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hot

합격수기 Home > 사회복지사 > 게시판 > 합격수기

합격다큐 365
제목   임신7개월에 공부해서 합격했어요
No : 1        작성자 :   zhfldi     첨부파일 : 파일       작성일 : 2020/03/17 16:34:52     조회 : 773  

2018년 8월경 첫아이 임신하고 처음 어대훈 교수님께 인강으로 강의를 접했습니다. 사회복지1급 강의내용이 모든것이 외울것으로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인강에 수많은 강의와 내용들을 보니 괜히 시작했나 하는 후회감도 들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인강을 모두 듣고 책정리만 잘하자는 마음으로 기본강의를 1회독하였습니다. 저는 기본서 강의를 들을때부터 핵심요약노트에 정리하여 없는 내용을 노트에 적어 정리했습니다.       
      
기본강의를 듣고 핵심요약 강의를 들을때 정리해둔 핵심요약노트책을 보며 강의에 열중할 수 있었고 정리가 덜 된 부분만 다시 강의를 들으며 정리하니 단권화가 되어 이것만 보고 들어가자는 심정으로 책정리를 마쳤습니다.     
     
11월경 출산으로 아이를 돌보고 몸조리 하느라 제일 중요한 암기 할 시간이 없어 아쉽지만 시험을 포기했습니다.     
     
2020년 다시 재도전을 하고자 하였으나 둘째아이 임신과 첫째 양육이 힘들어 몸은 고단하였고 암기를 거의 하지않은 상태라 책내용들을 보니 언제 다보나 싶어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다잡고 정리된 내용을 보니 조금씩 옛기억이 났고 무엇보다 어대훈교수님의 두음자가 정말 저의 암기에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원래 핵심노트만 보고 가려다 불안해서 시험을 한달여간 앞두고 문제풀이 강의를 빠르게 들었고 핵심요약노트만 보고 갔다면 불합격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꼭 추천하고 싶은 강의입니다.     
     
시험1교시 인행사는 쉬웠지만 꼼꼼하게 보다 무엇에 홀린듯 시간 분배를 잘못해 조사론을10문제를 시험시간 5분 남기고 풀었는데 거의 찍는 수준이었습니다. 정말 1교시 부터 망했다는 생각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마음을 다잡고 둘째아이 임신7개월에 감기몸살로 병원까지 다니며 시험 마지막주 일주일간은 10시간 이상 공부한것이 아까워 시험을 끝까지 쳤고 2,3교시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끝까지 시험을 마쳤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저같이 시간을 착각하거나 시간분배를 못해 마킹실수를 하실 수도 있으니 실전모의고사를 한번이라도 쳐보시길 추천드리고 끝까지 포기하시지 마시고 교수님이 패스하라는 부분 패스하셔도 70점으로 합격했으니 교수님 믿으시고 두음자 암기할거 다하시고 무거운 엉덩이만 있으면 무난히 합격하시리라 믿습니다.     
     
2021년 사회복지사1급 준비하시는 모든분들 합격을 기원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