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채용정보 > 업종별 채용정보

SK 하반기 인적성검사 후기

  • 작성일
  • 2011-01-27
  • l
  • 16:52
1.언어논리
문제자체는 시간이 충분히 주어지면 누구나 풀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중요한것은 시간안에 얼마나 많이 푸는가 입니다.
저는 문제 먼저 보고나서 지문을 읽으면서 관련된 정보에 체크하면서 풀었고 그외에 동의어. 반의어문제, 빈칸채우기문제. 문장순서배열 문제등이 나왔습니다.
연역추리같은 경우 주어지는 것들이 많다보니까 저는 앞글자만 따서 간단하게 해놓고 풀었던것도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2.공간지각
도형을 회전시켜서 같은것 두개 찾는 문제였습니다. 도형은 감이 좋거나 도형에 특히 강하신 분들을 빼고는
연습이 최고인것 같구요. 연습하면서 빨리 찾아내는 팁같은것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3.언어유추
단어 관계파악해서 비례식 완성하는 유형이고 다른 영역에 비해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일 무난했던 영역이였고 너무 쉽게 생각해도 틀릴수 있으니까 연습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4.응용계산
흔히 인적성에서 나오는 계산문제들이 나왔고 소금물. 확률. 속도. 나이계산. 돈계산. 일률 구하는 문제등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풀수 있는 문제들부터 빨리풀고 넘어가는 방법도 좋습니다.
5.언어추리
저는 추리에 좀 약해서 제일 연습을 많이 했던부분인데 일단 팁은 명제들이 막 나오면 저는 그림으로 그려서 풀었습니다.
바로바로 알아볼수만 있게 해놓으면 덜 헷갈리고 시간도 단축 되는것 같습니다.
6.판단력
두문장과 관계가 비슷한 문장 찾는 문제랑. 지문을 읽고 주제나 근거찾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수능 언어영역같은 느낌이였고 비교적 어렵지 않았습니다.
7.수추리
수추리도 역시 평소에 연습이 많이 필요한데 유형이랑 푸는 방법 익히면서 공부하는게 좋고 시험은 초반에는 비교적 쉬운편이고 뒤로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기때문에
초반에서 시간을 더 단축할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8.상황판단
상황이 주어지면 어떻게 할 것인가를 체크하는 문제들인데 인성검사 같기도한데 문제만 읽는데도 오래걸려서
시간이 매우 부족합니다.어렵거나 하진않고
고민되는것들 좀 있는 정도입니다.
9.창의력
그림주어지면 용도적는 유형으로 최대 20개까지 적을수 있었습니다. 막상 보면 생각도 잘안나고해서.저는 13개정도 썼던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제일중요한 것은얼마나 정확히 많이 푸는가 인것 같고 시간안에 다풀수 있는영역은 없다고 보시는게 좋구요.
제가 본 인적성중에 제일 어려웠습니다.