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안내
02-6466-7202
박문각 출판
> 도서소개 > 교원임용 > 교육학

김은진 SPECIAL EDUCATION Vol. 1
저 자 명 : 김은진
판 매 가 : 20,000 → 18,000원 (10% )
출판사 : 박문각 ISBN : 9791164448968
초판발행일 : 2021/03/05 적립금 : 900원 (5% 적립)
최신발행일 : 2021/03/05 () 도서판형 : 국배변형판
페이지 수 : 344페이지 판매상태 : 판매중
■ 책소개 
 
《김은진 SPECIAL EDUCATION》 시리즈는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특수교사들을 위해 집필된 기본서 시리즈이다. 시리즈의 1권에 해당하는 본서는 의사소통장애, 정서·행동장애, 자폐범주성 장애의 이론과 실제를 담았다.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체계적인 구조화 
많은 양의 학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본서는 논리적·체계적인 구조화와 시각적인 페이지 구성을 통해 반복학습 시 자연스럽게 이해와 암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하였다. 
 
둘째, 기출과 근거 각론의 동시 학습 
기출이 출제된 최신의 근거 각론들을 구조화된 내용 속에 포함시키고, 해당 기출문제를 표시함으로써 이론과 기출문제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출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답을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대하여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셋째, 단권화 자료로 활용 
이론과 개념을 지나치게 축약한 서브노트와, 광범위한 내용이 나열된 각론 사이에서 이 교재가 단권화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출의 근거가 된 각론의 내용을 빠짐없이 담았으며, 향후 확장 가능성이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이 책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정리하였다. 
 
 
 
■ 저자소개(약력) 
 
[김은진] 
· 부산대학교 특수교육과 학사  
· 서울 소재 공립 특수학교 교사  
·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 교육대학원 석사  
· 현) 박문각 임용 특수교육 전임교수  
 
 
 
■ 출판사 리뷰 
 
본서는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특수교사들을 위해 집필된 기본서로, 의사소통장애, 정서·행동장애, 자폐범주성 장애의 이론과 실제를 담았다.  
 
미국의 심리학자인 안데르스 에릭슨에 의하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일만 시간의 훈련이 필요한데, 이를 ‘일만 시간의 법칙’이라고 한다. 다만 에릭슨 박사는 ‘일만 시간의 재발견’에서 무작정 시간을 채우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올바른 방법’으로 ‘충분한 시간’에 걸쳐서 노력해야 실력을 쌓을 수 있다고 한다. 
 
특수교사로서 전문가가 되기 위한 일만 시간 중 수험생들이 공부하는 시간은 짧기도, 길기도 한 시간일 것이다. 저자는 본인의 실제 임용시험 경험을 바탕으로, 무작정 시간을 채우는 공부가 아닌 ‘의식적인 연습’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과 구조화를 제시하여 합격을 위한 공부를 돕고자 한다. 
■ 목차 
 
Part 01 의사소통장애 
Chapter 01 의사소통장애의 정의 및 분류 
Chapter 02 조음·음운장애 
Chapter 03 유창성 장애 
Chapter 04 운동말장애 
Chapter 05 음성장애 
Chapter 06 실어증 
Chapter 07 단순언어장애 
Chapter 08 의사소통장애 교육 
Chapter 09 자발화 분석 
Chapter 10 언어의 구조 
Chapter 11 언어발달  
 
Part 02 정서·행동장애 
Chapter 01 정서 및 행동장애의 이해 
Chapter 02 정서 및 행동장애의 관련 원인 
Chapter 03 정서 및 행동장애를 바라보는 관점(개념적 모델) 
Chapter 04 불안장애 
Chapter 05 외상 및 스트레스 관련 장애 
Chapter 06 강박-충동 및 관련 장애 
Chapter 07 우울장애 
Chapter 08 양극성 및 관련 장애 
Chapter 09 파괴,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Chapter 10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Chapter 11 틱장애  
 
Part 03 자폐범주성 장애 
Chapter 01 자폐범주성 장애의 이해 
Chapter 02 자폐범주성 장애의 인지발달 특성과 지도 
Chapter 03 자폐범주성 장애의 사회적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 특성과 지도 
Chapter 04 자폐범주성 장애의 행동 및 감각 특성과 지도 
Chapter 05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 
Chapter 05-1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사회적 상호작용 중재) 
Chapter 05-2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의사소통 중재) 
Chapter 05-3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교육적 중재) 
Chapter 06 구조화된 교수(TEACCH) 프로그램 
※ 먼저 로그인하신 후 서평을 남겨 주세요.
글제목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