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전화상담안내
    강남캠퍼스
    02-508-4551
    종로캠퍼스
    02-6182-9621
    온라인 관련
    02-3489-9500
전체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20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19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제목 : 2021학년도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OOO/학사편입
번호 : 141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676 | 작성일 : 2021/03/09 09:25:29

편입유형 : 학사

최종합격대학/학과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 철학과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가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편입동기

확실한 꿈이 있었습니다. 고등학생 때, 원하는 과에 입시를 실패한 이후, 원치 않는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1년간 공부를 해봤지만, 전혀 흥미가 생기지 않았고, 저의 꿈에 관련된 교양을 듣고 과제를 하다 보니 더더욱 제 꿈에 확신이 생겨서 주저하지 않고 편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박문각편입학원 장점

우리 학원 장점은 정말 많은데 다음과 같이 4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 년 동안 같은 교수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저는 1년 동안 504호에서 공부했습니다. 홍준기 교수님, 홍정현교수님, 앤드류교수님께 1년 동안 강의를 들었습니다. 교수님 세 분은 한 팀 같습니다. 교수님들의 장점이 정말 뛰어나신데 밸런스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1년 동안 같은 교수님께 수업을 들으면 교수님께서도 저를 기억해주시고 저의 취약점이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십니다. 물론 세 분께서 좋은 교수님이라서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2. 교수님들의 강의가 정말 좋습니다. (교수님들 너무 좋아요)

- 홍준기 교수님의 독해 수업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교수님이 매주 직접 만드신 프린트입니다. 답을 알려주지 않으시고, 점점 어려워지는 난이도의 문제들인데요. 이 프린트가 저의 독해력 향상에 가장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홍정현 교수님의 문법 수업은 학생들이 무엇을 모르는지, 어떤 것이 필요한지 잘 아시고, 학생들의 입장에서 문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정말 재밌고 이해도 가장 잘 돼서 힘이 나는 수업입니다.

앤드류 교수님의 논리 수업은 후반부로 갈수록 더 도움이 되었는데요. 교수님의 직접 만들어주시는 논리 문제와 논리 문제를 푸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십니다.

 

3. 학원 분위기와 시설이 좋습니다.

- 저는 굉장히 분위기에 잘 휩쓸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학습환경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강의실에서 공부할 수도 있고, 깨끗한 독서실 분위기의 학습실도 있어서 본인의 공부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강의실에서 공부했는데, 공부하는 분위기가 굉장히 좋아서 저도 같이 공부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의지를 다잡았던 것 같습니다.

 

4. 학원이 진심으로 학생들을 생각해 줍니다.

- 다른 학원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우리 학원은 학생들이 니즈를 파악해서 바로바로 개선해 줍니다. 학원 부장 선생님, 직원 선생님들 모두 가족같이 잘 챙겨주시고 어떻게든 도와주시려고 노력해주셨던 점이 진심으로 감사하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학원에 다닐 때 재원생들이 우리 학원 좋다고 말하는 것을 여러 번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합격비법+합격전략

저의 합격비법은 매일매일 나의 공부를 고민하고 점검하기’, ‘버티고 인정하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매일 매일 저의 공부 방법을 고민하고 점검하고 개선해 나갔습니다. 왜 이렇게 시간이 부족한지, 이 과목은 왜 잘 안되는지 등등 문제점들을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너무 고민이 많으면 아무 종이에 다 적고 그 고민에 해결책을 찾아 적었습니다. 그게 저를 합격하게 해 준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다가 내 맘대로 안될 때마다 아무 생각도 안 하려고 노력하고 그냥 버티고 공부했습니다. 버티고 버티다 보니 도착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학원에서 시험을 볼 때마다 잘 나오지 않아도 그다지 슬프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 시험들이 감사했습니다. 제가 지금 어느 부분이 약한지 파악할 수 있었고, 공부 방향을 잡아나가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시험 3개월 전부터 거의 매 시험을 떨면서 봤는데, 학원의 잦은 시험연습이 저를 실전에서 떨지 않게 도와주었습니다.

 

어휘

반복이 필수입니다. 저는 마지막 실전어휘를 20회독했습니다. 반복이라는 말이 와닿지 않으실 것 같아서 홍정현 교수님이 수업 때 해주신 말씀을 해드리겠습니다. important라는 단어를 왜 아시나요? 일부러 외우고 적으셨나요? 그냥 어디선가 많이 봐서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편입영어 어휘암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이 말씀을 듣고 어휘 암기 방법을 깨달았습니다. 외울 것이 너무 많아도 계속 본다는 생각으로 빠르게 여러 번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반복해서 외운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얇은 포스트잇에 날짜를 적어서 Day마다 붙였습니다. 예를 들면 Day13/8, 3/9, 3/10, 3/11, 3/15, 3/20, 3/30 Day23/9, 3/10, 3/11, 3/12, 3/16, 3/21, 3/31 이런 식으로 적어서 포스트잇을 붙이고 해당 날짜에 동그라미를 치는 식으로 반복했습니다. 반복하는 날은 본인에게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도 안 외워지면 박문각 어휘암기 종이에 적어서 이동할 때나 밥 먹을 때 봤습니다. 어휘는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1년 동안 이동할 때나 알바할 때, 어휘장을 손에서 놓지 않았어요.

사람마다 어휘 암기 방법이 다르니,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암기 방법을 찾길 바랍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20번 정도 공부 방법을 바꿨던 것 같습니다. 자주 바뀌어도 괜습니다. 결국 본인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으면 된 거라고 생각합니다.

 

문법

문법은 홍정현 교수님이 말씀해 주신 대로 잘 따라가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초반에 문법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문법을 초반에 열심히 하니 후반부에 반복하며 더 저의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혹시 시험 볼 때, 문법을 틀렸다면 알았는데라는 핑계보다는 , 내가 확실히 몰라서 틀렸네라고 인정하고 더 반복해서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홍정현 교수님은 문법 공부를 어떻게 하면 될지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 문법 정말 하나도 몰랐는데 이제는 문법에 자신까지 생겼습니다.

 

논리

논리 속 연결 관계를 파악하고 어휘를 입체적으로 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실력이 올라갈수록 자연스럽게 논리 공부가 되었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후반부에 그 문제점을 깨닫고 논리 문제 속에서 연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왜 답이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앤드류 교수님이 답이 될 것 같은 것이 아니라 답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라는 말씀을 자주 해주십니다. 정말 모든 문제를 리뷰할 때, 이 생각을 갖고 리뷰를 했고 어느 순간 논리가 재밌어졌습니다.

어휘를 입체적으로 외운다는 말은 어휘가 어느 문맥에서 어떤 연어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화여대 시험에서 독해까지 괜찮았지만, 마지막 텐 블랭크에서 macrocosm, microcosm이 나왔는데 이 어휘의 뜻은 알지만 어떻게 적용 되는지 몰라서 틀렸던 것 같습니다. 이는 중후반 부에 조금이라도 빨리 사전에서 이런 어휘들을 검색해서 예문을 통해 외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도 예문을 통해서 어려운 어휘들을 공부했습니다.

 

독해

독해는 정말 저의 취약점이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독해를 할 때, 너무 꼼꼼해서 시간이 늘 부족했습니다. 문제를 풀 때에는 빠르게 문제가 요구하는 것을 파악하고 일단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나무가 아닌 을 봐야 합니다. 그리고 글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읽으면서 글을 이해하고 머릿속으로 문단별로 요약해 나가며 글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는 계속해서 연습하고 훈련하다 보면 가능해질 것입니다. 저는 후반부에도 남들보다 독해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한 3주 정도 매일매일 시간을 재고 제가 풀었던 지문과 문제의 수, 시간, 유형, 종류를 기록하고 스스로 피드백을 해나갔습니다. 그리고 저의 문제점들을 적어서 기록해놓고, 해결책을 적고 문제를 풀기 전에 해결책을 읽고 머릿속에 되새기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리뷰를 할 때, 홍준기 교수님의 프린트나 어려운 지문들은 대부분은 무조건 이해를 하고 넘어갔습니다. 리뷰를 글의 난이도에 따라 열심히 했습니다. 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홍준기 교수님께 찾아갔고, 교수님께서는 늘 상황에 맞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너무 답답한 경우에는 혼자 끙끙 앓기보다는 경험이 많은 교수님께 찾아가서 조언을 얻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하고싶은 말

편입은 정말 쉽지 않은 길입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 쉽게 얻어지는 일은 없으니, 본인이 원한다면 본인이 선택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버텨서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매일 매일 버티다 보면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이 레이스를 완주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생각도 말고 아무 핑계 대지 않고 나 자신과 우리 가족, 친구들에게 떳떳하게 이 시간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을 정도로 진심으로 공부하면 정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공부 중에 이 글을 본다면, 자신의 속도를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정말 더디게 성장했습니다. 2월부터 다니다가 6월 즈음에 성적이 올랐는데 바로 다시 떨어졌고, 늘 중위권이었습니다. 9번의 자격증시험과 알바를 병행하다 보니 온전히 공부에만 집중하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내가 선택한 길이니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저는 시험 보러 다닐 때 실력이 가장 잘 발휘된 것 같아요! 그래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ㅎㅎ 성적이 오르지 않을 때, 느리게 걸어도 도착하자! 라고 늘 생각했어요.

저는 저를 믿었고 제 속도에 발맞춰서 걸었습니다. 매일 자신을 달래고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만 하세요. 여러분 좋은 것만 봐도 모자라요!!!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건 늘 저를 믿고 응원해주는 사랑하는 우리 가족, 친구들, 학원 선생님들, 주변 사람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비대면이라 걱정이라면 그럴 때일수록 일어나는 시간, 밥 먹는 시간, 쉬는 시간 등등 계획 잘 세우고 힘들다면 열품X, 캠스터디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위기는 기회입니다!

꼭 합격하세요 여러분 Dreams come tru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