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회 공인중개사
응시확인서 제출 필수!

고객만족센터

02.3489.9500

전화상담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2:00

18시 이후에는 일부 상담의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술상담원격제어 및 기술
월화금 09:00~24:00
수목 09:00~18:00
토일 14:00~24:00

전화상담 및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순서대로 지원/답변
드립니다.

Home

26회 27회
제목 : 군대에서 공부해서 합격했습니다. 솔직담백한 후기 및 팁
번호 : 3235 | 작성자 : 김*규 | 조회 : 6920 | 작성일 : 2020/12/19 07:32:06
① 각 과목별 합격한 점수  
- 학개론/민법/중개사법/공시세법/공법 순   
  
30회때 1차 개론 75 민법 67.5 31회 2차 중개사 75 공법 42.5 공시법 67.5  
  
② 학습 기간 및 방법  
기간 : 시작 시험 및 본격적으로 공부를 한 기간을 적어주세요.  
  
30회 1차합격 2차 불합격을 받고 1~3월엔 30회에 했던것을 토대로 어차피 개정이 되도 큰 개념은 바뀌지 않으므로 전체적 맥락을 읽고, 기초를 더 파고들어 큰 틀을 단단하게 만들었씁니다.   
4월에 군입대를 해서 4~7월엔 훈련적응 및 임무수행숙달로 인해 시간이 거의 없다시피했습니다. 그래서 이땐 수첩에 암기할 것을 적어 자투리시간때 보고 연등시간에 전체내용을 쓰고 문제를 최소한 5~6개씩 풀면서 감을 유지했습니다.  
7~10월엔 어느정도 군생활에 적응을 하고 맡은 임무 시간외의 모든 시간을 본격적으로 공부에 할애했습니다.  
  
  
③ 학습 방법   
- 온라인 수강과 개인 공부 시간을 몇대몇 비중으로 공부했는지?  
온라인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암기와 이해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었는지 기재 요청  
  
기본적인 하루 공부는 인강 한주차(3~4개) + 내용정리 + 문제풀이 를 했습니다. 강의는 시간관계상 1.5배속으로 듣고. 문제풀이는 모든 문제를 풀어보면 좋겠지만 이 역시 시간관계상 '나올수도 있는 문제'는 2순위로하고 '나와야하는 문제'를 우선으로 하여 풀고 2순위 문제는 건들지 못하는 파트는 과감히 생략하고 내가 강한 파트를 공략해서 풀어나갔습니다. 그러면서 암기는 수첩이나 포스트잇에 적어서 틈날때마다 보고 암기자체에는 큰 비중을 두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시간 항의는 1,2월 3,4월 강의입니다. 강의 강사님들 마다 스타일이 다르지만 만약 5,6월쪽에 추가 개념을 배우면 그 뒤의 강의를 듣고 추가개념 없이 3,4월에 총개념이 끝나는 강의는 앞의 강의를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작년부터 느낀것이지만 기초가 탄탄하면 생소한 문제가 나왔을때 유연한 대처능력이 생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00선, 일일특강 등 마무리 강의는 모두 들었습니다.  
  
암기는 외우는게 약해서 포스트잇이나 수첩에 적고 계속 봤습니다. 이것은 밑의 어려웠던 점에도 나옵니다.  
  
④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어려웠던 점  
- 슬럼프 시기/어떻게 극복했고/느낀점  
  
군대에서는 공부시간이 부족해서 수면시간을 줄였었습니다. 그래서 커피 영양제 피로회복제 스트레칭 등 여러 방법으로 피로를 풀어주면서 공부했습니다.  
  
암기력부족 예전부터 항상 암기과목에 취약했던 저는 역시 외울게 많은 2차가목에서 암기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해결방법은 없습니다. 합격한 지금도 기반시설유발계수 근린생활시설을 세부하게 말하라 하면 정확하게 설명못합니다. 그래서 전 계속 수첩 포스트잇에 써서 하루종일 눈에 익혀두고 저녁에 관련 문제를 풀어서 문제를 보면 개념이 떠오르게 했습니다.   
  
절대적으로 수험생에게 어려운점인 시간 부족 일단 7월에 든 생각이 '아, 건져낼거 먼저 건지자.' 였고 우선순위를 두고 공부했습니다.  
1. 애매하게 아는데 조금만 하면 되는것 2. 잘하는것 3.개정사항 4.그 외로 건들지 못하는것 ( 4는 거의 참고만)   
시간이 없다면 포기할것은 포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무엇을 포기할것인가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⑤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이 좋았던 점  
  
막받이에 얻을 수 있는 , 날개를 달아주는 강의가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100선,일일특강,파이널,이시간 등 만약 내 실력이 B정도면 실력을 B+저도로 올려줍니다.  
  
⑥ 나만의 합격 비법  
- 수험생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부분을 작성 부탁드려요~:)  
  
솔직히 계속 공부하다가 8~9월에 지치는 타이밍이 옵니다. 근데 이때 버티는게 승패의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계속 매일 몇시간을 지키라는게 아닙니다. 힘들땐 다 놓고 쉬어도 됩니다. 그러나 마음 한켠으로는 '나는 공인중개사 합격이다' 라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쉬다가 '아 공부 해야하는데...' 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 다시 펜을 잡으면 됩니다. 물론 이건 제 경험이고 모두가 그런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책을 읽어주거나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등 바꿔주면서 하면 머리속에 공부하는게 수월하게 들어왔었습니다.  
  
⑦ 응원 메시지 혹은 하고 싶은 말  
- 해당 항목은 자유롭게 작성 부탁드립니다.  
  
시간, 재능, 근성 사람들은 모두 다르고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절망할수도 있습니다. 그걸 극복하고 이루어 내면 정말 값진 경험을 얻을수 있고 내적으로 성장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어리고 배움도 적지만 계속 생각하는게 하나 있습니다.  
세상에 내가 뜻을 가진다면 못할것은 없습니다. 32회 수험생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