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합격수기 Home > 사회복지사 > 게시판 > 합격수기

합격다큐 365
제목   공부할 양을 줄여주시는 강의 덕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No : 215        작성자 :   hjs8201     첨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1/03/14 10:04:36     조회 : 899  

저는 작년 4월 1일에 일찌감치 사회복지사 1급 강의를 수강을 시작했던 학생입니다.   
   
원래 계획으로는 4월부터 2020년 대비 강의로 예습하고 나서 2021년 강의가 개강하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려고 했었습니다.   
강의는 진작에 결제해놓고 공부는 해야된다 해야된다 하면서도 계속해서 미루다가 결국 시험이 두 달에서 한 달 반 정도 남은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대훈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진작 일찍 제대로 강의들었으면 올해 합격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차분히 공부했을 수 있었을텐데   
시험에 임박한 상황에서 공부하면서 후회가 많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처럼 기본, 심화, 기출, 모의고사 강의를 차근차근 수강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미뤄온 제 자신에 대해서 자책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시간 부족으로 인해서 기본강의밖에 수강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그 중에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강의만 완벽히 수강하였습니다.    
그 외의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은 강의를 많이 듣지 못하고 어대훈 선생님의 2021 사회복지사1급 핵심기출문제집을 통해서 문제와 답, 해설을 읽어보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외울 수 있는 것들을 외웠습니다.    
   
시험보러가기 3일 전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과 해도 안될 것 같다는 생각 때문에 그냥 이번 시험 보러가지말고 내년에 완벽히 공부해서 재도전할까? 이번시험 포기할까? 하는 절망감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끝까지 할 수 있는데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다시 어대훈 선생님의 강의와 책을 펼쳤습니다.    
시험 전날은 밤을 새서 공부를 했고 시험을 보러 갔는데 밤 새서 어대훈 선생님의 핵심기출문제&실전예상문제집에서 제가 보고 외웠던 내용에서 시험이 많이 나와서 시험보는 중에 합격할 것 같다는 확신이 들어서 전날 밤샌 것이 하나도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163개 정답으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고득점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어대훈 선생님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공부해야 할 양을 줄여주신다는 점입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사회복지사1급 시험, 공무원 사회복지학개론 과목에 대한 선생님의 전문성이 느껴져서 선생님이 줄여주신 양 만큼만 공부하면 충분할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교재의 퀄리티가 그 어떤 사회복지교재 보다도 뛰어나서    
만약에 제가 타 학원을 선택했다면 10권~20권 이상되는 교재와 강의의 양에 눌려서 더더욱 공부를 시작함에 있어서 부담이 매우 컸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어대훈 선생님 도움으로 합격하게 된 것에 기운을 얻어서 저는 올해 공무원 사회복지직에 도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박문각 초시생 올패스로 어대훈 선생님 강의도 듣고 있는데 이제 약 80일 밖에 남지 않았지만 이번 사회복지사1급 시험에서 공부할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좌절감때문에 포기할 뻔 했지만 그런 감정을 극복하고 끝까지 공부해서 합격했듯이 공무원시험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