘고소한 노트’에 있습니다.)  
  
2. 실전을 위한 강의가 진행됩니다.  
  
단순히 이론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OX 문제를 통해 매일 복습이 진행합니다. 이 OX 지문들은 최근 기출된 것을 선별하여 만든 것으로, 이론 강의를 수강하면서 실제로 시험에서 어느 부분을 어떻게 변형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OX문제는 수업 중에 제공됩니다.)  
  
3. 반복을 통한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이론 강의는 1)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2) 책을 통해 다시 확인하고, 3) OX 문제를 풀어보면서 복습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론 강의 한번으로 한가지 쟁점을 3번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4. 중요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확실히 구별해 드립니다.   
  
방대한 형사절차 중 시험에 나오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확실히 구별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5. 증거법 등 어려운 부분을 도식화하여 설명됩니다.   
  
증거법(전문법칙)은 문장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원리를 도식적으로 이해하면 가장 적은 분량의 암기와 시간으로도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복잡한 절차와 판례도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원리를 도식적으로 설명합니다.  
  
6. 시험에 잘 나오는 쟁점, 판례의 비교, 분석이 진행됩니다.   
  
실전에서는 해당 사안을 어떤 기준으로 구별할 수 있는지를 물어보는 유형의 문제가 많이 출제됩니다. 복잡한 내용을 배우고 나면 이러한 문제들에 대응할 수 있도록 표로 문제가 되는 지점을 다시 한번 정리합니다.   
  
  
7.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나 영화를 예로 들어 설명하여 주변에서 직접 접할 수 있는 소재들을 바탕으로 형사소송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강의 시간에 뵙겠습니다.  
  
목록

isms k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