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합격스토리 Home > 노무사 > 게시판 > 합격스토리


제목   2020년 1차 합격수기(김묘엽 선생님/노무사 1차 올패스 동강)
No : 57        작성자 :   ww7710     첨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0/07/13 11:13:10     조회 : 141  

1. 학습일/과목별 공부법/박문각 선택 이유/강의 수강 후기  
  
(1)학습일  
  
-2019년 11월에 노무사 1차 올패스 동영상 강의를 시작으로 기간으로 치면 약 6~7개월 준비 하였습니다.  
  
(2)과목별 공부법  
  
1)노동법 1,2  
-시간 상 기본강의는 거의 듣지 못하고, 문제 풀이 강의와 모의고사 강의를 기반으로 문제를 통하여 반복적으로 문장을 눈에 익혀두라는 권희창 노무사님의 말씀대로 공부 하였습니다.   
  
2)민법  
-우연찮게 들은 김묘엽 교수님의 샘플 강의로 박문각을 알게 된 만큼 민법은 부족한 시간에서도 1회독을 할려고 노력을 많이 하였습니다.  
다른 수험생 역시 민법이 가장 어렵다고들 하여 수업 후 짧게나마 유일하게 복습도 할려고 노력 하였습니다.  
  
3)사회보험법  
-암기가 많다고들 하여 면 과락 전략으로 김용환 노무사님의 언급해주신 두문자와 출제 비중을 감안하여 문제풀이와 모의고사 문제를 눈에 익혀 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4)경영학  
-경영학 역시 모의고사 문제와 박도준 교수님의 해설을 중점적으로 공부 하였습니다.  
  
(3)박문각 선택 이유  
-김묘엽 교수님 민법 강의를 보고 왠지 할 수 도 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가격 역시 타 학원들보다 경제적이여서 망설임 없이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3)강의 수강 후기  
-직장을 다니는 입장에서 시간이 정말 많지 않기에 각 교수님들이 강조해 주신 내용만 보았습니다.  
워낙 시간이 없다보니 깊이 있는 공부를 하지는 못하였지만,시험의 특성을 고려하여 눈앞의 1차만 보고 문제와 해설위주의 다독을 통해서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2.체감 난이도 및 시험 총평  
-다른 수험생은 모르겠지만, 저는 시간도 짧았고 공부량도 많이 부족하여 체감 난이도는 높았습니다.  
당일날 당연히 떨어졌을꺼란 생각에 채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총평할 정도도 못되고 그저 전체적으로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3.노무사 1차 수험생을 위한 조언  
-저도 노무사 시험을 올해 처음으로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게 맞는것인가 하는 많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부족한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은 지금 듣고 있으신 과목의 교수님들의 말씀을 시험이 끝날때까지 믿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점수도 그닥 높지 않아 이 과목은 이렇게 하세요라고 말씀은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달 전에는 그냥 내년을 준비할까? 기간도 많이 짧았는데 라고 자기 타협도 시도해 보았고요.  
그런데 직장을 다니다 보니 생긴 그래도 마무리는 지어보자 라는 마음으로 정말 문제집과 해설을 꾸준히 보았습니다.  
  
부끄럽지만, 이렇게 용기를 내어 합격수기를 쓰는것은 분명 저같이 일을 하시면서 고민 중인 직장인 수험생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