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Home > 교원임용 > 교육학

  • 2021학년도 1-2월 기본이론반 (교육학/권지수)
교수 권지수 자세히보기 강의구성 총 56강/(종강:57시간)
과목 교육학 촬영학원 박문각임용고시학원
강좌유형 이론강의 수강료/기간 340,000 원/80일
교재정보 주교재 2020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상)
부교재 2020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하)
저자 : 권지수
저자 : 권지수
구매
주교재 27,000원 (10%)부교재 24,300원 (10%)
바로구매 장바구니
  • 알림
  • * 교재 : 합격지수100, 권지수 교육학(2019)』(박문각)
    ★첨삭서비스 불가★
  • 강의소개
  • 강의소개
    * 강의특징 : 교육학 프레임 꿰뚫기 + 핵심개념 구조화 + 암기 지도 + 개별 첨삭

    강의내용 및 특징
    1. 목적: 교육학의 논리 구조 꿰뚫고, 핵심 개념 구조화 및 정리(암기법)

    2. 내용: 교육학의 전체 프레임 + 핵심 개념 + 암기 지도 + 개별 첨삭(4회)

    - 첨삭방법 : 다음 카페(권지수 교육학 & 논술: http://cafe.daum.net/kwonjisu100)

    ⇨ “우수회원”등업 후 “1-2월 교육학 논술 연습” 게시판에서 진행

    3. 특징: 탁월한 적중 신화의 명쾌한 해법 강의!!!

top

강의목차

번호 학습내용 시간 샘플강의
1강 [샘플] 20/01/06_[프린트] 1-2월 기본이론반 강의 계획표(p.1~1)
[프린트][과제]1~2월 기본이론반(p.1~1)
[프린트] 출제 경향 분석(p.1~3)
[안내] 2020년 8월 부터 출력횟수 3회 제한으로 변경됩니다.★
45분 일반 HD
2강 20/01/06_Part 01 Thinking Map(p.14~15) 69분
3강 20/01/06_Part 01. Chapter 01. Section 01 교육과정 개발절차(p.18~34) 62분
4강 20/01/06_Part 01. Chapter 01. Section 02. 2.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p.34~37) 17분
5강 20/01/07_Part 01. Chapter 01. Section 02. 4.위긴스와 맥타이의 백워드 설계 모형(p.37~49) 67분
6강 20/01/07_Part 01. Chapter 01. 02 실제모형(p.49~68) 79분
7강 20/01/07_Part 01. Chapter 02. Section 01 공식적 교육과정(p.70~84) 74분
8강 20/01/13_Part 01. Chapter 02. 06 역량중심 교육과정(p.84~126) 88분
9강 20/01/13_Part 02 Thinking Map(p.130~143) 73분
10강 20/01/13_Part 02. Chapter 01. (2)스턴버그의 삼원지능이론(p.144~156) 60분
11강 20/01/14_Part 02. Chapter 01. 3.창의성 계발 기법(p.156~160) 59분
12강 20/01/14_[프린트][과제]1~2월 기본이론반 [1회]교육과정학1(p.1~3)
Part 02. Chapter 01. 03 인지양식(p.160~184)
104분
13강 20/01/14_Part 02. Chapter 01. 6.반두라의 자기효능감이론(p.185~196) 39분
14강 20/01/20_공부 방법 52분
15강 20/01/20_Part 02. Chapter 02. Section 01 인지발달이론(p.198~211) 86분
16강 20/01/20_Part 02. Chapter 02. Section 02 성격발달이론(p.212~240) 82분
17강 20/01/21_Part 02. Chapter 03. Section 01 행동주의 학습이론(p.242~255) 97분
18강 20/01/21_Part 02. Chapter 03. 4.행동수정기법(p.256~294) 84분
19강 20/01/21_Part 02. Chapter 03. 3.메타인지(p.295~340) 59분
20강 20/02/03_Part 01. Chapter 03. (4)학교 교육과정의 재구성(p.103~317) / [프린트][과제]1~2월 기본이론반 [2회]교육방법론 - 학생답안(p.1~3) 48분

더보기

top

교수소개

교수 권지수
교수주요경력 * 서울대학교 대학원, 고려대학교 대학원
* (現) 박문각임용 교육학논술 대표교수
* 교원대학교, 대구대학교, 제주대학교, 한양대학교 특강 교수
* 대검찰청 미래기획단 형사법 단원
*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원
top

교재소개

주교재소개

2020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상)
ㆍ저자명 : 권지수
ㆍ교재비 : 27,000 원 (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592 page
ㆍ발행일 : 2019/01/25
주교재특징 ■ 책소개

- 각 분과 학문 영역별로 'Thinking Map'을 만들어 교육학의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쟁점별 기출사항을 표시하여 출제 비중을 살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학의 구조를 한 번에 전부 파악함과 동시에 출제 비중을 고려하여 학습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 깊이 있는 이해를 요하는 내용은 좀 더 깊게 다루고, 간략한 이해만 요구되는 내용은 간단하게 처리하였다. 공부는 시간 대비 효율성을 추구해야 합리적이므로, 본 서적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며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 방만한 내용의 단순 나열을 과감히 탈피하여 핵심을 철저하게 요약하고 정리하였다. 수험생은 핵심 내용을 정확히 파지할 수 있어 교육학의 만점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서평

본 서적은 철저히 시험에서 승리하기 위해 태어났다. 그 시험이 임용시험이든 행정고시 또는 교육전문직 시험이든 대학원이나 대학의 학과시험이든 불문한다. 본 서적을 통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필자는 본 서적을 집필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지만, 아직 부족한 점도 일부 엿보인다. 이는 향후 개정판을 통해 보완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쪼록 본 서적이 교육에 헌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기를 바란다.
주교재목차 ■ 목차


Chapter 01. 교육과정 개발
Section 01. 교육과정 개발절차
Section 02. 교육과정 개발모형

Chapter 02. 교육과정 유형
Section 01. 공식적 교육과정
Section 02. 잠재적 교육과정
Section 03. 영 교육과정

Chapter 03. 교육과정 실제
Section 01.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
Section 02. 2015 개정 교육과정


Chapter 01. 학습자의 특성
Section 01. 학습자의 인지적 특성
Section 02.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Chapter 02. 학습자의 발달
Section 01. 인지발달이론
Section 02. 성격발달이론
Section 03. 도덕성 발달이론
Section 04. 사회성 발달이론과 생태학적 발달이론

Chapter 03. 학습자의 학습
Section 01. 행동주의 학습이론
Section 02. 사회인지 학습이론
Section 03. 인지주의 학습이론
Section 04. 인본주의 학습이론
Section 05. 전이와 망각

Chapter 04. 적응과 부적응
Section 01. 부적응
Section 02. 적응기제


Chapter 01. 교육공학
Section 01. 교육공학의 이해
Section 02. 교수매체

Chapter 02. 교수설계
Section 01. 교수설계모형
Section 02. 교수설계이론

Chapter 03. 교수방법
Section 01. 전통적 교수법
Section 02. 교수방법의 혁신


Chapter 01. 교육평가
Section 01. 교육평가의 이해
Section 02. 교육평가의 모형
Section 03. 교육평가의 유형

Chapter 02. 평가도구
Section 01. 평가도구
Section 02. 문항분석
부교재소개

2020 합격지수 100 권지수 교육학 (하)
ㆍ저자명 : 권지수
ㆍ교재비 : 24,300 원 (10%)
ㆍ출판사 : 박문각
ㆍ페이지수 : 500 page
ㆍ발행일 : 2019/02/20
부교재특징 본 도서는 미리보기 이미지와 색상에 차이가 있으니 구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본 도서의 내지 색상은 올리브그린입니다.>

- 각 분과 학문 영역별로 'Thinking Map'을 만들어 교육학의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쟁점별 기출사항을 표시하여 출제 비중을 살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학의 구조를 한 번에 전부 파악함과 동시에 출제 비중을 고려하여 학습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 깊이 있는 이해를 요하는 내용은 좀 더 깊게 다루고, 간략한 이해만 요구되는 내용은 간단하게 처리하였다. 공부는 시간 대비 효율성을 추구해야 합리적이므로, 본 서적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며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 방만한 내용의 단순 나열을 과감히 탈피하여 핵심을 철저하게 요약하고 정리하였다. 수험생은 핵심 내용을 정확히 파지할 수 있어 교육학의 만점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서평

본 서적은 철저히 시험에서 승리하기 위해 태어났다. 그 시험이 임용시험이든 행정고시 또는 교육전문직 시험이든 대학원이나 대학의 학과시험이든 불문한다. 본 서적을 통해 시간과 노력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필자는 본 서적을 집필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지만, 아직 부족한 점도 일부 엿보인다. 이는 향후 개정판을 통해 보완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쪼록 본 서적이 교육에 헌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기를 바란다.

부교재목차
Chapter 01. 교육행정의 이론
Section 01. 교육행정의 이해
Section 02. 조직론
Section 03. 지도성론
Section 04. 동기론
Section 05. 정책론

Chapter 02. 교육행정의 실제
Section 01. 교육제도
Section 02. 장학행정
Section 03. 인사행정
Section 04. 재무행정
Section 05. 학교·학급경영



Chapter 01. 생활지도
Section 01. 생활지도의 이해
Section 02. 생활지도의 실제

Chapter 02. 상담활동
Section 01. 상담활동의 이해
Section 02. 상담이론



Chapter 01. 교육사회학 이론
Section 01. 교육사회학 개요
Section 02. 구교육사회학
Section 03. 신교육사회학

Chapter 02. 교육과 사회
Section 01. 교육과 사회화
Section 02. 교육과 사회평등
Section 03. 학력상승이론

Chapter 03. 평생교육과 다문화교육
Section 01. 평생교육
Section 02. 다문화교육
Section 03. 영재교육



Chapter 01. 교육철학의 이해
Section 01. 교육철학의 기초
Section 02. 교육의 개념과 목적

Chapter 02. 전통 철학사상
Section 01. 관념론
Section 02. 실재론
Section 03. 프래그머티즘

Chapter 03. 현대 교육철학
Section 01. 20세기 전반의 교육철학
Section 02. 20세기 후반의 교육철학



Chapter 01. 서양 교육사
Section 01. 고대 교육사상
Section 02. 근대 교육사상

Chapter 02. 한국 교육사
Section 01. 고등교육기관의 이해
Section 02. 인재선발방식의 이해
Section 03. 조선 시대의 교육사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