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센터
  • 전화상담안내
    강남캠퍼스
    02-508-4551
    종로캠퍼스
    02-6182-9621
    온라인 관련
    02-3489-9500
전체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20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박문각편입학원 수강생 대상 / 전년도 비교 -19년 11월 전체 수강생 기준

제목 : 2021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OOO/일반편입
번호 : 133 | 작성자 : 운영자 | 조회 : 1127 | 작성일 : 2021/02/27 13:16:14

편입유형 : 일반

최종합격대학/대학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홍익대 경영학과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국민대학교 KIBS

 

편입동기

수능을 망친 케이스여서 편입을 다짐하고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비명문대학교의 분위기 안에서는 공부를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더 열정적인 면학분위기에서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대학이 사회생활의 걸림돌이 되는 게 불쾌했습니다.

(편입하세요.. 높은 대학에 대한 미련은 평생 간다고 합니다)

 

박문각편입학원 장점

타 대형학원처럼 거대하지 않아서 학생과 지도교수 간의 소통이 잦습니다.

 

합격비법+합격전략

어린 시절 미국에 거주해서 영어베이스가 있었습니다. (토익 970 토플 118 수능 영어 1등급) 하지만 여느 유학생들처럼 문법이나 전문적인 어휘에 대한 지식은 부족한 상태였고 독해실력은 괜찮았습니다.

기타 합격비법은 영어를 생활화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수련하기 위해 시집을 읽는 것 대신 영어 고전서를 읽는 것 혹은 생각을 정리할 때 영어로 정리하는 것과 같이 영어를 생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휘

저는 바보같았습니다..

보카바이블A,B/ MVP 1,2,3/타학원 고급어휘집/SAT,GRE 단어장을 암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에 매일 confusing vocabulary, weird vocabulary 등의 검색어를 쳐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영어어휘를 외우려고 애썼습니다.(편입생 중 어휘 많이 외운 사람 0.0001프로에 들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근데 단어는 정도껏 외워야합니다.

많이 외울수록 헷갈리고, 사전적 의미만 암기하게 되어 실전에서 실수를 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서강대 어휘문제에 Apoplectic이 나왔습니다. 분명히 "졸도할 지경인"이라는 뜻으로 외운 단어인데, 선지에는 답이 없었습니다. 알고보니 제 단어장에는 사전적인 의미만 적혀 있었고 핵심적인 의미인 (화나서)가 빠져 있었습니다.

 

결론 :

1. 어휘책은 박문각 실전어휘만 이용하세요.

2. 괴상한 기출어휘는 외우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안나와요.

3. 단어를 외울 때 사전에 기록된 정의만 외우지 말고 정확하고 실용적인 의미를 파악하세요.

4. 길고 발음하기 어려운 어휘보다 다의어에 유의하세요.

 

문법

문법은 홍정현 교수님의 프린트와 박문각 교재만 외우면 됩니다. 솔직히 고백하자면 학원을 다니기 전까지는 감으로만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런데 홍정현 교수님의 말씀이 시험 때 생각나더라구요.. 문법은 홍정현 교수님 따르면 됩니다.

 

논리

논리는 어휘빨+ 이성적인 판단능력으로 풀어야 합니다. 저는 직관에 의존하는 편이라 모든 선지가 다 맞는 것 같아서 논리문제 푸는 게 괴로웠습니다. 직관이 아니라 문제에 명시된 clue만을 가지고 푸는 법을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다 맞는 것 같다,, 문제가 틀린 것 같다,, 라고 말하시면 백날해도 틀립니다. 사고회로를 단순화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학원에서는 앤드류백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어휘의 정확한 활용에 대해 익히는 걸 추천합니다.

장문논리는 짧은 독해라고 생각하시면 부담이 덜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독해

지문 읽는 속도는 비교적 빠른 편이어서 모든 지문을 다 읽고 풀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애매한 요령을 활용해 문제를 풀다가는 지문의 핵심을 놓치게 됩니다. 처음에는 지문 하나 읽는 것이 30분이 걸리더라도 후반부에는 5분도 안될겁니다. 상위권반 학생들은 모두 같은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홍준기 교수님의 교재를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교재는 시사독해와 리딩마스터입니다. 매우 어려운 지문들도 수록되어 있었지만 독해실력이 상승하는 데에 기여한 교재들입니다.

그리고 책을 많이 읽으세요.

 

하고싶은 말

저는 6월달에 박문각에서 제대로 된 편입공부를 시작해 꾸준히 상승선을 그리면서 공부했습니다. 그 당시 일반편입 모집인원이 감소한다는 것을 듣고 매우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큰 변화도 없었습니다.

이후 다른 학생들에 비해 늦은 시기에 슬럼프가 찾아와 (11-12) 괴로워하던 시기에 박문각편입학원 2020합격수기를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실전과 모의고사, 기출은 확연히 다를 것 같은데.. 라는 마음에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걱정하지 마세요. 열심히 한다면 어디든 가게 될거니까요..!!

하지만 열심히 <<효율적으로>>하시길 바랍니다. 끊임없는 노트정리 젤 비추해요. 필기충이라고 하죠.. 필기노트 어차피 안봐서 쓸모 없다고 생각합니다.

목표는 높게 잡으시고 열심히 하세요.

그리고 내가 왜 이렇게 힘들까하면서 한탄하는 순간에는 솔직한 현실직시도 필요합니다. 3년간 준비해서 정시, 수시로 1학년 신입학하는 것보다 1년간 한 과목만 준비해서 3학년으로 편입학하는 것이 쉬운 일은 절대 아니니까요. 열심히하는 게 당연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괴랄한 지문, 어휘문제가 출제되는 것도 아닙니다. 처음부터 편입을 두려워하고 겁낼 필요 없어요. 모르니까 어려워보이는겁니다. 끝나고 보면 어렵지 않아요!!!!

이 공부가 나의 미래에 자산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공부하세요.

합격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