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Home > 공지사항

제목 : [시험뉴스] 2020년 경찰 공무원 시험 준비 본격 돌입
번호 : 1 | 작성자 : 부산동래박문각 | 조회 : 1965 | 작성일 : 2019/12/12 13:59:43
- 각 과목별 이론정리·기출문제풀이·동형모의고사 진행 -  
  
  
  
[고시기획 고영미 기자] 2019년 경찰공무원 일반 2차 신규채용이 모두 마무리됐다. 올해 채용을 마무리한 경찰 수험가는 다가오는 2020년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수험생들은 초조하게 2020년 경찰공무원 시험 일정, 채용인원 공고문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내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은 2020년 초 발표 될 것으로 보인다. 이때 발표되는 공고문에는 각 시험별 채용인원, 공고일시, 필기시험 날짜 및 합격자 발표 일정 등이 공지된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경찰청에서 발표하는 해당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 시험 준비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  
  
  
기출·이론·동형모의고사 집중   
  
  
2020년 경찰공무원 일반 1차 필기시험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수험생들은 남은 기간 과목별 이론정리와 기출문제 풀이 등에 집중해야 한다.  
  
  
수험 관계자는 “일반 1차 필기시험이 올해와 비슷하게 3월에 실시된다고 가정할 경우 수험생들에게는 약 3개월의 시간이 주어진다”며 “남은 기간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학습계획을 세워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험생들은 우선 시험문제의 적응력을 높이는 기출문제풀이와 출제비중에 따른 핵심유형정리를 마쳐야 한다.  
  
  
기출문제풀이는 시험 적응력을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는 단계이다.  
  
  
올해 경찰공무원 일반 1차 최종 합격자는 “시험 전까지 기출문제를 꾸준히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시험 적응력을 높였다”며 “기출문제를 자주 접한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의 긴장감도 줄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출문제풀이 시 오답문제는 반드시 기본서로 확인해야 한다. 수험 관계자는 “단순히 문제풀이에 그치지 말고 오답은 해당 내용을 확인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정답을 맞춘 문제도 지문과 보기를 모두 이해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핵심유형정리도 2020년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수험 관계자는 “전 과목 이론을 100% 이해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해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서는 강의 커리큘럼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수험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동형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문제와 시험장 환경을 접할 수 있는 단계로 수험생들은 이를 놓쳐서는 안 된다.  
  
  
실제로 올해 경찰공무원 일반 1차 최종 합격자는 “매달 치러지는 동형 모의고사에 꾸준히 응시하며 답안지 마킹 연습부터 과목별 문제풀이 시간 안배도 꼼꼼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컨디션 조율 방법까지 체크할 수 있어 실제 시험에 큰 도움이 됐다. 수험생들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출처] 고시기획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