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안내
02-6466-7202
박문각 출판
> 도서소개 > 교원임용 > 교직 논술·면접

2022 사이다 수업
저 자 명 : 송수연, 구영모
판 매 가 : 22,000 → 19,800원 (10% )
출판사 : 박문각 ISBN : 9791167043863
초판발행일 : 2021/11/20 적립금 : 990원 (5% 적립)
최신발행일 : 2021/11/20 () 도서판형 : 190*260
페이지 수 : 368페이지 판매상태 : 판매중
■ 책소개 
 
《사이다 수업》은 2022학년도 경기도 교사 신규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2차 수업능력평가를 준비하는 예비 교사들을 위해 집필된 기본서이다.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2022학년도 경기도 교사 신규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2차 수업능력평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2. 경기도교육청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교육철학을 정리하였다. 
3. 초·중등 및 특수 교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제적이고 공통적인 내용을 담았다. 
4. 저자의 경험을 통한 전문적인 수업실연 및 나눔 관련 내용을 담았다. 
5. 2016~2021년 기출문제 풀이와 양질의 실전 모의고사 30회를 실었다.  
 
수험생들은 본서를 통해 2022학년도 경기도 교사 신규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2차 수업능력평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여 만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 저자소개(약력) 
 
[송수연] 
· 현)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사 
 
<주요 저서> 
- 사이다 수업 
- 학교사용설명서 
 
 
[구영모] 
· 한국교원대 역사교육과 졸업 
· 전) 서울 공립학교 교사  
· 현) 박문각 임용학원 전공역사 대표 교수 
 
<주요 저서> 
- 선생님을 위한 한국사 / 동양사 
- 선생님을 위한 한문사료노트 
- 수능기출로 다잡는 임용역사 
- 사이다 면접, 사이다 수업, 사이다 보이스 
- 학교사용설명서 외 
 
 
 
■ 출판사 리뷰 
 
2022년 경기도 교사 신규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2차를 준비하는 예비 교사들을 위해 집필된 본서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사인 저자와 박문각 임용학원에서 전공역사 강의를 맡고 있는 저자가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실연과 나눔의 이론부터 평가의 답안을 구성하는 방식, 답안에 들어가야 할 필수 요소까지를 전부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 본서는 예비 선생님들의 최종합격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본서를 통하여 학습한 모든 예비 교사들의 최종합격과 교사로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목차 
 
STEP 01 Warm up, 2022 경기 교사 되기 
 
Chapter 01 우선 쉬면서, 멘탈 무장 
1 쉬면서 교사 마인드로 전환하기  
2 마음 단련하기  
 
Chapter 02 스터디 구성하기 
 
Chapter 03 경기도 2차 수업능력평가 제대로 이해하기 
1 수업능력평가의 구성  
2 수업능력평가 일정  
3 수업능력평가 절차  
4 문제지 양식 
 
Chapter 04 교육관의 기초, IVY Sentence 만들기  
1 IVY Sentence란? 
2 나만의 IVY Sentence 정립하기 
 
Chapter 05 2021~2023 경기교육 기본계획 살펴보기  
1 경기도교육청 사이트에서 기본문서 확보하기 
2 2021~2023 경기교육 기본계획 이해하기  
3 교육정책에 공감하기 
 
Chapter 06 교육정책과 IVY를 연결하여 나만의 경기교사관 완성하기  
 
Chapter 07 이미지 트레이닝 
1 구상 상황 
2 수업실연 상황 
3 수업나눔 상황 
4 수업능력평가 종료  
 
 
STEP 02 경기 교사와 수업 사이 
 
Chapter 01 경기교육과 경기도 교육과정 [2021년 개정 고시]  
1 경기교육의 방향  
2 경기도 교육과정의 4가지 특성  
 
Chapter 02 2015 개정 교육과정과 핵심역량  
 
Chapter 03 배움중심수업  
1 배움중심수업의 정의 
2 배움중심수업에서 교사의 역할  
3 배움중심수업의 실천  
4 배움중심수업의 구성 요소  
5 관계중심수업으로서의 배움중심수업 
6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오해 
7 융·복합 프로젝트형 배움중심수업 
 
Chapter 04 성장중심평가 
1 성장중심평가의 도입 배경: 평가관의 변화 
2 성장중심평가의 의미  
3 성장중심평가의 장점  
4 배움중심수업과 연계된 성장중심평가의 특징 
5 과정중심평가와 성장중심평가 
6 성장중심평가의 방법  
 
Chapter 05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1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의 이해  
2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는 원격수업 운영 지향  
3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의 질 제고  
4 원격수업 중 평가 방안 
5 초등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운영  
6 중등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운영  
 
Chapter 06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설계  
1 학교 안팎의 교육자원 파악하여 온라인 플랫폼 선정하기  
2 개별 학생의 역량·요구 진단하여 온라인 수업 유형 정하기  
3 성취기준 재구성하기  
4 원격·등교수업 병행 배움중심수업 설계하기 
5 학생 맞춤형 피드백 설계하기  
6 교육과정 운영하기  
7 환류하기  
 
Chapter 07 3단계(도입-전개-정리) 배움중심수업 설계하기 
1 도입 단계에서 구상해야 할 내용 
2 전개 단계에서 구상해야 할 내용 
3 정리 단계에서 구상해야 할 내용 
4 배움중심수업 지도안 예시(1차시분) 
 
Chapter 08 수업내용을 판서로 구조화하기 
1 판서 구조화의 중요성 
2 효과적인 판서 구조화의 방법  
3 판서 구조화의 유형 
 
Chapter 09 수업나눔평가 이해하기  
1 수업나눔평가의 도입 배경 
2 수업성찰과 수업나눔, 수업비평 
3 수업나눔의 요소  
4 수업나눔평가의 유용성  
 
Chapter 10 반성적 성찰질문(서울), 수업면접(광주), 수업성찰(충북) 평가 
1 서울시교육청의 ‘반성적 성찰질문’ 
2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수업면접’ 
3 충청북도교육청의 ‘수업성찰’  
 
 
STEP 03 사이다! 수업실연평가 
 
Chapter 01 2021 수업실연평가 기출문제와 답안 사례  
1 2021학년도 경기도 초등 
2 2021학년도 경기도 중등 역사 
 
Chapter 02 수업실연평가 평가기준 이해하기 
1 경기도교육청이 발표한 ‘수업실연평가의 관점’  
2 경기 2차 수업실연평가 평가기준  
 
Chapter 03 수업실연평가 채점기준표  
 
Chapter 04 배움중심수업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1 배움중심수업 실천 요소  
§More§
※ 먼저 로그인하신 후 서평을 남겨 주세요.
글제목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