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LG CNS 모바일 분야

  • 작성일
  • 2011-09-02
  • l
  • 11:20

LG CNS 모바일분야 공채에 서류통과가 되어 인적성시험을 보러 갔습니다.

저는 윤중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험을 보았던 시험유형은 LG WAY FIT TEST였구요~크게 6~7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LG WAY FIT TEST는 언어나 수리나 추리와 같은 부분들을 세부적으로 쪼개서 본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시험입니다.

먼저 언어능력검사는 관계에 따라 단어를 고르는것, 문장 전개가 옳은것을 고르는 문제들로 구성이 됩니다.

그리고 언어능력검사에서는 단순한 언어뿐만이 아닌 언어 논리력 검사도 함께 이루어지는 문제들이 출제되곤 하니 여기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수리능력검사는 기존 많은 인적성에서 접한 수리문제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일단 표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시간제한이 매우 세다는 점이 단점인 듯합니다.

특히 응용수리능력 문제같은 경우에는 답안지를 걷을때 살짝 보니 10문제를 푸신분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추리영역은 수추리, 도형추리, 그리고 간단한 논리법에 따른 언어추리문제가 나옵니다.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이니 많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공간 지각능력검사는 회전, 반전도형찾기, 전개도 찾기, 단면도나 종이접기 문제들이 주로 출제가 됩니다.

 

또한 지각능력문제는 문자를 식별하거나 똑같은 도형을 찾는 문제들이 나오니, 숨은그림 찾기 잘하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잘 하실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으며 그 시간안에 문제를 푸셔야 되는만큼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마지막 창의력 검사는 하나의 도형이 제시되고 이에 대한 쓰임을 서술하라는 문제였는데

답안지 뒷면에 약 30개의 칸이 주어지고 그 칸에 도형의 용도를 서술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시험을 보고 인성검사가 진행되면 시험은 끝나게 됩니다.

시험은 마치기까지 도합 3~4시간 정도를 예상하시면 될 듯합니다. '

이상으로 LG CNS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