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 김덕수   김백중   신정환   박윤모  
교육학
중등교육
유아·초등교육
교직 논술·면접
2020 오현준 정통교육학..
권지수교육학 요약집 요..
교원임용 > 교육학 > 기타
Legend 신태식 교육학 논술 하권 - 신태식 | 박문각에듀스파
정 가 : 26,000원
판매가 : 23,400 원 (10% )
마일리지 : 1,170 원 (5% 적립)
초판발행일 : 2014/01/20 | 최신발행일 : 2014/01/25 | 예상출고일 :
페이지 수 : 552 페이지 | ISBN : 978-89-414-7735-8 | 판쇄 : 개정쇄 | 판형 : 4*6배판
수량 :
   
2013년 12월 7일 실시한 2014학년도 중등교육학논술 시험은 제 교재뿐만 아니라 요약집과 실시한 모의고사의 범위 내에서(※ 99%의 적중) 출제되었다. 그에 대한 답은 다음에 제공하는 ‘시험후기(신태식 카페에서 발췌)’, ‘신태식 교육학논술 강의적중’(신태식 교육학논술카페)을 통해 검증해 보기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학논술 시험의 범위와 경향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며, 제 교재의 범위나 제가 강의하는 스타일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2015학년도 대비 '레전드 교육학논술'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었다. 2014년에도 여러분의 합격을 위한 노하우 전수와 교육학논술 고득점을 위한 강의는 계속될 것이며, ‘합격운명공동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 출판사 서평 
 
학교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제, 즉 학습자 측면에서는 학습부진, 학습동기 저하, 주의산만, 자아효능감 부족, 학습된 무력감, 성적저하, 자아정체성 혼미, 문제행동 등 그리고 교사 측면에서는 교실위기, 학급분위기나 풍토 문제, 교사의 전문성과 지도성 부족, 교육평가 상의 문제 등이 출제될 것이고, 이 문제들이 사례 제시형으로 출제되므로 교육학이론에 근거해서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논술스킬과 배경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CHAPTER 08 교육심리학 
Section 01 인간발달의 기제와 발달과업 
Section 02 지능이론 
Section 0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Section 04 성공지능이론 
Section 05 감성(정서)지능· 
Section 06 창의성 
Section 07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Section 08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Section 09 도덕성 발달이론 
Section 10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 
Section 11 인지양식 
Section 12 동기이론 
Section 13 동기 요인과 동기유발 전략 
Section 14 자아개념과 자성예언 
Section 15 학습이론 
Section 16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Section 17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이론 
Section 18 행동수정이론과 행동수정기법 
Section 19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 
Section 20 정보처리이론 
Section 21 인본주의 학습이론 
Section 22 손다이크의 연합주의 이론과 연습 
Section 23 학습의 전이이론 
Section 24 욕구와 갈등관리 전략 
 
CHAPTER 09 교수-학습이론 
Section 01 교수-학습(수업)의 원리 
Section 02 교수의 3대 변인 
Section 03 캐롤의 학교학습 모형 
Section 04 스키너의 프로그램 학습이론 
Section 05 브루너의 발견수업이론 
Section 06 오수벨의 유의미 수용학습 
Section 07 가네의 학습조건이론 
Section 08 메릴의 내용요소이론 
Section 09 라이겔루스의 교수정교화이론 
Section 10 켈러의 학습동기화 모형 
Section 11 글레이저의 수업과정 모형과 수업설계 요소 
Section 12 수업형태(전략) 
Section 13 구성주의 학습이론 
Section 14 협동학습 
 
CHAPTER 10 교육공학 
Section 01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Section 02 교수설계 모형 
Section 03 교수매체의 효과적 활용 모형(ASSURE) 
Section 04 컴퓨터 보조수업 
Section 05 웹기반 교육(WBI) 
Section 06 멀티미디어의 특징과 교육적 활용방안 
Section 07 원격교육의 특성과 장·단점 
 
CHAPTER 11 교육평가와 교육연구 
Section 01 평가시기에 따른 교육평가 유형 
Section 02 참조준거에 의한 교육평가 유형 
Section 03 수행평가와 메타평가 
Section 04 교육목표의 설정 및 분류 
Section 05 정의적 영역의 평가와 평정오류 
Section 06 평가문항의 제작과 형식 
Section 07 평가도구의 양호도 
Section 08 집중경향과 변산도 
Section 09 원점수와 표준점수 
Section 10 교육연구의 절차 
Section 11 연구방법의 종류 
 
CHAPTER 12 생활지도 
Section 01 생활지도의 의의, 영역, 상담관계의 조건 
Section 02 비행이론 
Section 03 상담이론 
Section 04 진로교육과 진로발달이론 
 
CHAPTER 13 교육행정학 
Section 01 교육행정의 정의, 특성, 원리 
Section 02 교육행정학 이론의 발전 
Section 03 정책결정의 의의와 이론 모형 
Section 04 동기이론 
Section 05 교육적 지도성 이론 
Section 06 학급경영의 방침과 담임의 역할 
Section 07 교내자율장학의 활성화 방안 
 
APPENDIX 신태식 교육학논술 강의 적중 확인 
 
※ 로그인하신 분만이 서평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글제목
작성자
Legend 신태식 교..
신태식 편저
윤·김 임용역사 -..
윤상환 편저
윤·김 임용역사 -..
김태규 편저
신희원 Following ..
신희원 편저
에듀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